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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현대미포, '매도' 투자의견에 '하락' 2014-03-18 09:09:38
"현대미포조선은 최근의 주가하락에도 불구하고 앞서 부정적 요인들을 감안하면 현재 주가수준을 유지하기 쉽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석유화학제품운반선(pc선) 선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수주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spp와 stx, 광저우 등 전통적인 경쟁자들 이외에 성동조선해양이나 삼성중공업 등 5만...
한화증권, 현대미포조선 '매도' 의견…"현주가 유지 힘들어" 2014-03-18 08:59:28
13만원으로 낮췄다. 현대미포조선의 전날 종가는 16만원이다.정동익 한화증권 애널리스트는 "현대미포조선은 최근의 주가하락에도 불구하고 앞서 부정적 요인들을 감안하면 현재 주가수준을 유지하기 쉽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석유화학제품운반선(pc선) 선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수주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는...
성동조선해양 재실사…출자전환 합의 가능성 커져(종합) 2014-02-04 22:43:44
'여전' 성동조선해양의 출자전환에 앞서 실사 보고서의신뢰성을 두고 갈등을 겪던 채권단이 지난달 28일 재실사에 들어갔다. 급한 불은 껐지만 적자수주를 방지하는 내용의 수주 가이드라인 산정 등을 놓고갈등의 불씨가 여전히 살아있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성동조선해양 채권단은 지난달 10일...
성동조선해양 재실사…출자전환 합의 가능성 커져 2014-02-04 18:38:18
성동조선해양의 출자전환에 앞서 실사 보고서의신뢰성을 두고 갈등을 겪던 채권단이 지난달 28일 재실사에 들어갔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성동조선해양 채권단은 지난달 10일 채권단회의에서 삼일회계법인에 의뢰해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재실사하기로 합의했다. 한국수출입은행(수은) 관계자는...
성동조선 채권단 협상 진전…재실사할 듯(종합2보) 2014-01-10 19:31:15
추가>> 성동조선해양의 출자전환안을 두고 갈등을 겪던채권단이 10일 협상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 성동조선해양에 대해 재실사를 하는 쪽으로 의견이 수렴되면서 무역보험공사(이하 무보)가 채권단에 잔류할 가능성이 커졌다. 수출입은행(이하 수은)은 이날 오후 무보, 우리은행, 농협 등으로 구성된...
성동조선 출자전환에 진전 2014-01-10 19:16:27
성동조선해양의 출자전환을 놓고 마찰을 빚어오던 채권단이 10일 협상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 출자전환에 동의하지 못하겠다며 반대매수청구권을 행사한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이를 철회하는 조건으로 제시했던 재실사를 채권단이 받아들였다. 10일 금융권에 따르면 성동조선 주채권은행인 수출입은행과 무보 우리은행...
수은-무보, 성동조선 채권단 협상 진전(종합) 2014-01-10 18:19:38
추가로 부담해야 한다. 무보는 성동조선에 대한 실사보고서가 기업가치를 제대로 산정하지 못했다는 입장이다. 지나치게 낙관적인 실사보고서를 바탕으로 출자전환에 나설 수는 없는 만큼제3 회계법인의 재실사를 거쳐 경영정상화 방안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수은은 실사 내용에 문제가 없다는...
수은-무보, 성동조선 채권단 협상 진전 2014-01-10 18:00:04
성동조선해양의 출자전환안을 두고 갈등을 겪던채권단이 10일 협상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 수출입은행 관계자는 "오늘 회의에서 무역보험공사와 긍정적인 방향으로 상당한진전이 있었다"며 "채권단이 공동으로 출자전환을 하는 방향으로 가게 될 것"이라고말했다. 최근 채권단은 세계 8위 조선사인...
<인사> 수출입은행 2013-12-31 15:21:09
▲성동조선해양 경영관리단장 이성준 ▲대선조선 경영관리단장 이호영 ◇팀장급 승진 ▲기획부 조직예산팀장 이현정 ▲기업구조개선실 기업구조개선팀장 안상선 ▲경협지원실 사업지원팀장 서정화 ▲경협지원실 경협평가팀장 위찬정 ▲청주지점 선임심사역(팀장급) 안병호 ▲뉴욕사무소 선임조사역(팀장급) 김상훈...
정성립 STX조선해양 대표 "대우조선 회생 노하우 살려 STX조선 꼭 정상화 시킬 것" 2013-12-25 22:45:20
지금은 자존심을 버리고 빅3가 아닌 현대미포조선 성동조선해양 등 중견사 및 중국 조선사들과 싸워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선박 종류나 크기 등을 가리지 않고 무차별적 수주에 나선 것이 부실을 키웠다고 진단했다. 이제는 ‘백화점식 수주’를 지양하면서 5만~7만t급으로 중형인 컨테이너선, 벌크선, 유조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