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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라도 빨리 살 걸"…샤넬 화장품 매장 갔다가 '화들짝'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1-02 15:10:42
것"이라며 "고급호텔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매년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이어지는 가격 인상에도 올해 스몰 럭셔리 수요는 줄어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경제가 풍요로운 시기에 태어난 MZ세대는 소비에서 오는 즐거움을 포기할 수 없는 성향을 ...
대망의 새해 "올해는 전문가 도약, 도전해 볼까"…한국경제TV ISO 국제심사원 온라인 강의 2023-01-02 08:40:25
자격으로 심사에 참여할 수 있다. ISO 국내 개인 자격 인증을 총괄하고 있는 IQCS의 안봉수대표는 "ISO 인증 제도를 도입해 글로벌 스텐다드에 부합하는 규격별 경영시스템 등을 평가하고 소비자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경제TV 와우파 홈페이지, 또는 IQCS...
백화점이 '구독 서비스'?…제품이 아니라 '신뢰'를 팔았다 2022-12-30 10:51:48
넣어서 보내는 것도 고객들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요인이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제철 과일뿐 아니라 충랑 포도, 퀸니나 포도 같은 신품종이나, 에어룸토마토, 설아복숭아처럼 SNS에서 이슈가 된 상품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 반찬 구독 서비스 론칭신세계백화점은 최근 반찬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
대우건설, '저탄소 친환경 콘크리트' 도입 본격화 2022-12-29 09:28:12
시멘트 사용량을 줄여 약 54%의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 효과를 달성함과 동시에 조기강도가 우수한 '조강 슬래그시멘트'를 활용해 동절기 콘크리트 강도 지연과 품질 하자 문제를 해소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올해 첫 도입한 '저탄소 친환경 콘크리트'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일 뿐만 아니라, 현장의...
서울서 3억원대 `반값아파트`…고덕강일 500세대 공급 2022-12-28 11:28:24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품질 설계와 마감을 적용할 방침이다. 주택성능 2등급, 초고속통신 특등급, 녹색건축인증 최우수 등급 등 기능적으로 우수하면서 친환경적인 건물을 짓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단열이 우수한 시스템 창호, 세련된 색감과 디자인의 롱브릭(벽돌) 등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외관을 조성하고 현관...
중고차거래앱 이용 후기 신뢰도 낮아…케이카 만족도 최고 2022-12-28 07:04:34
만족도는 평균 3.57점이고 케이카가 3.68점으로 가장 높았다. 이어 보배드림(3.56점), KB차차차(3.55점), 첫차(3.52점), 엔카(3.49점) 순이었다. 5개 업체의 부문별 만족도는 서비스 품질이 3.64점으로 가장 높았고 서비스 상품(3.61점), 서비스 체험(3.19점) 순이었다. 업체별로는 케이카가 서비스 체험(3.22점)을...
"중고차거래앱, 매물 다양하지만 이용후기 신뢰도 낮아" 2022-12-28 06:00:05
5개 중고차거래앱 종합 만족도는 평균 3.57점이고 케이카가 3.68점으로 가장 높았다. 이어 보배드림(3.56점), KB차차차(3.55점), 첫차(3.52점), 엔카(3.49점) 순이었다. 5개 업체의 부문별 만족도는 서비스 품질이 3.64점으로 가장 높았고 서비스 상품(3.61점), 서비스 체험(3.19점) 순이었다. 업체별로는 케이카가 서비스...
근로복지공단 콜센터, 응대율 98% 달성...'상담직원 만족도 99.2%' 2022-12-27 16:55:37
고품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올해는 콜센터 통신사업자인 KT와의 협업을 통해 노후화 장비를 교체하고 최신 상담프로그램 기능을 도입하는 등 ‘상담 인프라 고도화 사업’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보이는 ARS 개선, 보험사업 모바일 전용앱(TOUCH! 산재고용) 개발 등 상담품질 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했다. 그 결과...
천차만별인 챗봇 만족도…중요한 건 기술 아닌 '섬세한 운영' 2022-12-26 18:18:52
관련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 정도를 측정해야 할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은 최근 ‘2022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챗봇 부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이번 조사는 금융서비스 업종 8개...
비대면 거래 늘어난 금융권, 챗봇 적극 도입…유통업체도 상담에 활용 2022-12-26 18:14:56
고객의 만족도도 높다. 맞춤형 서비스를 개인정보 유출로 해석해 거부감을 느끼기보다 특별한 대접을 받는다고 여기는 경향이 강하다는 얘기다. 그러나 이 영역에서도 챗봇에 대한 불만은 여전히 나오고 있다. 챗봇을 통한 주문 과정 중에 이탈하는 고객들의 행동 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개선한다면 챗봇의 효용성은 더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