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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사·세무사·법무사 등 고소득 전문직도 보험영업> 2013-06-24 06:11:07
KDB생명 등의 중소형 보험사도 이런 새로운 영업채널에 눈을 돌리고 있다. 대형사의 막강한 전속 영업채널에 대응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효과적인 방편으로 여기는 것이다. 하나생명은 지난해 7월부터 하나금융그룹 퇴직자 가운데 원하는 사람에게 개인대리점 보험 영업을 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는 데 필요한...
올해 보험 우수인증설계사 전년比 18% 증가 2013-06-06 12:00:22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생명보험 설계사 1만6천386명, 손해보험 설계사8천554명 등 2만4천940명이 년 우수인증설계사'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우수인증을 획득한 설계사 2만1천178명보다 17.8% 늘어난 수치다. 손해보험 설계사는 전년 대비...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교육하고, 설계사에게는 보험금 지급 금액 등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를 부풀리는 행위를 금지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손해보험협회 역시 완전판매를 위한 모집질서 개선에 적극적이다. 매년 보험사 전속 설계사와 개인 대리점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우수인증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완전판매를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
일감몰아주기·징벌적 손배제가 최대 쟁점 2013-06-02 17:47:15
손해액의 최대 10배를 배상하는 징벌적 손해배상제와 집단소송제를 확대 도입하는 내용의 갑을관계 민주화법을 발의했다. 이종걸 민주당 의원도 대기업의 불공정행위를 처벌할 수 있는 구체적인 기준을 제시한 ‘대리점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정안을 내놨다. 하지만 징벌적 손해배상제의 처벌 수위가 너무 높다는...
<재계, 6월국회 '비상'…경제민주화법 대거 통과하나> 2013-06-02 06:11:55
'대리점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도 통과될 확률이 높다. 이른바 '갑을관계'에 따른 불공정행위를 막겠다는 취지로, 불공정거래행위 때매출액의 3%를 과징금으로 부과하고 손해의 최고 3배까지 배상하도록 하는 징벌적손해배상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보험, 증권사의 대주주도 은행과 마찬가지로...
보험대리점협회장에 이춘근씨 2013-05-30 18:11:36
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신임 회장에 이춘근 전 손해보험협회 부회장을 선임했습니다. 이 신임 회장은 금융감독원 손해보험감독국 총괄팀장과 총무국 부국장, 보험계리실장, 소비자보호센터 국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협회 비상임 부회장에는 법인 보험대리점 소속 손형익 전임 부회장과 개인 보험대리점 소속 안태용...
보험대리점협회 회장에 이춘근씨 2013-05-30 17:44:23
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이춘근 전 손해보험협회부회장을 회장에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신임 회장은 금융감독원에서 손해보험감독국 총괄팀장, 총무국 부국장, 보험계리실장, 소비자보호센터 국장 등을 지낸 뒤 손해보험협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협회 비상임 부회장에는 법인 보험대리점 소속 손형익 전임...
보험대리점 불법영업 대거 적발…중징계 2013-05-29 06:04:07
지급하지 못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세안프라자 보험대리점은 2011년 7월부터 지난해 6월 30일까지 장기보험 고객을소개한 일반인 9명에게 모집 수수료로 총 7천290만원(176건)을 지급했다. 금감원은 금융위에 손해보험 신계약모집 업무 정지 60일과 5천만원의 과태 부과를 건의했다. 이 보험대리점 임원 1명은...
메리츠화재 고객정보 16만건 유출 2013-05-28 20:09:25
<앵커> 보험사 고객정보 관리에 또 구멍이 뚤렸습니다. 최근 한화손해보험에 이어 메리츠화재 고객정보도 다량 유출되면서 고객 불안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김동욱 기자입니다. <기자> 메리츠화재 고객정보 16만여건이 유출됐습니다. 메리츠화재는 28일 자사 직원이 고객정보를 유출한 것을 확인하고 금융감독원에...
[2013 보험 연도대상] "고객은 가족이자 친구"…마음 얻어야 2013-05-22 15:30:08
예의”라고 강조했다. 그가 운영하는 대리점의 작년 매출은 52억원에 달할 만큼 안정 궤도에 진입했다. 하지만 그는 여전히 매일 아침 직접 고객의 안부를 챙기고 있다.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특히 중시한다. 풍부한 보험상품 지식을 바탕으로 나이와 성별, 가정 형편에 알맞은 보험상품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