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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빔]6년만에 체질 바꾸겠다는 현대차그룹 2019-12-06 08:20:04
내용은 방대하지만 ▲'자동차'라는 이동수단의 동력원으로 배터리에 전기를 담거나 수소로 전력을 만드는 '전동화(electrification)' 비중을 높이되 더욱 똑똑한 지능을 추가하고 ▲제조물로서 홀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한 개인 맞춤형 이동수단은 물론 이동 공간을 하늘로 확장하고 ▲이렇게 만들어진 모든...
전기차·AI·로봇에 20兆 투자…현대차 "모빌리티 회사로 변신" 2019-12-04 17:22:57
모든 차량에 도입된다. 개인의 이동을 위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비전도 제시했다. 지금은 완성차를 제작·판매하는 데만 집중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사업 범위를 대폭 넓힌다는 구상이다. 다른 브랜드의 차량을 빌려주는 리스 사업 및 정비와 보험 등 자동차 관련 서비스를 일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 등이...
[전문가 포럼] 디지털화한 資産의 이동에 주목해야 2019-12-02 18:32:24
자산의 이동 현상 또한 우리가 주목해야 할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나라의 금융산업이 기존 실물 자산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를 중심으로 하고 있다면, 이제는 디지털 자산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로 그 중심을 옮겨야 하는 시점이다. 2조달러가 됐든, 10조달러가 됐든 변화하는 시장에서는 ‘선점’ 전략이...
감시 심해지는 中…휴대전화 개통시 얼굴인식 의무화 2019-12-02 12:00:10
개통할 때 얼굴 인식 스캔을 의무화해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우려가 일고 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일 보도했다. 중국 공업정보화부는 이동통신업체가 신규 이용자를 가입시킬 때 인공지능과 다른 기술 수단을 이용해 신원을 확인할 것을 요구하는 새 규정을 전날부터 시행했다. 차이나유니콤 측은 새...
국회 멈추면 타다는 달린다…`타다 금지법` 이번주 중대고비 2019-12-01 08:28:57
서울의 법인·개인택시 양대조합은 지난달 28일 교통 결제서비스업체 티머니와 손잡고 새로운 택시 호출 서비스 `온다 택시`를 선보였다. 현대자동차와 KST모빌리티는 내년 상반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12인승 대형승합택시를 불러 합승해서 가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기로 했다. 일종의 `커뮤니티형 모빌리티 서비스`로,...
"합법이냐 불법이냐" 기로에 선 '타다', 이번주 중대고비 맞는다 2019-12-01 06:11:00
것으로 보인다. 박재욱 대표는 최근 열린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플랫폼이라고 부르는 타다의 기술력을 택시 드라이버들에게 나눠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타다 드라이버라는 직종이 과거 이동수단을 통해 생계를 꾸리던 사람들에게 굉장히 좋은 대체재가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hanajjang@yna.co.kr...
‘타다’ 박재욱 대표, “개정안 통과되면 싹도 안 튼 상태에서 말라죽는다” 2019-11-29 16:38:08
더 커지는 이동시장을 만들고자 합니다. 이 법안(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이 통과되면 시장이 싹도 안 튼 상태에서 말라죽을 수 있어요.” 렌터카 기반 기사 포함 승합차 호출 서비스 타다를 운영하는 VCNC의 박재욱 대표가 29일 서울 동대문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글로벌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전동킥보드 법안 통과돼야" 2019-11-28 16:16:11
등 퍼스널 모빌리티(개인형 이동수단)의 법적 근거를 담고 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퍼스널모빌리티서비스협의회(SPMA)는 28일 입장문을 통해 “국회는 전동 킥보드에 관련된 모든 시민의 안전을 방치하고 있다”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소위에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상정되지 못한 것에 강력한...
5등급차 12월 1일부터 서울 도심 진입금지…과태료 25만원 2019-11-25 15:36:37
대책을 구체화하기로 했다. 시는 자동차 운행 억제 대책이 절실한 강남에는 스마트 도로 인프라와 자율주행셔틀 등 `스마트모빌리티`와 공유교통을 확산할 예정이다. 또 자전거도로 등 인프라가 비교적 잘 갖춰진 여의도에서는 자전거와 전동 킥보드, 전동 휠 등 개인이동수단(PM)을 널리 활용토록 한다는 구상을 갖고...
[하이빔]법을 원하는 '타다', 시행령을 원하는 '정부' 2019-11-25 10:15:03
교통안전공단으로 이관해 공적 관리도 강화한다. 또한 개인택시 인수 자격 가운데 법인택시 운전경력 요건은 없애기로 했다. 이 경우 젊은 택시 기사들의 유입이 늘어날 전망이다. 물론 5년 무사고 요건은 그대로 적용, 최소한의 안전은 확보한다. 나치다는 의견도 쏟아내는 중이다. 기본적으로 정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