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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민금융진흥원 "상반기 비대면 상담 69만건…작년보다 15%↑" 2021-08-05 10:31:06
성서호 기자 = 서민금융진흥원은 올해 상반기 중 비대면 금융상담이 총 69만건 이뤄져 작년 같은 기간보다 14.7% 늘었다고 5일 밝혔다. 이 가운데 24시간 금융 상담을 할 수 있는 챗봇(Chatbot) 상담 이용 실적은 20만건으로, 작년 상반기보다 33% 늘었다. 1397 서민금융콜센터 상담 실적은 8.9% 늘어 모두 49만건이었다....
GS건설 자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손잡고 AI 기반 상담 서비스 '자이챗봇' 도입 2021-08-02 15:27:23
AI 챗봇 상담 서비스인 자이챗봇을 운영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자이챗봇은 자이 아파트 분양 주요 과정을 카카오톡으로 제공하는 AI 기반의 상담 서비스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챗봇 서비스 ‘카카오 i 커넥트 톡’을 도입해 자이 아파트 분양 관련 챗봇 상담 서비스를 하는 방식이다. 카카오톡을 통해 쉽게 접속이...
GS건설, 카카오엔터와 손잡고 `자이챗봇` 도입 2021-08-02 13:42:26
AI 챗봇 상담 서비스인 자이챗봇을 운영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챗봇 서비스 ‘카카오 i 커넥트 톡(Kakao i Connect Talk)’을 도입해 자이 아파트 분양 관련 챗봇 상담 서비스를 하는 방식이며 카카오톡을 통해 쉽게 접속이 가능하다. 자이챗봇은 지난 6월부터 본격 서비스에 나서 고객 상담에...
GS건설, AI로 똑똑해진 '자이챗봇'으로 분양 상담 2021-08-02 11:37:25
GS건설, AI로 똑똑해진 '자이챗봇'으로 분양 상담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GS건설[006360]은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AI 챗봇 상담 서비스 '자이챗봇'을 도입해 분양 상담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개발한 '카카오[035720] i 커넥트 톡'을...
연봉 올려 스타트업으로 이직 해볼까?···보너스에 스톡옵션까지 하반기 인재 모시기에 나선 스타트업 2021-07-30 15:03:59
챗봇 기반 채팅 상담, 마케팅 툴, 팀 메신저가 하나로 결합된 올인원 비즈 메신저를 선보이고 있다. 채널톡은 현재 전세계 22개국에서 채택 중이며, 가입 기업 고객 수는 약 5만 개에 이른다. 일본의 경우 지난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배 증가세를 보였다. 채널코퍼레이션의 임직원 평균 연령 30대 초반으로 고사양의...
신한은행, AI 기술 적용 `알파봇 서비스` 전 영업점으로 확대 2021-07-29 11:21:11
`알파봇(RPA bot)`이다. 그동안 본점 업무 위주의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주로 수행했던 방식에서 벗어나 일선 영업점 직원들이 고객과 상담하거나 업무처리하는 과정 중에서도 신속하게 알파봇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AI 기술을 활용한 알파봇 서비스 중 급여이체 서비스의 경우 기존에는 관련 서류를...
언어의 맥락까지 파악하는 사람같은 인공지능 개발 2021-07-29 05:48:04
봇(콜봇)을 구축한다. 컨택센터용 시나리오를 짜 실제 상담사와 AI 콜봇 간 연동 서비스를 하는 방식도 도입한다. 창업 6년…"실력 발휘할 때 왔다"스켈터랩스는 이달 여섯 번째 창립기념일을 맞았다. 법인 설립은 2015년 11월 했지만 조원규 스켈터랩스 대표, 안현덕 최고운영책임자(COO), 조성진 최고기술책임자(CTO),...
포스코케미칼, 2차전지 선도기업 도약엔 '디지털트윈 기술' 있었다 2021-07-26 15:24:21
챗봇 서비스업체 와이즈넛은 자연어 처리기술을 기반으로 대민 업무용 챗봇을 개발해 3월의 우수 사례로 꼽혔다. 아라(병무청), 탠젤봇(한국교통안전공단), 에어봇(인천공항공사) 등 공공기관에 24시간, 365일 대국민 민원상담 서비스를 구축했다. 모두싸인은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사스(SaaS:서비스로서 소프트웨어)...
배민 등 플랫폼 '채팅봇' 해킹당했다…개인정보·상담 내용 유출 2021-07-23 16:21:01
상담 내역 1만1000여건이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배달의민족 측은 피해 규모와 개인정보 포함 여부를 확인 중이다. 토스의 경우 이달 3~19일 해피톡 상담을 이용한 고객 1500명의 이름, 생일, 전화번호 등이 유출됐다. 토스는 즉각 고객에게 유출 사실을 알리고 해피톡 사용을 전면 중단했다. 해피톡에 기록된 모든 고객...
차 사고 과실비율 카톡으로 확인 2021-07-21 18:25:01
챗봇 서비스는 메신저 앱 카카오톡에서 365일, 24시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자동차 사고 유형에 따른 과실비율 검색 △과실비율 분쟁 심의 진행 상태 조회 △자동차 사고 관련 인터넷 상담 신청 등을 제공한다. 또 소비자가 심의 절차 등 궁금한 내용을 대화창에 질문하면 즉시 답변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