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웍스글로벌, 22억 사모 BW 발행 결정 2013-01-03 16:52:43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발행키로 했다고 공시했다.사채의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모두 4%이며, 만기일은 2016년 1월 3일이다. 또 1주당 신주인수권 행사가액은 500원이고, 내년 1월 3일부터 권리 행사가 가능하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
서울시, 전세금지원형 임대주택 1370가구 공급 2013-01-03 16:48:58
70% 이하(330만원)여야만 입주할 수 있다. 또 보유 부동산과 자동차 가치가 각각 1억2600만원, 2467만원 이하여야 한다.60㎡ 이하 크기에 전세보증금 1억5000만원 이하 주택이 대상이다. 단 부모 부양이나 다자녀 양육 등으로 가구원 수가 4인 이상이면 주택 규모를 85㎡로, 5인 이상이면 전세보증금이 2억1000만원으로...
Avis, 시간제 렌터카업체 Zipcar 인수 2013-01-03 16:46:03
프리미엄을 얹은 수준이지만 공모가인 18달러보다는 32% 낮은 금액이다.2011년 4월 기업공개(ipo)를 실시한 집카 주가는 거래 첫날 31.50달러로 치솟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지지부진한 경영실적으로 곧 주가가 하락했으며 작년 8월 이후로는 10달러 밑에서 거래돼왔다.집카는 2000년 사업을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3D영화 '뽀로로' 만리장성 넘는다 2013-01-03 16:39:51
290억위안(약 4조9000억원)으로 1년 만에 62%나 커진 것으로 추정된다. 스크린 수도 대도시를 중심으로 급팽창하면서 지난해 말 기준 1만1800개로 늘어났다. 한국에 비해 영화시장은 3배, 스크린 수는 5배 규모다. 그러나 수입 규제 정책으로 외국 영화는 연간 40여편에 그치고 그것도 대부분 할리우드영화가 차지하고...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도전장 던지다 3회: 빕스, '불량'의 중심에서 식품안전 외친 이유는? 4회: ྂ억 입맛', ○○해야 잡는다 5회: '글로벌 브랜드' 날개를 달아라 "'코리안 치킨' 때문에 kfc를 끊었어요."지난해 연말 그렉 매덕 씨(53)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는 직장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bbq 매장에서 가족...
동양증권, 파생결합증권 8종 800억 공모 2013-01-03 15:36:04
오는 4일(금)까지 kospi200, hscei, s&p500, 삼성전자, sk텔레콤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원금보장형 els 1종과 조기 상환이 가능한 원금비보장형 els 4종, 쿠폰지급형 els 1종 및 런던은가격지수, 런던금가격지수, brent(북해산 브렌트 원유) 최근월 선물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원금비보장형 ,쿠폰지급형 dls 2종 등 총...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명품도 지난해에는 4월과 8월 두 차례나 역신장하는 등 한 자릿수 초반대 성장에 머물렀다.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률을 회복하기는 힘들 전망이다. 우선 롯데 현대 신세계 ‘빅3’ 모두 올해 새로 여는 점포가 없다. 외형 성장을 위해서는 기존 점포의 매출 증대에 총력을 쏟아야 할 상황이다. 하지만 기존 점포들이 그동안...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만 최근 식품업계의 수출전략은 여기서 한 단계 진화해 ‘한국인의 밥상’을 그대로 옮긴 한식 세계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cj제일제당은 냉동만두, 양념장, 장류, 햇반, 김치, 김 6종을 수출 전략제품으로 선정하고 ‘비비고’라는 통합 브랜드를 붙였다. “어설프게 외국인 입맛에 맞춘 제품보다는 한국 음식을 그대로...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중 0.0004% 수준이지만 매출은 1000억원으로 1%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 이마트 객단가는 10년 전 수준인 4만6000원대까지 하락했다”며 “철저한 가격 비교를 통해 상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데 맞춰 더욱 다양한 저가 상품들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다양한 신사업을...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중국의 아웃도어 시장은 2015년께 4조5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보여 국내 브랜드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이랜드는 중국에서 총 6400여개 패션 매장을 내고 2조1000억원대 매출을 올리는 등 중국 사업에 힘을 쏟고 있고, sk네트웍스 제일모직 등도 중국 사업을 강화하는 추세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