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공 나침반] 서울 상도동에 위치한 ‘손칼국수 집’ 2011-12-13 11:51:08
바지락칼국수를 선보이고 있다. 직접 개발한 야심찬 메뉴인 ‘들깨자배기수제비’도 인기를 끌고있는데 고소한 들깨를 갈아서 토란과 미역을 넣고 담백하고 걸죽하게 끓여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렇게 오랜 노하우와 정성으로 사업을 꾸려나가고 있는 김광분 사장도 고민은 있다. 여의도 점 등...
조선업계 `외도`..비조선분야 사업 확대 2011-11-24 17:12:46
생산은 물론, 글로벌 선사들을 대상으로 개발에 필요한 관련 선박의 수주를 이끌어 내겠다는 전략입니다. 과거 단순히 선주가 발주하는 물량만 받아 선박을 제조하는 방식은 성장한계에 직면했다는 판단입니다. 이제는 해외 개발 사업에 직접 참여해 보다 능동적인 수주를 이끌어내겠다는 것입니다. 현대중공업 역시...
[투데이초대석] 남희용 주택산업연구원장 2011-10-31 18:19:43
개발 재건축사업이므로 이에 대한 논의가 계속되어야 함. 최근 사업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발표(2011.8.8)한 용적률 인센티브제도의 전국 확대, 재개발사업의 임대주택 의무 건설비율의 지자체별 탄력적 적용방안 기준의 조속한 마련과 시행. 추진사업장에 대해서는 기반시설 설치비용 부담이 지나치게 사업자(조합)부담이...
장애인 직업교육 강화 2011-10-30 10:43:55
하나의 케이스라는 개념으로 교육 컨텐츠를 개발해야 하는데 이런 정교하고 섬세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번 MOU가 상당한 도움을 줄 것이다” 앞으로 진행될 장애인 대상의 직업교육 컨텐츠 개발과 제작은 한국경제TV의 직업방송과 함께 계획되고 방송됩니다. 한국경제TV와 직업방송은 전국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유...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문구를 넣었다. 중국사람이 좋아하는 컬러의 차통을 개발하는 등 맞춰가려고 노력했다."> 한류 모델을 기용하는 공격적인 광고전략과 함께 중국 소비자 욕구에 맞춰 연간 700여가지 이상의 신제품을 내놓았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락앤락은 2006년부터 5년 연속 `상해 인기브랜드`로 선정되었고, 일본경제신문이 ...
[성공인 왕종을 울려라] 향기마케팅으로 고객마음 사로잡다 2011-10-19 10:53:51
은은한 커피향을, 유아용품 매장에는 베이비탈크향을 내게해 고객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켜 매출을 높여주는 것이다. 화학적으로 합성된 향이 아닌 천연 허브 오일 향을 사용함으로써 친황경 상품 개발에 목적을 두고 있는 최영신대표의 성공 스토리는 `왕종근.이세진의 성공을 부르는 밤`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일 조간신문 브리핑] 2011-10-11 06:44:53
죽음을 예감하고 향후 4년치 신제품 개발 계획을 세워 애플 경영진에게 전달했다고 외신이 10일 전했습니다. 이 외신은 "스티브 잡스가 1년 전부터 애플의 미래를 보장해 줄 제품에 대한 청사진을 그리는 작업을 해왔다"며 "앞으로 4년 동안은 잡스의 기획력과 창의력이 담긴 제품들이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
테라세미콘 "2020년 디스플레이 장비 세계 선두" 2011-10-10 18:37:11
연구개발이 핵심인 사업이다보니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가 우선이기 때문입니다. 또 이미 확보한 플렉시블 AMOLED용 장비나 반도체 증착 장비인 LPCVD 시스템 등으로 사업군을 지속적으로 확장 중이라는 설명입니다. 여기에 태양전지 부문에서의 신기술 박막 장비 개발까지 이어지게 되면, 반도체와...
[아이디어 발전소] 초보 운전자 주차 고민 뚝딱, `휠아이` 2011-09-21 15:34:14
뿐만 아니라 핸들을 여러 번 돌리지 않아도 돼 유류비가 절감되고, 타이어 마모도 줄일 수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에서도 특허를 획득해 세계를 향해 한걸음 한걸음 도약하고 있다. 굳은 의지와 신념으로 타이어 방향 표시기를 개발한 이재옥 대표를 만나본다. 방송 : 2011년 9월 21일 수요일 저녁 8시...
[성공나침반] 특허받은 사계절 삼계탕, `보라돌솥삼계탕` 2011-09-20 14:54:33
개발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했으며 그 결과 `보라돌솥삼계탕`만의 특별한 메뉴들이 완성됐다. 사시사철 언제든 삼계탕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보라돌솥삼계탕`은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삼계탕을 즐길 수 있도록 사계절 메뉴를 개발해 특허까지 받았다. 3~5월에는 백련초를 넣은 새봄삼계탕, 6~8월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