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부, 수서발 KTX 법인 면허 발급(종합) 2013-12-27 22:09:25
운송사업 면허를 발급했다.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은 이날 오후 10시 서울 세종로 정부청사에서 브리핑을열고 면허 발급 사실을 발표했다. 서 장관은 "철도경쟁시대가 열렸다"면서 "수서고속철도회사는 철도 혁신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부는 앞으로 철도공사와 수서고속철도회사가...
정부, 수서발 KTX 법인 면허 발급(3보) 2013-12-27 21:47:52
운송사업 면허를 발급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날 "대전지방법원에서 등기가 나와 오후 9시께 면허를발급했다"고 말했다. 서승환 국토부 장관은 오후 10시 서울 세종로 정부청사에서 면허 발급 관련 브리핑을 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수서고속철도주식회사의 발기인 대표인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정부, 수서발 KTX 법인 면허 발급 2013-12-27 21:36:16
정부가 오늘(27일) 수서발 KTX 법인의 철도운송사업 면허를 발급했습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날 "대전지방법원에서 조금 전에 등기가 나와 곧바로 면허를 발급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승환 국토부 장관은 오후 10시 서울 세종로 정부청사에서 면허 발급 관련 브리핑을 할 계획입니다. 국토부는 수서고속철도주식회사...
정부, 수서발 KTX 법인 면허 발급(2보) 2013-12-27 21:25:25
KTX 법인의 철도운송사업면허를 발급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날 "대전지방법원에서 조금 전에 등기가 나와 곧바로 면허를 발급했다"고 말했다. 서승환 국토부 장관은 오후 10시 서울 세종로 정부청사에서 면허 발급 관련 브리핑을 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수서고속철도주식회사의 발기인 대표인...
수서발 KTX 법인, 오늘 중 면허 발급 2013-12-27 20:55:10
철도운송사업 면허가 이르면 오늘(27일)중 발급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대전지방법원에서 오늘 밤에 등기를 낼 가능성이 크고, 등기가 나오는 대로 바로 면허를 발급하고 서승환 장관이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법원 업무 처리가 늦어지면 내일(28일)로 넘어갈 가능성은...
"다우 100P 넘는 상승에도 MSCI 한국지수 하락" 2013-12-27 10:00:06
운송 업종의 물량 처리가 한계에 도달했었다. 이것은 미국 온라인 연말에 두 배가 넘게 늘어났기 때문이다. 온라인 쇼핑의 상승으로 연말 쇼핑 시즌 특수를 노리고 점원, 캐셔의 고용 창출이 흔들릴 수 있지만 택배 회사에게는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만약 미 무인항공 운송시스템 드론이 실시하게 된다면 해운,...
정총리, 철도기지 방문…파업 비참가자 격려 2013-12-26 14:17:32
물류 차질 현황과 철도 운송 상황 등 업무현황에 대해 보고 받고 "파업참가자 몫까지 일을하니 얼마나 고생 많고 힘드시느냐"고 근무자들을 위로했다. 정 총리는 이어 "국민 안전을 위해 하는 일이니까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는 생각에서 좀 더 경각심을 갖고 열심히 해달라는 뜻을 전하려고 왔다"며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취재수첩] '민영화 괴담' 키운 정부의 부실대응 2013-12-25 22:06:39
회사 설립은 지난 6월26일 국토교통부가 ‘철도산업 발전방안’을 발표하면서 확정됐다. 코레일이 독점한 철도 운송시장에 경쟁체제를 도입, 서비스를 높이고 코레일의 경영적자도 줄이겠다는 취지다. 이를 통해 서울발 ktx 기준으로 10%가량의 요금 인하 효과도 기대된다는 게 국토부의 설명이다. 독점으로 인한 방만경영...
[사설] 이럴 바엔 차라리 코레일을 분할 민영화하라 2013-12-25 21:58:10
7개 회사로 분할 민영화한 뒤 종전 하루 50억엔 적자를 15억엔 흑자로 탈바꿈시켰고, 요금도 회사 간 경쟁 때문에 거의 오르지 않았다. 정치권은 더 이상 명분도, 타당성도 없는 불법파업을 옹호해선 안 된다. 민영화 금지법이라는 황당무계한 입법안을 제출한 민주당이나, 여야 공동결의를 제안한 새누리당이나 한심하긴...
[철도파업 '强 대 强' 충돌] 경쟁체제 도입한 獨·스웨덴, 수송량 늘고 흑자전환 2013-12-24 21:05:29
회사를 쪼개 운송 차질을 최소화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서울 지하철의 경우 두 공기업이 별도의 관제시스템을 갖춘 데다 2개 이상의 노선이 겹치는 환승역에서는 중복 운영 문제가 발생하는 등 비효율적 측면이 많기 때문에 수서발 ktx와는 상황이 다르다”고 말했다. 그는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