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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나가던 '세단의 몰락'…그 중심엔 일본이 있었다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08-30 08:16:22
차종이었던 세단이 올해 처음으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자리를 내 줄 전망이다. 30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시장 조사업체 IHS마킷은 올해 세계 신차 판매에서 SUV 비중이 40%로 세단을 처음 근소하게 앞설 것으로 예상했다. 집계를 시작한 2000년만 해도 세단 비중은 60%로 SUV의 6배에 달했다. ◆자동차의...
장재훈 사장, 현대차 탄소중립 비전 IAA서 발표 2021-08-29 19:30:22
미국,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모든 차종을 전기차로 전환하겠다는 계획을 세웠지만 이를 앞당겨야 할 상황이다. 업계에선 현대차가 전기차 조기 전환 전략을 공개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현대차는 모터쇼 현장에 전시 부스도 마련한다. 국내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아이오닉 5는 물론 내년 출시할 전기...
배터리가 뭐길래…GM, 대규모 리콜에도 "LG 신뢰한다" 2021-08-29 13:28:58
했다. 블룸버그는 "바라 CEO가 다양한 배터리 옵션(선택)을 거론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전유진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그동안 배터리 화재 발생이 대부분 파우치 타입이었고, 다수 고객사 전략이 각형으로 빠르게 이동 중인 최근 추세를 감안했을 때 파우치에만 집중하는 LG의 전략이 과연 중장기적으로 경쟁력이...
'한 덩치' 하는 힘센 놈들이 온다…전기차 '대형시대' 2021-08-24 15:21:23
감안해 크기가 작으면서도 내부 공간이 넓은 차종을 주로 만들면서 이런 현상이 발생했다. 전기차를 선호하지만 더욱 크고 힘이 센 차량이 필요한 소비자는 선택지가 많이 없었다. 분위기는 올 들어 바뀌었다. 배터리 기술이 발달하면서 가격은 내렸고, 에너지 밀도는 높아졌다. 덩치가 큰 전기차를 쉽게 만들 수 있게 됐다...
현대차·벤츠, 독일서 미래 전기차 대전 벌인다 2021-08-23 17:07:48
탄소중립 전략을 공개하기로 했다. 유럽연합(EU)이 내연기관 자동차의 퇴출 시한을 2035년으로 못박은 데 따른 것이다. 현대차는 2040년 미국,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모든 차종을 전기차로 전환하겠다는 계획을 세웠지만 이를 앞당겨야 할 상황이다. 현대차는 전시 부스에서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시리즈를 선보일 것으로...
[하이빔]삼성차로 출발해 르노차가 되기까지 2021-08-22 12:06:56
차종을 내놓는 계획이었다. 닛산의 기술도입은 8년, 초기 생산 목표는 6만5,000대였다. 그리고 2002년에는 50만대를 만들어 팔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만㎞ 이내'로 확대하며 현대차와 차별화했다. 그리고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품질에 대한 신뢰도가 입소문을 타고 퍼지면서 연간 4만대 이상이 판매돼 현대차...
전기차 확산으로 1만개 부품 줄어든다는데…車 부품사 신용도 '어쩌나' [마켓인사이트] 2021-08-18 08:48:27
사업 전략 수정이 필요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양보다 질적 성장에 초점을 맞춘 완성차 업체들의 사업 방향성에 따라 자동차 부품 업체들도 저성장 국면에 적합한 새로운 사업 모델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한국기업평가는 17일 코로나19 장기화 속 자동차 부품 산업의 신용도 이슈와 방향성 점검을 통해 이처럼 진단했다....
고바이오랩, 신임 연구소장에 강윤경 박사 선임 2021-08-17 11:33:00
유한양행 경영관리본부 이사, 차바이오그룹 차종합연구원 부원장 겸 글로벌 R&BD실장 등을 역임했다. 중장기 연구개발 전략 수립, 주요 후보물질 기술이전 등을 총괄했다. 강 신임 소장은 고바이오랩 후보물질의 글로벌 사업화를 이끌 적임자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남태욱 전 연구소장은 고바이오랩 과학고문으로 기초 연...
"LGES 배터리 탑재·4천4백만원"…쉐보레 최초 전기 SUV 공개 2021-08-11 16:23:50
위한 전략 모델로 평가한다고 설명했다. 볼트EV는 쉐보레의 기술혁신과 독창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400km대 장거리 주행의 지평을 연 모델이라고 쉐보레 측은 덧붙였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쉐보레 최초의 전기 SUV인 볼트EUV와 신형 볼트EV의 국내 출시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위기의 르노, 국내 판매 돌파구 없을까? 2021-08-09 08:00:04
및 '르노' 투트랙 전략을 내세워 틈새 시장을 공략하겠다던 회사의 전략에 빨간불이 켜졌다. 이를 두고 업계에서는 한정적인 제품 구성과 브랜드 경쟁력을 꼽았다. 먼저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와 상용차인 마스터는 시장이 좁다. 아웃도어 및 캠핑 트렌드를 타면서 마스터 판매가 소폭 오르긴 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