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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소매 · 노재킷…열띤 회의 쿨한 복장 '삼성 CEO 스타일' 2013-07-10 17:12:53
참석하기 위해 도착한 최고경영자들은 예외없이 반소매 셔츠 차림이었다. 재킷도 걸치지 않았다. 삼성 사내 방송팀은 이 모습을 모두 촬영했다. 삼성이 지난달 정부의 절전 캠페인에 동참하겠다며 ‘반소매, 노재킷’을 임직원들에게 권장했지만 정작 현장에서 실천되지 않자 최고경영진들이 모범을 보인 것이다. 이...
노대래 공정위원장 "기업 불공정거래 행위…CEO 등 개인도 처벌" 2013-07-10 17:12:12
최고경영자(ceo) 등 개인 고발 원칙을 밝혔던 종전 입장보다 훨씬 강화된 것이다. 노 위원장은 또 자산총액 5조원 이상 대기업 집단(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에 대해 신규 순환출자는 법으로 금지하되 기존 순환출자는 기업들이 자율적으로 해소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공시 제도를 활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파리바게뜨, 고객 중심의 '맛 현지화'…세계시장 사로잡아 2013-07-10 17:00:20
점포 경영자로서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된 ‘가맹대표 mba 과정’은 현재까지 총 100명이 넘는 가맹점 대표가 과정을 수료했다. 이 밖에도 판매 전문인력 양성과정인 ‘파워 스타트’ 교육과 본사 지원의 우수 가맹 매니저 양성 과정인 ‘슈퍼 스타트’ 교육 등을 통해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지원이...
김익래 "골프는 신뢰가 생명…신뢰 쌓으니 일도 술술" 2013-07-10 16:45:02
경영자과정(amp) 동기 한 사람이 대출을 부탁하길래 상호신용금고 사장인 친구를 소개해줬습니다. 그 동기가 2억원을 빌리고 몇 달 지나지 않아 갚지 못하게 됐더군요. 당시 골프장 회원권을 팔고 적금을 깨 2억원 넘는 돈을 대신 갚았습니다. 서류상 보증을 선 것도 아니었는데 소개해준 도의적 책임을 지고 신뢰를 지킨...
[2013 한국서비스대상] "제품 아닌 만족을 팔아야 성공한다" 2013-07-10 15:35:00
최고경영자(ceo) 및 임원에게 수여하는 특별상 부문에서는 6년 연속 종합대상을 받은 삼성카드의 최치훈 대표와 신세계백화점의 장재영대표 그리고 롯데백화점의 신헌 대표가 각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서비스리더상은 이재정 신한카드 부사장과 고수찬 롯데건설 이사가 각각 받았다.한국서비스경영학회와 공동으로...
[2013 한국서비스대상] 삼성카드, 불만 처리 프로세스 표준화…민원평가 1등급 2013-07-10 15:30:38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불만고객과 통화해 불편을 해결하고 상품·서비스 개선 제안 고객에 대해 감사편지를 보내는 등 경영진이 솔선수범해 고객과의 직접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신상품을 출시하기 전 상품개발위원회를 통해 고객의 불편 가능성을 사전 차단하는 것도 특징이다. 고객 참여 경영의 일환으로 2005년부터...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고속, 전 임직원 하루 60분이상 현장 근무…불편사항 즉각 개선 2013-07-10 15:30:34
경영자(ceo)가 직접 주재하는 ‘고객행복 다짐회의’에서는 주간 고객의 소리(voc)를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관리본위의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본위로 개선한 사례를 발표한다. 또 사내 통신망의 ‘고객행복경영 이야기’ 게시판에서는 ceo가 고객행복경영에 관한 의견을 직접 게시하며 고객의 행복을 위한 실천방안에 대해...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홈쇼핑, 엄격한 품질관리…1시간 내 고객요구 해결 2013-07-10 15:30:20
최고경영자까지 실시간으로 공유해 직접 확인하고 1시간 이내에 고객 관련 문제를 해결해주는 ‘1시간 이내(within an hour)’ 서비스, 고객의 요구사항을 책임감 있게 해결하도록 상담원의 실명이 기재된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약속실명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인증받아 운영 중인 ccm(소비자중심경영) 프로그램,...
[2013 한국서비스대상] GS리테일, "만족한 직원이 좋은 서비스"…내부고객 만족에 최선 2013-07-10 15:30:14
경영자(ceo) 직속으로 새롭게 출범시켰다. 부사장급 책임 임원을 두고 고객만족 활동을 강력히 추진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었다. 또 ‘서비스혁신 4대 방향’을 제시했다. 첫 번째 방향은 ‘확고한 인식 및 가치공유 혁신’이다. 모든 혁신의 시작인 ‘고객중심적 사고와 확고한 인식’이 ceo에서부터 평직원에 이르기까지...
[2013 한국서비스대상] 창조적인 고객중심 혁신전략 공로 인정 2013-07-10 15:30:12
경영자상을 수상한 최치훈 삼성카드 대표는 글로벌 기업 ge에너지 아시아태평양 총괄사장을 지낸 후 삼성전자, 삼성sdi 사장을 거쳐 2010년 삼성카드 사장으로 부임했다. 부임 후 ‘창의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도약’을 경영방침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시장지배력을 회복한다는 경영전략을 마련하고 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