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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 기름유출 피해 보상…갈 길 '첩첩' 2014-02-04 16:40:30
p&i 보험의 한도액을 넘을 때를 대비해 '오일컴퍼니' 선주들이 조성한 국제유류오염보상기금(iopc펀드)에서 추가로 보상을 받을 수가 있다.그런데 해양수산부가 유류오염손해배상 보장법이나 국제기금(iopc펀드)으로 보상문제를 해결하면 된다는 입장에서 선회한 배경에는 이번 사고가 육지에 접한 송유관을 유조선이...
"정보유출 카드3개사 집단소송 보상금 최대 1천700억" 2014-02-03 04:03:05
500억원 등 카드 3사에서 모두 1천712억원의 손해배상금을 물어야 한다. 다만, 유사한 사례에서 원고 승소가 드물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소송으로 회사에부정적 영향이 발생할 가능성은 작다고 KB국민카드는 설명했다. 농협금융지주 측도 "이번 카드 사태와 정확하게 일치하는 판례가 존재하지 않고카드사들이...
<카드사, 역대 최고수위 처벌…"生死 갈림길에 섰다"> 2014-02-02 05:31:12
상태다. 앞으로 손해배상 비용까지감안하면 카드사가 받을 타격은 훨씬 크다. 한 카드사의 관계자는 "고객 정보 유출 사안이 너무 커지는 바람에 현재는 아무런 금전적인 문제를 따지지 않고 재발급 등의 조치를 해주고 있으나 경영상으로 볼때 막대한 피해를 보고 있다"면서 "이대로 가다가는 망하는 카드사가 나올...
[개인정보 유출대란] 카드3사, 최대 50억원 개인정보 배상책임보험 가입 2014-01-21 19:05:06
NH농협카드는 NH농협손해보험에 10억원 보상한도로 개인정보유출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돼 있었습니다. 개인정보유출 배상책임보험은 보험에 가입한 기업이 개인정보 유출을 당한 가입고객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당했을 때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합니다. 이 상품은 주로 온라인 쇼핑몰 등 고객정보를 다루는 업종이...
고객 정보 유출 카드사, 최대 50억원 보험 가입 2014-01-21 18:36:19
손해보험에 10억원 한도로 ‘개인정보 유출 배상책임보험’을 들고 있다. 정보가 유출된 고객이 손해배상청구 소송 등을 제기해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해 준다. 사태의 원인을 제공한 코리아크레딧뷰로(kcb)도 동부화재에 50억원 한도의 보험을 가입한 상태다. 하지만 “소속 직원의 불법행위가 있었기 때문에 보험금을...
카드3社, 10∼50억 개인정보 배상책임보험 가입 2014-01-21 15:34:05
NH농협카드는 NH농협손해보험에 10억원보상한도로 개인정보유출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다. 이 보험은 보험에 가입한 기업이 개인정보 유출을 당한 가입 고객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당했을 때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한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주로 온라인 쇼핑몰 등 고객정보를 다루는 업종이 주...
[개인정보 유출대란] 해외에서는 일벌백계‥사실상 `퇴출` 2014-01-21 11:12:11
다르기 때문”이라며 “해외에는 징벌적 손해 배상 제도가 있는 것이 어느정도 방지를 해 주는 셈”이라고 설명했다. 조 대표는 “피해 금액의 10배 또는 20배 등 수십 수백배에 달하는 손해배상을 법원에서 내리는 등 외국같은 경우 개인정보 보호에 철저하다”며 “우리나라 같이 피해금액만 배상하는 것이 아니다...
<개인정보 유출 파장 커져…당국 대책 부심> 2014-01-20 18:15:05
20일 서울중앙지법에카드사 손해 배상을 요구하는 소장을 제출했다. 법무법인 평강도 카드사와 함께 KCB를 대상으로 개인유출 피해자 1인당 50만원씩을 청구하는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준비 중이라고 이날 밝혔다. 금융소비자단체도 금융사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와 관련해 금융감독원에국민검사를...
금융위원장 "징벌적 과징금 제도 도입 추진"(종합) 2014-01-20 15:54:25
가해자의 불법행위에 대해 피해자가 입은 재산상의 손해 원금과 이자에 형벌적요소로서의 금액을 추가 배상하도록 한 '징벌적 손해배상'과 마찬가지로, 단순한 부당이익 환수(과징금) 이상으로 가중돼 부과되는 과징금을 의미한다. 금융위 관계자는 "부당 취득한 이익 외에도 사회적으로 손해를 많이 야기한 ...
금융 정보유출 공포 확산…스미싱 등 2차 피해 '주의보' 2014-01-20 15:49:02
경우 전액 구제하고 카드 정지나 탈회, 한도 하향 등의 요청에 대해서는 영업점 및 콜센터를 통해 신속하게 대응하기로 했다.농협카드 관계자는 "스미싱 예방을 위해 정보 유출 안내는 전화나 문자메시지를 이용해서는 하지 않는다"며 "고객들은 금융회사나 금감원 등의 사칭이 의심되는 전화나 문자메시지에 주의하고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