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장품 로드숍 '부활 조짐'…"채널 늘리고 해외 진출" 2024-04-10 08:01:00
9년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한 바 있다. 스킨푸드는 국내에서는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각 버티컬 앱(특정 상품군에 특화한 플랫폼)에 입점하고 해외에서는 일본 큐텐 등 주요 채널에 들어가는 등 국내외에서 유통망을 확대해왔다. 스킨푸드는 2020년 7월부터 입점한 CJ올리브영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인기 제품인 캐롯 카로틴...
카카오스타일, 작년 매출 62% 늘어…지그재그는 흑자 전환 2024-04-09 16:16:23
연간 영업손익 흑자로 전환했다. 지그재그가 영업이익 흑자를 낸 건 2019년 이후 4년 만이다. 카카오스타일은 신사업 투자로 인해 전사 기준 영업 손실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40대 이상의 시니어 시장에서 또 다른 지그재그를 만들기 위해 신사업 ‘포스티(posty)’ 등에 투자를 진행하며 손실이 생겼다는 것이다. 포스티...
카카오스타일 작년 매출 62% 증가…지그재그 흑자 전환 2024-04-09 14:38:48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흐름이라면 올해는 의미 있는 흑자 규모를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지그재그와 포스티를 양축으로 1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아우르는 여성 패션 '원톱'으로서 자리를 공고히 하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CVC캐피탈, '兆원대' 여기어때 매각 본궤도 2024-04-09 10:52:50
2018년 영업손실 98억원을 냈다가 인수한 해부터 흑자로 돌아섰다. 2019년 72억원을 기록했다. 광고비 등 마케팅 비용을 감축한 효과다. 정명훈 CVC캐피탈 한국대표가 2021년부터 여기어때 대표로 부임하면서 대대적인 수익성 개선에 착수했다. 엔데믹으로 전환되면서 보복 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 것이란 전망도 마케팅...
SJ산림조합상조, 2년 연속 당기손익 흑자 달성 2024-04-09 10:11:55
이창석)는 2017년 영업 개시 이후 2022년 흑자 전환에 이어 2년 연속 당기손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지난해 당기손익은 전기 대비 800% 이상 증가했다. SJ산림조합상조는 매년 꾸준한 매출 증가와 함께 회원 모집을 상징하는 선수금 증가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어 2021년 520억원, 2022년 660억원, 2023년...
와이즈넛, 11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연내 코스닥 상장·IPO 추진 2024-04-09 09:53:17
전 부문 흑자를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와이즈넛은 지난해 매출액 351억7200만원, 영업이익 34억5700만원, 당기순이익 42억6700만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2% 상승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2%, 173% 증가한 수치다. 이러한 성장은 자체 AI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11번가, 오픈마켓 체질 개선…지난달 영업이익 흑자 달성 2024-04-08 18:02:24
11번가가 지난달 오픈마켓사업에서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3분기 적자로 돌아섰던 오픈마켓의 1분기 상각전영업이익(EBITDA)도 다시 흑자 전환했다. 수익성 중심으로 체질을 개선한 결과라는 게 11번가의 설명이다. 11번가는 작년 2월부터 식품, 명품, 중고, 유·아동 관련 버티컬 서비스를...
메가존클라우드, 지난해 매출 1조 4,265억원…2년 연속 '1조 클럽' 2024-04-08 16:44:11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메가존클라우드가 지난해 조직과 기능을 강화한 AI 및 SaaS 분야에서의 사업기회 확대가 실현되면서 시장 평균을 웃도는 성장이 무난할 것으로 기대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익 창출을 위한 신규 사업 발굴 및 비용 효율화 작업을 병행해 연내에는 흑자 전환을 달성할 계획이다.
11번가, 3월 오픈마켓 영업이익 흑자 달성 2024-04-08 15:17:02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3분기 적자로 돌아섰던 1분기 오픈마켓의 상각전영업이익(EBITDA)도 다시 흑자 전환했다. 수익성 중심으로의 체질 개선 결과라는 게 11번가 측 설명이다. 11번가는 작년 2월부터 식품·명품·중고·유아동 관련 버티컬 서비스를 선보였다. 신선식품 버티컬 ‘신선밥상’의...
콴다, 지난해 매출 170억…영업손실은 241억 2024-04-08 10:58:27
2022년(107억원) 대비 58.8% 증가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매출액은 2020년(5억원) 이후 매년 꾸준히 늘어와 수익화를 본격화한 2021년 하반기 이후 급격히 성장했다. 콴다 플랫폼을 통한 광고 매출은 2022년 대비 46%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241억원으로 2022년(388억원) 대비 37.8% 감소했다. 특히 광고선전비를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