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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산하이메탈, OLED 모멘텀이 살아난다"-대우 2013-01-09 08:26:49
"당초 삼성디스플레이(sdc)의 신규 라인 부재와 단가 인하를 감안해 oled 재료 매출액은 정체될 것으로 예상했으나, 전분기 대비 9.5% 증가할 전망"이라며 "삼성전자 oled 스마트폰 판매 호조로 sdc의 oled 라인이 설계 생산능력 이상으로 가동되는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반도체 솔더볼은 통상적인 비수기...
한파·폭설에 손해보험사 '울상'…자동차보험 손해 역대 최대 2013-01-09 08:07:00
인하하고 마일리지 보험, 다이렉트 보험, 서민우대 보험, 블랙박스 우대 등에 따른 대규모 할인을 했다.차량 등록 대수 증가율 둔화와 자동차 보험 원가 요소인 도장료 인상, 정비 수가 인상 요구도 악재로 작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고영욱, 18세女에 "우리,...
자동차보험 손해 역대 최대…삼성화재 손해율은 107% 2013-01-09 08:02:01
평균 2.5% 인하하고 마일리지 보험, 다이렉트 보험, 서민우대 보험, 블랙박스 우대 등에 따른 대규모 할인을 했다. 여기에 12월 들어 기록적인 한파와 폭설로 차 사고가 급증하는 바람에 손실이 감당할 수 없을정도로 불어나고 있다. 2011회계연도까지만 해도 자동차 보험 적자를 투자나 자산운용 수익으로 메웠으나...
"1월 기준금리 동결 예상"-BS證 2013-01-09 07:48:57
금리인하에 대한 유인이 약해졌다"면서 "2012년 7월 6일부터 2012년 10월 11일까지 발생했던 장단기금리 역전현상은 그 폭과 기간이 사상최대 수준을 기록했다"고 했다.2012년 10월 금융통화위원회가 예정된 이틀전 9일 한국은행 김중수 총재는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장단기금리 역전현상에 대해 금융중개...
"금리 인하해도 증시 모멘텀으론 미미"-BS證 2013-01-09 07:33:59
때문이다.또한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하해도 글로벌 경기 회복에 대한 불확실성 요인들이 상존하고 있는 만큼 시중유동성의 증시 유입은 제한적일 것이란 판단이다. 특히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하하더라도 2개월 연속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1%대를 기록하는 등 낮은 물가로 인해 실질금리가 당분간 플러스 상태를 이...
<건설 빙하기 지속…대형 건설사도 구조조정 칼바람> 2013-01-09 04:58:10
기준금리 인하, 수도권 주택시장 회복 등이그나마 기대하는 요소들이다. ◇ 대형 건설사도 구조조정 예외 아니다 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과 건설업계에 따르면 작년 1~10월 종합건설사 1만1천409곳의 국내 건설수주액은 82조2천억원이었다. 건설사 1곳당 평균 72억1천만원이다. 이는 2011년 건설사...
대형 건설사 5곳 중 2곳 인원 감축 2013-01-09 04:58:06
때문에 수도권 주택사업 회복과 경기부양을 위한 기준금리 인하 여부가 주목된다. 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과 건설업계에 따르면 시공능력 100위권 건설사가운데 분기별 실적 공시를 하는 61곳의 42.6%인 26곳이 유럽발 재정위기 여파가 시작된 2011년 3분기 말 이후 작년 3분기 말까지 1년간 직원을 감축했다....
朴의 '손톱밑 가시'…'중기 3不 해소' 드라이브 2013-01-08 17:01:52
중소기업은 대기업의 납품 단가 인하에 대해 문제 제기를 제대로 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인수위는 하도급 업체의 기술을 탈취하는 행위에 한정돼 있는 하도급법을 개정해 징벌적 손해배상의 범위에 ‘납품단가 후려치기’ 행위도 포함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내용을 담은 하도급법 개정안은 진영 인수위...
[국가공인 1호 한경 TESAT] 채권 2013-01-08 16:56:30
기준금리 인하 영향으로 시중 이자율이 크게 하락했다는 뉴스가 보도됐다. 이는 채권 가격이 ( a )하면서 채권 수익률이(도) ( b )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 )안에 들어갈 용어를 순서대로 짝지은 것은? a b ...
[칼럼]쌍용차 해고자 문제 선결조건은 양보뿐 2013-01-08 16:33:09
지원한 사람들을 찾아내 해고자들의 억울함을 풀어줄 수는 있으나 복직과는 무관하기 때문이다. 지금의 마힌드라는 쌍용차 사태 이후 대주주일 뿐 과거와는 전혀 관계가 없음을 직시해야 한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 車세금 인하 반영했나? 국산 vs 수입 티격태격 ▶ 벤츠코리아, 스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