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허청 '지식재산 기반 창조경제 실현전략' 발표 2013-06-25 11:08:17
개개의 특허, 상표, 디자인 출원별로 심사 시기가 다른 현행 제도를 바꿔 동일 제품군 등에 대한 다수의 지재권 출원을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함께 심사하는 '일괄심사 제도'가 도입된다. 1977년 특허청 개청 이후 처음으로 기술 융복합 추세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술분야별로 편제된 특허심사조직을...
에바다, 7월부터 '골목상권 공략' 전국 지사 모집 2013-06-25 11:02:13
특허받은 프리미엄 효소커피믹스 '남자커피·여자커피'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에바다인터네셔널이 오는 7월부터 대대적으로 전국 지사를 모집하는 등 골목상권 잡기에 발벗고 나선다. 발효건강식품 전문기업 에바다인터네셔널(대표 김남완, www.evada.co.kr) 은 특허받은 효소커피믹스 '남자커피·여자커피'가...
서울반도체, LED조명 시장 내 견고한 입지 '주목'-우리 2013-06-25 08:22:20
조명용led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각각의 업체들이 특허를 보유하고 상호 크로스 라이센싱(cross- licensing) 계약을 맺고 있어, 신규 진입자에게는 높은 기술적 진입장벽이 존재. 중장기적으로는 중국업체들의 시장진입 가능성이 있으나, 향후 몇 년간은 기존 진입자들의 시장지위가 유지될 전망▲ 자동차용 led의 이...
보험 고객 대출금리 인하 요구 가능해진다 2013-06-25 06:00:58
오는 9월부터 보험사 고객이 대출할 때 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게 된다. 금융감독원은 보험사 고객의 권익 향상을 위해 오는 9월부터 금리인하 요구권을활성화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보험 대출 금리인하 요구권은 2002년부터 여신거래기본약관에 있었지만 기준이명확하지 않아 현장에서 거의 활용되지...
취업·승진하면 대출금리 인하 요구 가능 2013-06-25 06:00:00
등급상승이나 재무상태 개선, 특허취득 등을 금리인하 요구권 인정사유로 정했습니다. 금감원은 보험회사 홈페이지 및 대출영업점 등을 통해 제도홍보를 강화하도록 하고 대출취급시 설명서를 활용해 고객에게 충분히 설명해 활성화한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제도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금리인하 요구 실적을 주기적으로...
삼성 연구소의 '조상' 수원 R1·R2 역사 속으로 2013-06-23 17:42:22
설립 이듬해인 1970년부터 1979년까지 10년 동안 출원한 특허·실용신안 건수가 63건이지만, r1 개소 이후 3년간 482건을 출원했다. 1987년 문을 연 r2(11층)는 dmc(디지털미디어&커뮤니케이션)연구소로 쓰여 왔다. 전자파차폐실 등 첨단 시설을 갖추고 삼성전자가 tv 가전 휴대폰 등에서 혁혁한 성과를 이뤄내는 밑거름이...
편안한 워킹의 비밀…기능성 특허받은 워킹화 '타피스' 돌풍 2013-06-21 11:57:23
입장권과 제주골프장 이용요금이 할인되며 고객이 8월 20일 이후부터 편리하게 제주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신제품 론칭 이벤트에 나서는 에이엔비의 김문기 대표는 “스프링 워킹화의 탁월한 충격 완화 효과를 알리기 위해 이번 제주도 올레길 탐방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천혜의 경치를 자랑하는 제주도 올레길...
바이가미, 1캐럿 다이아몬드 반지 ‘스완’ 출시 2013-06-21 10:03:01
웨딩 다이아몬드 반지로 착용하길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출시된 하이앤드 컬렉션으로 플래티늄 반지로 제작되었다”고 전했다. 스완 1캐럿 다이아몬드 반지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완 커플링에 버금가는 디자인을 구축하기 위해 반지자체의 디테일을 더 부각한 것이 특징. 이 반지는 현재 디자인 연구소에서 특허...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 "틈새 공략하면 어디든 승산있다" 2013-06-19 17:16:47
디자인과 고객 친화력이 떨어졌다”고 말했다. 강 회장은 회사 인수 후 이 같은 문제점들을 하나둘 개선했고, 그러자 해외 판매가 꾸준히 늘었다. 베트남의 롯데쇼핑센터와 중국 옌성의 기아자동차 제3공장 공조 설비도 캐리어가 따냈다. 캐리어에어컨은 앞으로 베트남에 생산기지를 세울 계획이다. 모기업인 오텍의 전략...
[위기에 강한 수출中企] 누가의료기, 의료기기 수출 급성장…11년만에 업계 '빅3' 2013-06-19 15:30:26
이해하며,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제공해 고객의 신뢰를 얻자는 의미다. 그는 의료기기가 복잡하다는 고정관념을 깼다. 누가의료기 제품들은 노인들도 혼자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단순한 게 특징이다. 또 △세련된 디자인 △풍부한 기능성 △인체공학적 설계라는 특징을 가미했다. 조 회장은 “고객의 신뢰를 얻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