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소상공인 우수상품 한곳에'…G마켓·옥션 '상생페스티벌' 2024-07-02 09:14:15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G마켓과 옥션은 오는 31일까지 '제17회 상생페스티벌'을 열어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상품 2천여종을 특가에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행사에는 1천여 중소 판매자가 참여해 식품, 생필품, 패션, 뷰티, 건강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믿을 수 있는 국가기관...
'큰손' 2030 여성, 제대로 홀렸다…2000억 '잭팟' 터진 비결 2024-07-01 17:21:00
오픈마켓보다 사용자가 많다. 여기에 패션 플랫폼 최초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e커머스에 적용하고, 업계 최대 규모인 25억 개 이상의 사용자 관련 데이터를 확보한 것 역시 에이블리만의 강점으로 꼽힌다. 패션업계에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K셀러’로 불리는 동대문 쇼핑몰의 글로벌...
새벽배송 선두주자 '컬세권' 늘리더니…9년만에 흑자 낸 비결 2024-07-01 16:31:10
말 론칭한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 등 신사업이 고르게 성장한 것도 흑자 전환의 주요인 중 하나다. 뷰티컬리는 그간 백화점 1층 매장에서 만날 수 있었던 대표 고가의 브랜드들도 '온라인 입점'한 게 특징. 뷰티컬리는 론칭 이후 지난해 말까지 누적 거래액 3000억원, 컬리 연간 거래액의 약 10%를...
쿠팡, 스팸성 키워드·단위가격 미표시 판매자 단속 대폭 강화 2024-07-01 16:25:22
강화를 두고 유통업계는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 중국 쇼핑 플랫폼과 경쟁 속에 검색 편의, 상품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쿠팡에 자체 브랜드(PB) 상품 '검색순위 조작' 제재로 1천400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한 데 이어 멤버십 눈속임·판촉비 전가 등 여러 의혹을 조...
[단독]‘3兆 유니콘’ 인정받은 에이블리 “K패션 글로벌 진출 첨병” 2024-07-01 16:17:40
투자를 계기로 ‘K셀러’로 불리는 동대문 쇼핑몰의 글로벌 판로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투자 계약 조건 중 K셀러의 글로벌 진출 서비스를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 전역과 북미 등으로 확대를 지원하는 내용이 포함됐기 때문이다. 현재 에이블리는 일본 여성 쇼핑 플랫폼 ‘아무드’를 통해 K셀러의 해외 진...
신협, 청소년 맞춤형 'ㄱㅇㅇ 체크카드' 출시 2024-07-01 10:08:14
플랫폼까지 잘파(Z+앒) 세대의 일상과 밀접하게 연관된 가맹점 서비스 혜택을 갖춘 체크카드의 출시로 청소년과 청년층 고객 유입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로 구성된 조합원의 기호를 만족시키고, 소비 패턴에 맞춰 최적의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체크카드 상품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선장 바꾼 신세계 이커머스 "충성고객 잡자"…멤버십 혜택 강화 2024-07-01 09:04:12
전자상거래 플랫폼들이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며 '충성 고객' 늘리기에 전력투구하고 있다. 최근 바뀐 수장의 최대 숙제인 수익성 강화와 함께 다음 달 쿠팡의 기존 '와우 회원' 회비 인상을 앞두고 이탈 고객을 잡으려는 다목적 포석으로 풀이된다. SSG닷컴(쓱닷컴)은 1∼7일 멤버십 회원 혜택을 늘린...
롯데면세점 도쿄 긴자점 직구상품 롯데온서 만난다 2024-07-01 06:00:03
쇼핑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롯데온은 '롯데면세점 긴자 일본 직구몰'을 입점시키고 해외 직접구매(직구)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긴자 일본 직구몰은 도쿄 최대 규모의 종합 시내면세점인 롯데면세점 도쿄 긴자점이 운영하는 온라인몰이다. 이번 입점으로 롯데온에서도 일본 직구 수요가 높은...
'싼 게 비지떡'…발길 돌리는 한국 고객들 2024-06-30 07:46:23
국내 플랫폼 이용자 수가 감소세를 멈추고 증가세로 돌아설 조짐을 보이고 있다. 쿠팡과 티메파크는 이미 알리익스프레스·테무의 영향권에서 벗어난 듯 올해 들어 매달 이용자 수가 증가했고 SSG닷컴·이마트몰은 올해 3월부터, 11번가는 4월부터 각각 증가세로 전환했다. G마켓·옥션도 1∼4월 내리막길을 딛고 지난 5월...
'싼 게 비지떡'…C-커머스서 발길 돌리는 한국 고객들 2024-06-30 07:31:00
해석이 가능하다. 다만, 올해 상반기 국내 플랫폼 이용자 수가 감소세를 멈추고 증가세로 돌아설 조짐을 보이는 것은 고무적이다. 쿠팡과 티메파크는 이미 알리익스프레스·테무의 영향권에서 벗어난 듯 올해 들어 매달 이용자 수가 증가했고 SSG닷컴·이마트몰은 올해 3월부터, 11번가는 4월부터 각각 증가세로 전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