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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방통위원장에 최성준 부장판사 발탁…방송통신정책 '법과 원칙'이 새 코드 2014-03-14 20:44:07
알려졌다. 하지만 일각에선 kbs 수신료 인상과 방송광고 규제 완화, 종합편성채널 재인가 등 산적한 방송 관련 현안을 무색무취한 법조인 출신이 잘 해결해나갈 수 있을지 의문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업계 한 관계자는 “법과 원칙대로 한다면 그동안 정치 논리에 휘둘려 규제정책이 일관성 없이 들쭉날쭉하던 관행이...
"광고·미디어 업종, 모바일과 해외 진출 `주목`‥탑픽 `제일기획` 2014-03-04 16:01:36
수신료 인상과 더불어 공영방송부터 논의가 되고 있고 더불어 광고총량제도 본격화되고 있다. 그리고 컨텐츠 투자 활성화에 관련해서는 지상파 방송사와 케이블 채널 사업자를 이야기하고 싶다. 지상파 방송사들이 계속적으로 킬러 컨텐츠를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컨텐츠 투자를 위한 재원확보를 위해 규제도 맞물려 들어...
방통위 의결, KBS 수신료 月 2500원에서 4000원으로 인상 2014-02-28 17:53:38
방통위는 kbs 수신료 조정이 국민의 부담을 수반하는 만큼 인건비를 포함한 경비절감, 불요불급한 자산매각 등 뼈를 깎는 과감한 경영혁신을 촉구했다. 이에 방통위는 소외계층의 수신료면제 대상을 2배로 확대하고 국민들의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ebs에 대한 지원을 현행 3%에서 7%로 확대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방통위, 'KBS 수신료 1500원 인상안' 의결 2014-02-28 11:22:00
광고를 축소해 공영성을 확립하며 디지털 전환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수신료 인상이 필요하다"며 1500원 인상안을 지난해 12월 10일 방통위에 제출했다.kbs는 수신료를 인상함으로써 광고를 연간 2100억원 축소해 2012년 40%인 광고 비중을 20%로 감축하는 한편 ebs 지원 비율을 3%에서 5%로 높인다는 내용도 담았다.한경닷...
CJ헬로비전, 점진적 수익 개선 기대-하나 2014-02-13 07:55:43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1% 늘어난 3026억 원, 영업이익은 3.1% 줄어든 320억 원을 기록해 시장 추정치(컨센서스)를 밑돌았다"며 "가입자 확대를 통한 외형 성장은 이뤄졌지만 영업이익은 종편 수신료 소급 지급 및 주문형비디오(vod) 사용료 증가에 따른 프로그램 사용료 증가, 신규 케이블사업자(so) 유입에 따른...
CJ헬로비전, 방송가입자 확대…목표가↑-현대 2014-02-13 07:31:44
수신료 지급으로 프로그램사용료가 51% 늘었고, 신규 편입된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들의 무형자산상각비가 78% 늘었다는 설명이다. 한 연구원은 "4분기 실적에서 긍정적인 부분은 대규모 적자를 이어오던 헬로 모바일 사업이 2억원의 영업손실로 손실폭이 대폭 축소된 것"이라며 "보조금 경쟁을 자제하고 피쳐폰 위주의...
CJ E&M, 2013 매출 1조 7,161억 원 '23% 껑충' 2014-02-06 19:59:31
판매 및 수신료 매출 확대로 7,708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게임사업부문은 '다함께 차차차', '마구마구2013', '모두의마블', '몬스터 길들이기' 등 자체 개발 모바일게임의 연이은 흥행으로, 전년비 134% 고성장한 4,968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음악/공연/온라인사업부문은...
"유료방송사, 4분기 실적 추정치 소폭 하락" - 하나대투證 2014-01-23 09:05:48
협상 완료로 4분기 실적개선이 기대했지만 종편 수신료 지급으로 일정부분 상쇄됐다"며 "유료방송업체의 4분기 실적 추정치가 소폭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디지털전환에 따른 가입자당평균매출(ARPU) 증가와 VOD 수요 증가로 매출이 늘고, 고정비 부담 완화로 수익성 개선이 예상된다"며 "유료방송...
"SBS, 광고부진-제작비 증가 목표가↓" - 삼성證 2014-01-21 09:05:05
별도기준 영업이익은 127억원으로 예상치에 부합했다고 밝혔습니다. 신 연구원은 2014년은 지상파 광고 시장이 보합수준에 머물고, 판권매출 증가율 둔화, 제작비 4~5% 증가로 이익에 대한 눈높이 낮춰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그러나 KBS 수신료 인상과 광고 규제 완화로 인한 기회로 투자의견 매수는...
대신증권 "SBS, 올해 광고 판매 호조 기대" 2014-01-17 08:41:49
줄 것으로 분석했다. 그는 "공영방송 수신료가 현실화되고 KBS가 광고를 축소하면 SBS는 700억∼900억원의 광고 매출 증가 효과를 볼 수 있고, 중간 광고가 도입되면 670억원의 매출이더 발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withwit@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