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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SaaS 예비 유니콘 채널코퍼레이션, 280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성공 2021-09-06 10:46:43
챗봇 상담 및 마케팅 플랫폼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을 대표하는 B2B SaaS(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스타트업으로 주목받으며 높은 가치를 평가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채널톡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채팅과 CRM의 결합을 한층 강화한 서비스 고도화를 이루고 SMB 기업, 온라인 사업자라면 누구나...
KT, AI로 현대백화점 디지털전환 돕는다 2021-08-26 19:09:48
봇, 음성 문자 자동변환(STT) 등 일곱가지 솔루션을 현대홈쇼핑에 제공한다. 현대홈쇼핑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에 홈쇼핑 콜센터 상담사의 재택근무가 증가하면서 표준화된 상담품질 유지, 업무 효율화 등의 필요성이 커져 이 시스템을 들이기로 했다. AI 물류사업을 통한 물류 분야 디지털 혁신도 추진한다. 현대백화점...
LG전자, '24시간 고객 응대' 카카오톡 채팅상담 인기 2021-08-26 10:00:03
의미라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카카오톡 채팅상담에서 연령대, 서비스와 구매 이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고객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상담을 서비스하고 있다. LG전자 콜센터는 카카오톡 상담 외에도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상담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음성인식 ARS, 보이는 ARS, 인공지능 챗봇(Chatbot) 등 다양한...
채널톡, 3년 만에 10배 ‘기하급수’ 성장 “고객 5만2000개, 매출 150배 신장 이뤘다” 2021-08-25 17:24:38
방문자 수) 100명 이하인 사이트의 경우 카카오 상담톡 연동 사용을 포함한 채널톡의 모든 기능을 전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진입 장벽을 낮춘 점도 돋보인다. 채널톡은 앞으로 국내 주요 사업 대상자를 30만 검색광고 사업체로 늘려 연 매출 6000억대 시장에 도전하고, 나아가 더 큰 무대인 북미 SMB 업계를 타깃으로 한...
AI로 피싱 막고 대출심사…"KB혁신, 이제 시작" 2021-08-18 17:39:42
금융 상담까지 대부분 업무를 AI 기반으로 바꾸고 있다. 변화를 이끌고 있는 박기은 국민은행 테크혁신본부장은 “혁신은 이제 시작”이라며 “AI가 고객의 자산을 관리해주는 AI 금융 비서, 뱅킹서비스를 플랫폼으로 제공하는 ‘서비스형 은행(BaaS)’까지 전에 없던 혁신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AI로 150억원 금융사기...
조폐공사, AI챗봇 활용 지역상품권 모바일 상담 서비스 2021-08-18 12:51:02
지역사랑상품권(지역상품권) 모바일 상담채널을 구축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챗봇(chatbot)은 문자 등으로 대화하는 기능이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이다. 조폐공사는 지역상품권 발행량의 증가로 상품권 서비스 관련 문의가 급증하는 데 맞춰 AI챗봇 시스템을 도입하고 모바일 상담채널 운영을 개시했다. 조폐공사 챗봇은...
KT 고객센터, 상담사 대기 없이 AI보이스봇이 바로 응대한다 2021-08-18 10:34:31
찾는 고객을 바로 응대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보이스봇 '지니'를 서비스 전면에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고객이 고객센터 상담사와 연결하기까지 평균 67초 대기시간이 필요했으나 앞으로는 365일 24시간 고객이 필요한 때 언제나 바로 지니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고객센터 연...
에스원, 비대면으로 보안 서비스 판다 2021-08-12 17:06:18
상담을 대체할 실시간 온라인 상담 서비스도 도입했다. 새로 개발된 모바일 앱을 통해선 대면으로 이뤄지던 서비스 대부분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보안시스템을 실행하고 해제하는 기능 등이다.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세콤카드 발급, 분실 신고 등의 업무도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챗봇을 통해 비대면으로...
에스원, 비대면 마케팅 시스템 구축 2021-08-12 10:15:23
수 있다. 실시간 온라인 상담 서비스도 도입했다. 기존에는 콜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담당직원 직접대면 상담을 해야 했다. 에스원은 모바일 앱도 개발했다. 모바일 앱을 통해 대면으로 이루어지던 서비스의 대부분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보안시스템을 실행하고 해제하는 기능 등이다. 고객들이 주로...
비대면 추세에 LG전자 고객상담 인력 확충…올해 300명 채용 2021-08-10 11:00:04
상담사도 다수 모집할 계획이다. LG전자 콜센터는 서울과 경기, 부산 등에 3개 거점을 두고 365일 24시간 운영된다.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상담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음성인식 ARS, 보이는 ARS, 인공지능 챗봇(Chatbot) 등 상담 시스템을 운영한다. kc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