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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사, 개인정보 유출된 고객 명단 파악 못해 2014-01-15 09:49:22
은행, 카드사, 저축은행, 캐피탈사에서 1억1천여만건의 고객 정보가 유출된 사실이 적발됐지만 해당 금융사는 관련 자료를 받지 못해 피해 고객이 누구인지 파악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 검찰은 대출모집인, 금융사 직원, 신용평가사 직원을 수사해 씨티은행과 SC은행에서 13만건, KB국민카드·롯데카드·농협카드에서...
<검찰·금융당국, 정보유출된 고객의 피해방지 뒷전> 2014-01-15 06:01:14
안해 검찰과 금융당국이 유출된 카드사 고객정보를 움켜쥐 채 금융사들에게 제공하지 않고 있어 고객들의 피해가 우려된다. 금융사들은 피해 고객 정보를 전혀 몰라 보이스피싱, 대출 강요 등 고객들의 2차 피해를 차단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사상 유례없는 대규모 고객 정보가 유출된 KB국민, 롯데,...
금융사, 개인정보 유출된 고객 모른다…2차 피해 우려 2014-01-15 06:01:08
따르면 은행, 카드사, 저축은행, 캐피탈사에서 1억1천여만건의고객 정보가 유출된 사실이 적발됐으나 해당 금융사는 관련 자료를 받지 못해 피해고객이 누구인지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최근 검찰은 대출모집인, 금융사 직원, 신용평가사 직원을 수사해 한국씨티은행과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에서 13만건,...
[다산 칼럼] 부채폭탄 해결, 기업 힘이 필요하다 2014-01-14 20:31:46
더 문제였다. 기업 대출처가 크게 줄어들면서 남아도는 자금이 골칫거리였다. 신용카드 확대에 사활을 걸었고 담보잡기 편한 주택구입 및 전세자금 등 가계대출에 돈을 퍼부었다. 정부 국책사업을 대신 떠안은 공기업이 채권발행을 크게 늘리자 은행이 쾌재를 부르며 대부분을 인수했다. 그 결과 작년 말로 가계부채와...
카드사 고객 유출정보 절반이상은 민감 신용정보 2014-01-14 09:18:12
KB국민·롯데·NH농협카드에서 유출된 1억400만여건의 고객 정보 가운데 절반 이상은 민감한 신용정보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검찰과 카드업계에 따르면 이번에 대량으로 유출된 정보 중에 성명, 휴대전화번호 등 개인정보 외에 주민등록번호, 대출거래내용, 신용카드 승인명세 등 민감한 신용정보는 총 5천391만건으로...
[부동산, 이제는 월세시대]①부동산 시장, 차익에서 수익으로 지각변동 2014-01-14 07:58:00
원 시대에 돌입했다. 지난해 9월 가계신용 991조7000억 원에 10~11월 예금취급기관에서 늘어난 9조원을 합치면 가계부채는 1000조 원을 돌파했다는 계산이다. 가계 빚이 경제성장의 발목을 잡을 지까지 걱정하기에는 이번 달 월세와 카드값을 걱정해야 하기에 벅찬 게 현실세계다. 서울 신림동에 살고 있는 김 모씨(30세)는...
카드사 고객 유출정보의 절반 이상은 민감한 신용정보 2014-01-14 06:10:05
도입해야" KB국민·롯데·NH농협카드에서 유출된 1억400만여건의 고객 정보 가운데 절반 이상은 민감한 신용정보인 것으로 드러났다. 14일 검찰과 카드업계에 따르면 이번에 대량으로 유출된 정보 중에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직장명 등의 개인정보 외에 주민등록번호, 대출거래내용, 신용카드승인명세 등...
[이슈N] 정보유출 대란‥또 ‘뒷북’ 2014-01-13 18:17:01
것인가요? <기자> 은행과 보험, 카드, 저축은행 등 금융 고객들의 정보가 새어나가는 것은 결국 정보가 매출, 즉 돈이되기 때문입니다. 금융사들은 대출이나 카드 고객 등을 모집하거나 상품을 판매할 때 대출 모집인이라는 제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지점과 영업점 등 네트워크가 부족한 외국계 금융사들이...
[이슈N] 정보유출 대란‥또 `뒷북` 2014-01-13 18:15:48
것인지? <기자> 은행과 보험, 카드, 저축은행 등 금융 고객들의 정보가 새어나가는 것은 결국 정보가 매출, 즉 돈이되기 때문입니다. 금융사들은 대출이나 카드 고객 등을 모집하거나 상품을 판매할 때 대출 모집인이라는 제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지점과 영업점 등 네트워크가 부족한 외국계 금융사들이...
금소연, 정보유출 사고 금융사 피해사례 모집 2014-01-13 14:51:34
등 카드사 고객이보이스피싱, 대출 강요, 신용등급 하락 등의 문자메시지나 전화를 받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금소연은 모집된 내용을 바탕으로 고객 정보가 대량 유출된 카드사를 비롯한 고객 정보 사고를 낸 금융사를 상대로 고객 피해에 대한 공동 대응을 할 방침이다. 금소연 강형구 금융국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