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선업계 '빅3' 올해는 모두 '高성장' 모드> 2013-01-21 06:01:06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 우위를 지속한다는 전략이다.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드릴십 9척을 약 49억 달러에 수주하는 등 전체 수주금액의 절반 이상을 드릴십으로 채운 바 있다. 2011년에도 드릴십 10척을 수주하는 등 현재까지 전세계에서 발주된 드릴십 135척 중 57척을 수주해 시장점유율 42%를 기록하고...
SK, 콘티넨탈과 전기차 배터리 합작사 설립 2013-01-20 22:43:54
메이저 자동차회사와의 네트워크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최재원 수석부회장은 "전기차분야의 기술 강자인 sk와 콘티넨탈이 세운 회사인만큼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로 발돋움할 것"이라며 "sk는 서산공장을 중심으로 세계 각지에 양산체제를 구축하고, 동시에 새 회사를...
[시론] 대학 재정·교육정책 일원화가 '정답' 2013-01-20 17:01:48
한국은 산업 추격자(fast follower)에서 선도자(first mover)로 바뀌어야만 한다. 또 산업을 선도하는 것은 단순한 세계 1등 기술에 의한 제품이 아니라 인문학적 상상력과 감성에 기반한 융합기술 제품이라는 것은 많은 부분에서 증명되고 있다. 그런 차원에서 대학교육 과잉에 대한 비판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일이다....
현대重, 11억弗규모 초대형 해상플랫폼 수주 2013-01-20 09:00:16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동·호주·사할린·서아프리카·북해지역에서 발주될 유사 공사 수주에 영업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중공업은 1996년 국내 최초로 FPSO(부유식 원유생산저장하역설비)를 수주한후 지금까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총 11기의 초대형 FPSO(200만 배럴급)를 제작, 인도했다. 현재 세계...
[뉴스초대석] 이호철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본부장 2013-01-18 17:54:44
□ (세계동향) 해외파생상품시장은 기관투자자나 전문투자자들이 주로 이용하고, 일반투자자들은 기관투자자들이 만든 소매상품을 거래 ㅇ 또한, 기관·전문 투자자들의 알고리즘 거래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과 시장안정성을 위한 위험관리 노력이 이루어짐 ㅇ 한편, 지역적, 시간적 제약을...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 "저성장시대 이후 대비해 근원적 경쟁력 강화" 2013-01-15 15:30:52
제품군을 확보, 시장 회복기에 한발 앞서 글로벌 리더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11월 영국의 수처리 업체 엔퓨어를 인수한 것도 근원적 경쟁력 확보 차원으로 평가된다. 발전설비 부문에서도 올해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인도, 동남아 등 신흥시장 진출을 확대할 방침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수익 창출이...
강원·부산·대구가 뜬다 2013-01-14 16:43:40
지역들이 이미 개발 호재에 대한 기대감이 선반영된 만큼 가격에 거품이 일 수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인터뷰> 박병찬 리얼피에셋 대표 “지난 4년간 너무 급속하게 가격이 오른 감이 있어 이제는 쉬어갈 때라고 본다. 따라서 정책 진행 정도를 보고 투자하는 것이 현명하다.” 따라서 성급한 투자보다는 정책...
현대차, 상반기 판매촉진대회 개최…"66만8000대 팔겠다" 2013-01-14 11:23:32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강한 조직력 구축 등을 꼽았다.현대차 관계자는 " 올해엔 아반떼 쏘나타 그랜저 싼타페 등 승용 및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주력 차종에 대한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전시장과 서비스 거점을 고급화하고 새로운 고객 만족 프로그램을 선보여 치열한 시장 상황에 적극 대응할...
`올해는 착한 카드'…하나SK 시장 석권전략 변경 2013-01-14 08:01:10
보람있었다"면서 "올해는 `착한 카드'로 시장 판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 신용카드인 `클럽 SK카드'는 지난해 75만장, `메가캐시백2 체크카드'는 87만장을 팔아 신한카드, KB국민카드 등 선도 카드사를 제치고 `최고의 킬러 카드'로 올라섰다. 하나SK카드가 심혈을 기울인 `하나SK 여기저기 착한...
[공모주] 포티스, 고부가 셋톱박스 생산…영업익 85% 성장 2013-01-13 09:50:03
지역 다각화에 노력하고 있다. 셋톱박스 시장에서 클로즈드 마켓(closed market)의 비중도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클로즈드 마켓은 대형 방송사업자를 통해 셋톱박스가 공급되는 구조를 말한다. 현재 포티스의 매출은 대부분 제조업체와 소비자에게 제품을 직접 공급하는 오픈마켓(open market)에서 이뤄지고 있다. 향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