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로운 네이버'…첫 여성 CEO·외부인 의장 체제로(종합2보) 2017-03-17 18:53:12
한 대표는 간편결제·라이브 동영상·쇼핑 등 네이버의 핵심 모바일 서비스를 키워온 '현장 중심' 리더로, 네이버를 기술 플랫폼(기반 서비스)으로 키우고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는 중책을 맡게 된다. 그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네이버가 기술로 변화를 이끌고, 서비스로 기술과 사용자를 연결하고, 사용자 앞에...
SC제일은행, 모바일 외환 서비스 출시..."30초만에 해외송금" 2017-03-17 17:59:51
간편외환송금 기능을 이용하면 수취인의 이름을 검색하는 것만으로 복잡한 수취인 정보를 입력하지 않고도 단숨에 모든 송금절차를 완료할 수 있다. 이전에 영업점이나 인터넷뱅킹을 통해 해외송금을 했던 내역이 자동으로 앱에 업로드 되기 때문에. 송금 받을 가족이나 지인을 단축키 형태로 저장해 놓고 송금이 필요할...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3-10 15:00:02
경제-0008 08:27 간편 송금 '토스', 페이팔 컨소시엄서 550억원 투자 유치 170310-0182 경제-0009 08:28 KB증권 "롯데푸드, 실적 성장 둔화…목표가↓" 170310-0184 경제-0010 08:31 미래에셋대우 "DGB금융지주, 저평가·배당 매력" 170310-0185 경제-0011 08:31 금융협회장 소집한 금감원장…"가계대출 영업...
[취업으로 가는 길] 경제뉴스에 WSJ까지…모바일한경 하나면 취업 OK! 2017-03-06 16:26:05
구글의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검색해 내려받으면 된다. 앱을 설치해 실행하면 모바일한경 최신 뉴스 메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휴대폰 번호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고 ‘간편 회원’으로 가입하면 유료 서비스인 지면 보기 메뉴도 7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모바일한경의 다양한 디지털...
패밀리레스토랑의 몰락…2030 "같이갈 사람도, 돈도 없어요"(종합) 2017-03-01 14:11:12
특별한 기념일이 아니면 간편식이나 배달음식 등으로 간단히 끼니를 때우는 경우가 많아 패밀리 레스토랑을 찾는 경우가 많지 않다는 것이 업계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빕스를 운영하는 CJ푸드빌 관계자는 "패밀리 레스토랑은 혼자 가는 곳이 아니라 연인이나 가족과 찾는 곳인데, 2030 세대가 극심한 취업난 등으로 연애,...
[일코노미 시대] 유통도 금융도…큰 손 떠오른 '혼족' 2017-02-27 18:02:45
간편하게 데워먹는, 가정간편식의 대표제품인 냉동밥 시장은 `혼족`의 급증과 맞물려 지난해 400억원대 규모로 급성장하며 2012년과 비교해 5배 이상 성장했습니다. 최근 가전과 가구제품 등도 이러한 트렌드 변화에 맞춰, 꼭 필요한 기능 위주로 실용성을 높이되, 크기는 최소화한 제품들을 앞다퉈 내놓고 있으며, 혼족...
중국 알리페이까지 상륙…불붙은 34조원 '모바일 결제' 전쟁 2017-02-27 16:17:52
앱(응용프로그램)에서 곧바로 국내 유명 쇼핑몰의 상품을 검색, 구매할 수 있는 ‘쇼핑’과 사용 실적에 따라 적립한 포인트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리워즈’ 등 신규 부가 서비스도 추가했다. 삼성페이 쇼핑은 g마켓 현대백화점 위즈위드 패션·뷰티 소호몰 등과 연계해 상품 검색 및 구매...
쿠팡 "네이버 상품 검색 중단에 따른 매출 타격 없었다" 2017-02-27 16:15:50
검색을 통해 발생하는 매출은 2%대였다.직접 방문하는 고객들의 비중이 높은 이유는 일회성 방문을 늘리기보다 고객경험을 차별화하는 데 집중했기 때문이라고 쿠팡 측은 설명했다. ▲주말 포함 언제나 다음날 도착하는 로켓배송 ▲3일만에 도착하는 쿠팡직구 ▲원터치 간편결제 로켓페이 ▲한번 신청하면 알아서 도착하는...
쿠팡 "네이버 검색에서 빠져도 매출 계속 늘어" 2017-02-27 10:47:02
차지하는 반면, 지난해 쿠팡 매출 가운데 네이버 상품 검색을 통해 발생한 매출의 비중은 2%에 불과하다는 게 쿠팡의 분석이다. 더구나 지난해 직접 방문 고객의 쿠팡 내 구매 빈도는 상품 겅색을 통해 들어온 고객의 8배에 이르렀다. 그만큼 쿠팡에 대한 '충성도'가 높다는 뜻이다. 쿠팡의 카틱 나라얀 마케팅 ...
[Cover Story] 네이버페이 등 커머스시장 지배력 ↑…스노우는 '제2 라인' 기대감 2017-02-23 16:14:52
강화하고 쇼핑검색광고 등 새로운 수익 모델을 출시하며 확보된 트래픽의 수익화를 꾀하고 있다.광고 매출 가운데 커머스 관련 비중은 2015년 4분기 11.2%에서 지난해 4분기에는 16.4%로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올해에는 20% 이상으로 상승할 수 있다.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은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홈쇼핑 백화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