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생글기자 코너] 너무 다른 한국과 미국의 고교 교육…어디가 정답? 등 2014-02-03 10:29:08
좋은 직업을 갖고 성공하려면 명문이라 불리는 학교를 졸업해야 하고요.” 한국의 의무교육은 초등학교부터 중학교까지 9년이다. 의무교육에 해당되지 않는 고등학교의 경우도 진학률이 거의 100%에 가까우며, 대학진학률 또한 80%에 달한다. 이처럼 고등교육을 받기 위하여 고등학교에 진학하고,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일하는 20대, 매년 10만명 감소…경제 빠르게 늙어> 2014-01-19 06:01:11
"직업교육 강화, 청년층 일자리 의식 바꿔야" 전문가들은 지금처럼 잠재성장률(4%)을 밑돌고 고용시장의 패러다임이 바뀌는경제환경에서는 정부 노력만으로 청년 일자리 문제가 해소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꾸준한 경기활성화 노력과 학생때부터의 체계적인 직업교육, 기업과 개인의 채용미스매치 해소 대책 등...
[SNS의 무한진화] 잘 나가는 SNS, 역시 카카오스토리…20대에선 페이스북 인기 높아 2014-01-14 06:58:08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지난해 11월 내놓은 ‘청년층의 sns 사용 현황과 특성 비교’ 보고서에서는 20대 청년층에 가장 인기 있는 sns는 페이스북이 72.1%로 카카오스토리(56.3%)를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그 다음은 싸이월드(29.2%) 카페(19.2%) 블로그(14.3%) 트위터(12.6%) 순이었다. 20대 가운데에서도 학생은...
[경제사상사 여행] "자본은 노동의 친구이자 번영의 열쇠"…마르크스 정면 비판 2014-01-10 17:18:11
뵘바베르크의 인식이다. 이자란 시간선호 때문에 생겨나는 현상이라고 그는 생각했다. 시간선호란 인간들이 동일한 품질의 자동차라고 해도 장래에 갖게 될 자동차보다 지금 가질 수 있는 자동차에 더 큰 가치를 부여하는 것처럼 ‘현재 재화’를 ‘미래 재화’보다 높이 평가한다는 뜻이다. 그러기에 미래를 위해 현재를...
[직업과 경제의 만남] (13) 고령화사회에 꼭 필요한 직업, 간병인 2014-01-10 17:10:58
그러하다. 직업은 사회가 처한 현재의 상황과 앞으로의 전망에 따라 생겨나기도 하고 소멸하기도 한다. 또한 소비자, 즉 사람들의 필요와 선호에 따라 번성하기도 하고 쇠퇴하기도 하는 것이 직업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고령화는 분명 직업의 세계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환자에게 안정주는...
[사설] 조선시대 직업선호로 돌아간 21세기 한국 2014-01-08 20:29:23
마이스터에 도전하려는 젊은이로 넘쳐난다. 직업학교인 하웁트슐레와 레알슐레에 입학하는 초등학생들만 60%에 이른다. 이들은 직업학교를 마치고 직장 근무를 하면서 한 해에 평균 2만2000명 정도를 선발하는 마이스터 시험에 도전한다. 물론 마이스터는 기술을 익히고 독일의 장인정신을 산업 현장에서 직접 체득해야 얻...
[직업과 경제의 만남] (12) '마음'을 얻는 사람들, 브랜드 매니저 2014-01-03 17:07:48
‘브랜드 마케팅’을 담당하는 직업을 브랜드 매니저라고 한다. 기존의 마케팅이 제품의 유통과 판매와 같은 영업활동을 통해 거래를 성사시키는 활동이라면, 브랜드 마케팅은 다양한 아이디어와 계획으로 기업이 제공하는 재화와 서비스를 선호하도록 만드는 데 초점이 맞춰진 활동이다. 즉, 직업으로서의 브랜드 매니저는...
공무원 남편과 교사 부인이 만나면... 가장 이상적인 배우자! 2013-12-30 15:21:07
경기 침체 여파로 남녀 모두 장래 배우자의 이상적인 직업으로 공무원이나 교사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30일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20∼30대 미혼남녀 1천 명을 조사해 분석한 `2013년 이상적 배우자상` 보고서에 따르면 여성이 희망하는 배우자의 이상적인 직업으로 13.6%가 꼽은 공무원·공사 직원이 10년 연속...
[창조경제 혁신기업을 만나다] 차별화된 교육으로 나눔실천... '1등 교육기업'이 목표 2013-12-24 12:31:15
좋은 방법이다. 학생들의 직업선호 유형이나 강점, 지능에 맞도록 각 분야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멘토군을 형성해 지속적인 만남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사회적 기업으로서 다양한 활동도 하고 있는데 에스에프지는 높은 수준의 가치 있는 교육을 나눠주고 싶어 세운 회사다. 사회복지 현장의 지원체계를 과감히...
“바빠도 너~무 바빠” 연말 올빼미족을 위한 야근 지침서 2013-12-23 16:00:11
뭇 스팽클링티 사이에서도 특히 선호되며 ‘대표 음료’로 불리고 있을 정도니 어느 정도 그 인기를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미스터핑크는 비타민 진생 드링크 오리지날, 비타민 진생 드링크 무설탕, 진생 울트라 골드 제로 카페인, 진생 제로 카페인, 스파클링 아이스티, 스틸 아이스티로 다양하게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