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아시스, 11번가 인수 추진…"식품배송·오픈마켓 윈윈" 2024-07-03 17:22:48
8개월 만이다. ‘c커머스’(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공습으로 국내 기업들이 고전하는 가운데 ‘합종연횡’ 인수합병(M&A)으로 살길을 모색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3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11번가의 재무적 투자자(FI)인 나일홀딩스컨소시엄은 최근 오아시스로부터 인수 제안서를 받고 매각 방식과 절차를...
6월 쿠팡·테무 이용자↑...11번가·G마켓 ↓ 2024-07-03 15:18:07
늘었고, 11번가와 G마켓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가 집계한 6월 쇼핑앱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에서 쿠팡이 3천99만명으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11번가(760만명), 테무(660만명), 알리익스프레스(625만명), G마켓(450만명) 순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쿠팡과 테무...
쿠팡·테무 이용자, 지난달 동반 증가 2024-07-03 15:04:12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가 집계한 6월 쇼핑앱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는 쿠팡이 3천99만명으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11번가(760만명), 테무(660만명), 알리익스프레스(625만명), G마켓(450만명) 순이다. 지난달 쿠팡과 테무 이용자는 각각 1.35%(41만3천명), 1.95%(12만7천명) 증가했다. 반면...
[하반기 경제] 소상공인→소기업 스케일업…새출발기금 '40조+α' 확대 2024-07-03 12:30:23
등 온라인쇼핑이 가능한 '디지털 전통시장'을 올해 57개까지 구축한다. 내년 상반기에는 분야별 톱티어 민간 플랫폼 기업 10곳과 유망 브랜드 소상공인을 직접 발굴해 밀착 지원하는 사업도 추진한다. ◇ 소상공인 1천100개 해외 쇼핑몰 입점 지원…800개 첫 수출 돕는다 유망 소상공인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지그재그 "6월 거래액 30% 증가…비수기에도 선전" 2024-07-03 10:29:50
밝혔다. 트렌드에 민감한 '2030' 여성의 쇼핑 수요를 반영해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배송 경쟁력을 강화한 게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고 지그재그는 설명했다. 일례로 지난달 뷰티 카테고리인 '직잭뷰티' 거래액은 165% 늘었고 서울·경기 지역을 대상으로 한 당일·새벽배송인 '직진배송' 거래액도...
쉬인 이어 유튜브까지...왜 글로벌 기업들은 한국 이커머스 시장 노리나 2024-07-03 06:00:02
방식의 쇼핑몰 이동만 지원해왔지만 앞으로는 카드, 간편결제 등 다양한 방식의 결제 서비스를 도입해 사용자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다. 소셜미디어 플랫폼 틱톡의 한국 진출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 틱톡은 지난해 12월 한국에 상표를 출원했다. 이에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서비스 ‘틱톡샵’을 내놓기 위한...
큐텐재팬 성공 '숨은 주역'은 K뷰티 2024-07-02 18:00:41
당시 큐텐재팬의 일본 온라인 종합쇼핑몰 순위는 10위에 불과했다. 현재는 아마존재팬, 라쿠텐, 야후쇼핑에 이은 4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큐텐재팬 전체 거래액 중 ‘K브랜드’ 비중은 절반가량이다. 그중 80%가 K뷰티다. 김 본부장은 “일본 내 다른 플랫폼에서 찾아볼 수 없는 K뷰티 제품으로 승부를 걸었다”며 “2300만...
'골프장 IT 솔루션 독주' 스마트스코어 "스코어 데이터 활용 유료화" 2024-07-02 15:52:07
쇼핑, 여행, 예약 등 골프관련 모든 활동을 즐기는 골프플랫폼이 되겠다는 구상이다. 하지만 골프시장 축소와 함께 성과도 쪼그라들었다. 지난해 스마트스코어의 영업이익은 92억9400만원으로, 전년 130억 9700만원에 비해 크게 줄어들었다. 같은 기간 당기 순이익은 158억1500만원 손실을 기록했다. 골프장 관제사업에서...
SK브로드밴드, B tv에 AI 적용해 맞춤형 서비스…고객 플랫폼 'B월드' 혁신 2024-07-02 10:00:21
SK브로드밴드는 SK텔레콤 고객 전용 플랫폼 ‘T월드’에 맞춰 홈페이지를 ‘B월드’로 개편했다. B월드에서는 상담원과 통화 없이 온라인으로 방문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다. 상품 가입부터 AS까지 챗봇으로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셀프서비스도 지원한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관점에서 서비스를...
11번가, '9900원샵' 등 소비자 니즈 충족…'AI셀링코치'로 셀러들 판매 지원 2024-07-02 10:00:01
11번가는 고객의 세분화된 쇼핑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버티컬 서비스를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신선식품(신선밥상) △명품(우아럭스) △리퍼비시(리퍼블리) △키즈상품(키즈키즈) 영역의 새로운 버티컬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올해는 간편식(간편밥상)과 트렌드 패션(#오오티디), 리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