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6조원 서민주거안정에 투입 2012-01-10 16:46:25
입을 모읍니다. [인터뷰]전은성 세종국토개발 대표 “주택구입이나 전세자금 지원을 늘리는 것이 서민들이 집을 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는 있지만 궁극적으로 전셋값이나 집값을 안정시킬 수는 없다. 물량공급을 늘려서 이들 수요를 충족시키는 전략이 필요하다.” 이에 대해 국토부는 올해 보금자리주택 건설 ...
2012년 국내 완성차 키워드 "내실강화·친환경" 2011-12-29 17:32:46
개발에 적극 투자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쌍용차는 흔들렸던 대외 신인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면서 경쟁력있는 제품 개발로 2013년까지 16만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또 전기자동차와 같은 환경친화적 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르노삼성은 신차를 내놓았지만 판매에 난항을 겪고 있어 시장 경쟁력...
코스피 1월 효과 기대‥중소형주 부상 2011-12-29 10:35:17
전기차 관련한 2차전지는 현재 삼성SDI, LG화학에서 개발 중에 있고 이를 통해서 새로운 시장의 기회가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AM-OLED TV 역시 기존의 디스플레이를 대체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관련한 소프트 분야에도 주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종합해 보면 헬스케어, 전기차 관련한 2차 전지, AM-OLED...
아이디어, 창업의 원천 2011-12-14 18:37:06
콘텐츠도 개발할 계획입니다” 보통 인형 같지만 폐자원을 이용해 만들어졌습니다. 국내 포털 사이트에서 취미로 블로그에 올린 내용을 교육 사업으로 발전시켰습니다. 작은 아이디어에서 출발했지만 이제는 수익을 내는 훌륭한 창업 아이템으로 변했습니다. 전시장을 둘러본 창업 준비자들은 아이디어만 있다면 창업에...
[성공 나침반] 서울 상도동에 위치한 ‘손칼국수 집’ 2011-12-13 11:51:08
바지락칼국수를 선보이고 있다. 직접 개발한 야심찬 메뉴인 ‘들깨자배기수제비’도 인기를 끌고있는데 고소한 들깨를 갈아서 토란과 미역을 넣고 담백하고 걸죽하게 끓여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렇게 오랜 노하우와 정성으로 사업을 꾸려나가고 있는 김광분 사장도 고민은 있다. 여의도 점 등...
조선업계 `외도`..비조선분야 사업 확대 2011-11-24 17:12:46
생산은 물론, 글로벌 선사들을 대상으로 개발에 필요한 관련 선박의 수주를 이끌어 내겠다는 전략입니다. 과거 단순히 선주가 발주하는 물량만 받아 선박을 제조하는 방식은 성장한계에 직면했다는 판단입니다. 이제는 해외 개발 사업에 직접 참여해 보다 능동적인 수주를 이끌어내겠다는 것입니다. 현대중공업 역시...
[투데이초대석] 남희용 주택산업연구원장 2011-10-31 18:19:43
개발 재건축사업이므로 이에 대한 논의가 계속되어야 함. 최근 사업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발표(2011.8.8)한 용적률 인센티브제도의 전국 확대, 재개발사업의 임대주택 의무 건설비율의 지자체별 탄력적 적용방안 기준의 조속한 마련과 시행. 추진사업장에 대해서는 기반시설 설치비용 부담이 지나치게 사업자(조합)부담이...
장애인 직업교육 강화 2011-10-30 10:43:55
하나의 케이스라는 개념으로 교육 컨텐츠를 개발해야 하는데 이런 정교하고 섬세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번 MOU가 상당한 도움을 줄 것이다” 앞으로 진행될 장애인 대상의 직업교육 컨텐츠 개발과 제작은 한국경제TV의 직업방송과 함께 계획되고 방송됩니다. 한국경제TV와 직업방송은 전국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유...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문구를 넣었다. 중국사람이 좋아하는 컬러의 차통을 개발하는 등 맞춰가려고 노력했다."> 한류 모델을 기용하는 공격적인 광고전략과 함께 중국 소비자 욕구에 맞춰 연간 700여가지 이상의 신제품을 내놓았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락앤락은 2006년부터 5년 연속 `상해 인기브랜드`로 선정되었고, 일본경제신문이 ...
[성공인 왕종을 울려라] 향기마케팅으로 고객마음 사로잡다 2011-10-19 10:53:51
은은한 커피향을, 유아용품 매장에는 베이비탈크향을 내게해 고객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켜 매출을 높여주는 것이다. 화학적으로 합성된 향이 아닌 천연 허브 오일 향을 사용함으로써 친황경 상품 개발에 목적을 두고 있는 최영신대표의 성공 스토리는 `왕종근.이세진의 성공을 부르는 밤`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