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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모범생' SPC…"플라스틱 포장재 줄이고, 농가와 상생 나눔" 2021-07-07 15:09:02
한국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을 받기도 했다. 2019년에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공정거래협약 이행 모범 사례’로 선정됐다. SPC그룹 관계자는 “식품기업으로서 업의 특성에 맞는 ESG 활동을 체계적으로 펼쳐 사회와 환경에 기여하고,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관 기자...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통한 아트굿즈 출시 2021-07-06 08:50:01
있어 윤리적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활발한 참여가 예상된다. 지원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재)함께일하는재단의 박지영 사무국장은 “발달장애인 예술가의 아트굿즈는 제품이 가진 기능적 측면을 넘어 장애인들의 사회?경제적 참여와 장애인에 대한 구성원들의 올바른 인식 및 공감대 형성이라는 의미를 함께 담고...
오지탐험 후 유전자검사 기업 창업…스팩 합병 통해 단숨에 억만장자로 2021-07-04 18:24:31
소비자직접의뢰(DTC)’ 검사 시장이 처음 열렸다. 이후 FDA는 2017년 파킨슨병, 알츠하이머, 셀리악병 등 10개 질환의 위험도를 살펴보는 유전자 검사도 허용했다. 화려한 워치츠키 가족워치츠키 CEO는 화려한 가족 이력으로도 유명하다. 첫째 언니는 수전 워치츠키 유튜브 CEO, 둘째 언니는 재닛 워치츠키 UC샌프란시스코...
원유·질산·실까지…우린 소재부터 친환경입니다 2021-07-04 18:07:40
뒤 재단 및 봉제 과정을 거쳐 최종 탄생한다. 원사업체가 굳이 친환경을 앞세워 소비자 요구까지 신경쓸 필요는 없었다. 하지만 ESG경영이 확산하면서 고객인 코카콜라,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기업들은 소재 업체에도 친환경 기술 적용을 주문하고 있다. SK케미칼도 고객사 요구에 맞춰 폐페트병을 활용해 개발한...
"정부특례보증대출 대상자" 문자 받았다면, 사기입니다 2021-07-04 17:18:41
반드시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을 통해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금융사 사칭 광고로 의심될 때는 반드시 해당 금융사의 대표번호나 창구를 통해 직접 확인해야 한다. 피해가 의심될 때에는 즉시 경찰청(국번 없이 112)이나 금융감독원(1332), 불법스팸신고센터(118)나 해당 금융사로 신고해야 한다. 피해상담과...
"'정부가 대출이자 지원' 불법 스팸문자 조심하세요" 2021-07-04 12:00:13
그대로 사용하거나, '금융위원회', '신용보증재단', '국민행복기금', '버팀목 자금 플러스' 등 문구를 넣어 정부 및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발송한 문자메시지로 오인하도록 유도하고 있다고 방통위는 설명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접수된 불법 대부광고 스팸문자 신고건수는 지난해...
코로나 와중에 열린 통합 관광박람회가 던진 메시지 2021-07-04 02:35:48
'비대면 온라인'이다. 여행에 굶주린 소비자 입장에선 다소 아쉬울 수 있지만, 이번 행사는 비즈니스가 목적인 B2B(기업 간 거래) 행사다. 지난달 29일 행사장에서 만난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한 명이라도 더 많은 해외 바이어가 개막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간을 저녁으로 잡은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나생명보험, ‘2021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생명보험 부문 1위 선정 2021-07-02 14:18:32
등 소비자보호 지표에서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소비자보호를 최우선의 가치로 두고 고객지향적 영업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라이나생명보험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민원이 적은 보험사로 자리매김한 지 오래다. 또한 보험의 본질에 집중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삶의 안정을 얻을 수 있도록 건강보험 위주의 상품 구성...
위미, 소상공인과 소비자 연결 앱 미미스토어 · 미미마켓 · 미미버스 3종 개발 2021-07-02 08:50:01
최근 코로나19 등 다양한 요인으로 소비자 구매 패턴이 비대면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며 “3종의 미미 플랫폼 서비스가 비대면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에게 유용한 경영지원 도구가 되리라 확신한다”고 사업화 취지를 밝혔다. 지원사업을 운영 중인 (재)함께일하는재단 박지영 사무국장도 “위미가...
[2021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포스코건설 더샵, 색깔·심벌 11년 만에 재단장 2021-06-29 09:13:31
11년 만의 재단장이다. 더샵의 심벌(#)은 가로획과 세로획이 교차하는 구조를 형상화해 강인함과 견고함을 강조했다. 영어 대문자와 소문자가 섞여 있던 로고는 모두 대문자로 바꿨다. 심벌과 잘 어우러지면서도 가독성이 높아졌다. 브랜드 색상은 기존 블루 바이올렛에서 프러시안 블루로 교체했다. 철의 화학반응에서 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