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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이커머스 성장세 확 꺾였는데...中 플랫폼 공세 [광장의 공정거래] 2025-01-08 09:49:07
물류가 통합된 사업전략이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만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산업이 중첩되어 복잡하고 변화의 속도가 빠른 이커머스 시장의 경우, 문제 되는 결과가 경쟁의 산물인지 불공정행위에서 기인한 것인지 시장의 구조적 특징을 살펴보고, 규제가 사업자들의 자유로운 경쟁과...
SK어스온, 베트남 남동부 해상 광구서 원유 발견 2025-01-08 09:47:58
투자를 집중해온 베트남 해역에서의 자원개발 사업이 한층 탄력받을 전망이다. 회사 측은 "이번 탐사 성공뿐 아니라 15-1/05 광구 개발이 본격화되는 등 베트남 프로젝트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면서 "베트남을 필두로 앞으로 동남아시아 자원개발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SK어스온은 중국...
서울시, CES서 역대 최대 규모 서울통합관 조성 2025-01-08 09:46:10
기술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서울통합관 지원 기업들은 작년에 이어 역대 최다 규모 혁신상 수상(21개사) 성과를 기록했다. 김현우 SBA 대표는 "CES 서울통합관 사업은 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며 "CES 이후에도 후속 지원 사업을 통해 참가기업들의 지속적인 성과 창출에...
지니언스, 글로벌 시장서 잇따른 제로트러스트 솔루션 공급 2025-01-08 09:45:12
“글로벌 시장에서의 잇따른 수주로 제로트러스트 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며 “다양한 산업군과 지역에서 축적한 글로벌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제로트러스트 솔루션의 확산과 정착에 기여하여 선도적인 보안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올리브영서 불티나더니…매출 1000억 '잭팟' 터진 제품 2025-01-08 09:42:36
시범사업에 선정된 20개 브랜드 전용 매대도 마련했다. 스킨케어 브랜드인 바이오던스와 클린뷰티(Clean Beauty) 브랜드인 에스네이처는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 처음으로 '올리브영 100억원 클럽'에 입성했다. 올리브영은 코로나19가 시작된 2020년에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인체 유해 성분을...
낮아진 기대에도 못 미친 실적…길어지는 '삼성전자의 겨울' 2025-01-08 09:37:09
우려가 나온다. 삼성전자 실적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반도체 사업에서 스마트폰, PC 등 정보기술(IT) 수요 둔화에 따른 메모리 가격 하락, 고대역폭 메모리(HBM) 공급 지연 등 부정적 요인이 겹친 탓이다. ◇ DS 영업익 3조 안팎 추정…엔비디아 HBM 통과 관건 삼성전자는 8일 올해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75조원,...
삼성전자 작년 4분기 영업익 6.5조…메모리 한파에 기대치 크게 밑돌아(종합) 2025-01-08 09:32:13
하락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메모리 사업은 PC·모바일 중심 범용 제품 수요 약세 속에 고용량 제품 판매 확대로 4분기에 메모리의 역대 최대 매출 달성에도, 미래 기술 리더십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비 증가 및 선단공정 생산능력 확대를 위한 초기 램프업 비용 증가 영향으로 실적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CES 2025] SKT, 북미 시장에 AI 비서 '에스터' 깃발 꽂았다(종합) 2025-01-08 09:31:22
정 사업부장은 "그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땅에서 우리가 서비스했을 때 협력 포인트를 많이 만들 수 있는 점, 규모가 정말 중요한 AI 사업 분야에서 국내 소비자만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개발해서는 경쟁력을 갖추기 어려운 점 등을 고려해 어려운 도전을 시도하게 됐고 성공 사례를 만들려 한다"고 부연했다....
SPC그룹 허영인 회장, 트럼프 취임식 참석 2025-01-08 09:27:56
간담회'에도 참석했다. SPC그룹은 미국에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SPC가 운영하는 파리바게뜨는 2005년 미국에 진출해 약 20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미국 텍사스주 벌리슨시에 1억6000만달러를 투자해 제빵공장을 건립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계열사 SPC삼립은 호빵·크림빵·약과 등 K푸드를 미국에 ...
CJ올리브영서 '연매출 100억' 브랜드 100개 나왔다 2025-01-08 09:22:56
및 카드사 등과 공동으로 할인 쿠폰 제공 등 마케팅도 진행 중이다. 전 세계 150개국에서 접속 가능한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지난해 회원 수는 전년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진 K-뷰티 브랜드와 유망한 K-웰니스 브랜드를 발굴하고, 글로벌 사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