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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여름 모자 전쟁 '앗 뜨거워' 2015-08-08 18:00:02
깃털 무늬)나 형광색을 활용한 제품은 휴가철 패션의 포인트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다.모자 전문매장 햇츠온은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인기를 누린 리즌, 킹, 디펜드, 블랙 캐비어 등의 브랜드를 새로 들여왔다.영국 브랜드 킹은 런던의 젊은 층이 좋아하는 음악, 보드 등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이 주목받고 있다. 미국...
[시선+] 위기의 K폰…"문제는 이윤과 혁신이야" 2015-08-06 09:34:37
'대륙의 실수', '애플 짝퉁'이라는 비아냥을 사던 중국의 샤오미가 글로벌 4위, 중국 1위로 치고 올라오는데는 불과 4년 밖에 걸리지 않았다. 기술력이 상향 평준화한 안드로이드 시장에서 저가 공세 앞에 장사는 없다. 신진 제조사들은 인도 중남미 아프리카 동유럽 등 온갖 글로벌 틈새시장을 매우...
패션업계, 짝퉁 카피 만연 `글로벌 브랜드 소송 불사` 2015-07-31 08:52:49
`짝퉁`의 피해자가 되고 있다. 독립 디자이너 브랜드가 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으면서, 많은 제품들이 표절의 대상이 된 것이다. 푸시버튼과 문수권, 스티브J&요니P, 로우 클래식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의 경우 컬렉션에서 공개한 옷의 복제 상품이 바로 동대문에 깔리거나 패턴이나 프린트를 그대로 베껴...
청년 레이쥔의 성공 이끈 '브랜드 일관성' 2015-07-27 11:22:57
여건이 어렵다는 표현이다. 과연 제품의 완성도보다 환경적 어려움이 크다고만 말할 수 있을까? 샤오미를 보자. 브랜드 초기에 스마트폰이 출시되었을 때 아이폰의 짝퉁이란 평가가 지배적이었다. 짝퉁을 벗어나지 못하고 그 정도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하지만 스틸 재질과 백색 컬러, 라운딩된 라인과...
'핏플랍 샌들' 대박나자 판권 갈등 2015-07-26 22:38:01
해외 제품을 수입판매하는 임정빈 넥솔브 대표는 2008년 일본 도쿄를 여행하다 한 편집매장에서 ‘핏플랍’(사진)이란 샌들을 발견했다. 깔끔하고 개성있는 디자인이 눈에 띄었다. 임 대표는 영국 본사와 협의해 2009년 판매를 시작했다.‘영국 왕실서 온 샌들’ ‘신고 걸으면 날씬해진다’...
썰전, '대륙의 실수' 샤오미 전격 분석 2015-07-22 14:14:00
것으로 유명하다. 최진기는 “‘애플 짝퉁’이라고 불리며 카피캣 전략을 펼치던 샤오미가 13억 중국인들에게 독자적인 os를 점차 보급하게 되면, 나중에는 ‘태풍’과 같은 좋은 기회를 만났을 때 하늘을 날 수 있다는 뜻”이라고 의미를 해석했다. 그밖에 중국 경제를 주름잡은 샤오미에...
박순우 LB 상무 "세계유일 모바일 쇼핑TV생방송 투자" 2015-07-13 05:45:58
제품을 잘 꿰뚫는다. 게임과 인터넷 업종에서 강자들이 많다. 그리고 제품에 대해 많이 해본다. 인사이트를 엿보고 가치를 준다. 그러다보니 창업자들이 신난다. 개선 의견에 귀를 기울인다"고 lb의 강점을 소개했다.lb는 여기에다 홍보대사를 자처한다. "대부분의 창업자들은 엔지니어 출신이다. 마케팅과 홍보 도움이...
[핫피플] 박순우 LB 상무 "7개월만에 중국투자 '간판스타'래요" 2015-07-06 11:01:01
소식에도 귀를 열고 있다 보니, 제품 개발 단계, 해외현황 등 정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참신한 제품이라고 생각했지만 현지 시장에 이미 존재하고 있거나, 개발 중에 있는 것들이 있는 것도 있을 수 있다"며 "이미 개발된 경우에는 현지화 및 시장개척을 도와줄 수 있는 파트너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지난...
대한민국 화장품 왜 중국 역(易)직구몰 주목할까? 2015-07-06 01:04:20
형태와 택배 등으로 중국 내에 들어오는 제품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면서 올해 초부터 위생허가 없이 중국으로 수출되는 제품들이 발이 묶여 중국 유통사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중국으로 가는 물류비도 급증해 평균 1kg에 4000원하던 물류비가 최근에는 8000원까지 올오르는 등 물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
중국서 레고 인기 고공행진…2년간 매출 50%↑ 2015-07-03 18:48:14
레고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레고는 연말까지 중국 전역에 80개 이상의 레고 매장이 개업할 것으로 예상했다.레고 쌓기 교실을 운영하는 상하이 vz 국제창의력센터가 2005년 이후 10년간 상하이에 20개 지사를 내는 등 레고 관련 교육 사업도 인기를 끌고 있다.vz 국제창의력센터 관계자는 베이징(北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