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네시스 EQ900 들여다보니…글로벌 최고급 사양 가득 2015-12-09 14:00:25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람다 3.3 터보 GDi는 최고출력 370마력(ps), 최대토크 52.0kg·m으로 동급 최고수준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확보했으며 정부 공동고시 연비기준 복합연비는 ℓ당 8.5km다. 람다 3.8 GDi와 타우 5.0 GDi는 기존 동급 엔진 대비 높은 응답성과 연비효율성을 갖췄다. '제네시스 어댑티브 컨트롤...
초대형 럭셔리 세단 등장…제네시스 EQ900 공식 출시 2015-12-09 14:00:18
시스템(SBSD)도 국산차 최초로 적용됐다. 처음 선보이는 람다 3.3 터보 GDi에는 트윈 터보 시스템이 적용돼 실주행시 5.0GDi 엔진 수준의 부족함 없는 가속감을 구현하면서도 3.8 GDi 엔진에 근접하는 연비효율성을 자랑한다. 고속 주행 감성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기 위해 신개념 서스펜션인 '제네시...
[제네시스 EQ900] 식지않는 사전 열기 `9000대 돌파`…`최초` 스펙 통했다! 2015-12-07 18:07:03
글래스를 사용했다. 고강도 엔진 내구시험을 통과한 람다 3.8 V6 엔진, 람다 3.3 V6 터보 엔진, 타우 5.0 V8 엔진 등도 선보인다. 람다 3.3 V6 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m으로 해외 동급 터보 엔진보다도 뛰어난 동력성능을 자랑한다. 기존 럭셔리 세단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고속 주행 감성...
[또 치고 나가는 중국·일본] 상업위성 발사 시장 뛰어든 일본…캐나다 위성 쏘아 올려 2015-11-24 18:35:34
위성 발사체 ‘람다 4s’를 통해 세계에서 네 번째로 위성 발사에 성공했다. 2007년엔 아시아 국가 가운데 최초로 달 탐사위성 ‘셀레네’를 달 궤도에 안착시켰다. 하지만 위성 발사 로켓 상용화의 길이 순탄치만은 않았다.처음으로 순수 일본산으로 개발한 ‘h2’ 로켓이 1998년과 1999년...
제네시스 EQ900 하루 만에 4,342대 계약 '대박' 2015-11-24 09:14:20
결과로 해석하고 있다. 한편, eq900에는 3.8ℓ 람다 엔진 및 새롭게 추가한 3.3ℓ 가솔린 터보, 그리고 5.0ℓ 엔진이 각각 탑재됐다. 이외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 hvcs(hyundai variable control suspension), 운전석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등이 마련됐다. 구기성...
624㎞ '지옥의 주행시험' 통과…"제네시스, BMW·벤츠 추월할 것" 2015-11-15 20:03:42
람다 3.8 v6 엔진, 타우 5.0 v8 엔진)에 람다 3.3 v6 터보 엔진 모델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강력한 동력 성능과 빠른 반응, 연비 효율까지 개선됐다고 설명했다.현대차는 eq900이 에쿠스보다 안정성이 더 뛰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미국 iihs의 안전 평가에서 에쿠스의 tsp보다 높은 tsp+ 등급을 얻을 것으로 예상되고...
제네시스 '10년 준비· 50년 기술 결집' 담았다 2015-11-15 09:01:22
3.3 람다 트윈 터보 엔진은 좌우 3기통씩 독립적으로 제어하는 2개의 터보 차저가 적용돼 터보 차저의 성능을 높였다. 저속에서의 터보 성능을 최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밸브타이밍 매칭을 최적화하고, 터보의 압력이 높아지면 압력을 우회시켜 터빈을 보호하는 '웨스트게이트(압력조절밸브)를 적용해 응답성을 높였다....
"제네시스 EQ900, 벤츠 S클래스보다 낫다" 2015-11-11 00:28:11
람다 3.3 v6 터보, 람다 3.8 v6, 타우 5.0 v8 및 5.0 리무진 차량이다.에쿠스를 잇는 제네시스 eq900은 초대형 세단에 걸맞게 제네시스 세단보다 더욱 몸집이 크고 군데군데 볼륨이 더해졌다. 또한 현대차가 지향하는 제네시스 디자인 패밀리룩이 완벽하게 구현된 모습이었다.정몽구 회장은 제네시스 eq900 개발 과정에서...
제네시스 EQ90 내부보니 `대박`…에쿠스보다 출시 가격 높다? 2015-11-11 00:01:00
조절이 가능하다. 제네시스 EQ900은 또 외부 소음을 막기 위해 도어 부분에 3중 실링 웨더스트립 구조를 적용하고, 국산차 최초로 뒷면 유리에도 차음 글래스를 사용했다. 고강도 엔진 내구시험을 통과한 람다 3.8 V6 엔진, 람다 3.3 V6 터보 엔진, 타우 5.0 V8 엔진 등도 선보인다. 제네시스 EQ900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제네시스 EQ900, ‘스펙 보니…엄청난 기술이 즐비’ 2015-11-10 21:11:17
정해진 차선에서 이탈하지 않고 설정된 속도로 안전하게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제네시스 EQ900은 고강도 엔진내구시험을 통과한 ▲람다 3.8 V6 엔진 ▲람다 3.3 V6 터보 엔진 ▲타우 5.0 V8 엔진 등 세 가지 파워트레인을 선보이게 된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람다 3.3 V6 터보 엔진에는 트윈터보가 적용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