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게 그렇게 좋대요"…한국 온 외국인들, 수십개씩 '싹쓸이' 2024-04-16 20:35:01
했어요. 저는 길거리 음식 먹느라 바빴는데 여자친구는 여기 오기 위해 명동에 왔다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최근 올리브영 등 명동 화장품 가게 밖에는 외국인 남성들이 줄을 잇는 진풍경이 벌어지곤 한다. 함께 온 여자친구나 아내의 'K뷰티 쇼핑'을 기다리기 위해서다. 인도에서 온 바시시타 바주샨(25)도 그중...
'덩치 키우기' 급급했던 K유니콘, 이젠 수익성 확보 전력질주 [긱스] 2024-04-16 18:13:48
모양새다. 주요 플랫폼이 자리 잡은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생긴 변화다. 국내 음식배달업계 1위인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매출 3조4155억원을 기록했다. 1년 전보다 16% 늘었다. 작년 영업이익은 6998억원으로 전년보다 65% 증가했다. 정률제 수수료 기반 서비스(알뜰배달, 한집배달) 확대 등...
전통 방식 고수한 담백하고 진한 육수 2024-04-16 14:00:04
있도록 음식의 이미지를 살려 2021년 밀양돼지국밥 캐릭터인 ‘굿바비’를 개발하였다. ‘굿바비’는 ‘국밥’의 발음을 부드럽게 하고 ‘good’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더해 지은 이름이다. ‘굿바비’는 각종 축제 및 행사에서 이벤트를 실시하고 TV와 유튜브에 출연하는 등 밀양과 밀양돼지국밥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NH-아문디자산운용, 'HANARO K-뷰티 ETF' 상장 2024-04-16 09:42:58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에 침체됐던 외국인 관광 산업이 부활하면서 면세 등 관련 사업 매출이 회복세에 있다. 특히 외국인 쇼핑 및 의료 관광 확대 등으로 뷰티 산업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 해외 시장에서는 대중음악, 음식, 드라마 등 한류 열풍이 유행처럼 번지며 ‘K-뷰티’ 수출 통로가 다양해지고 있다....
담백하고 진한 육수…전통 토렴식 돼지국밥 2024-04-15 16:38:59
있도록 음식의 이미지를 살려 2021년 밀양돼지국밥 캐릭터인 ‘굿바비’를 개발했다. ‘굿바비’는 ‘국밥’의 발음을 부드럽게 하고 ‘굿(good)’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더해 지은 이름이다. ‘굿바비’는 각종 축제 행사에서 이벤트를 실시하고, TV·유튜브에 출연하는 등 밀양과 밀양돼지국밥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불판이 AI 만났다"…비욘드허니컴-하남돼지집, 붐업코리아 2024 참가 2024-04-15 16:37:36
로봇이 음식을 자동 조리해 셰프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는 기술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LB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누적 94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두 회사가 손을 맞잡고 개발하고 있는 'AI 그릴키친 솔루션'은 하남돼지집의 요리 스타일을 분석한 후, 원육 품질 유지, 초벌 기법, 서비스 방법까지 아우르는...
밀라노 찾은 삼성·LG전자…'빌트인 본고장' 유럽 시장 공략(종합) 2024-04-15 11:15:02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 기간 미래를 위한 사람과 기술의 이상적 균형을 주제로 하는 미디어 아트 전시 '공존의 미래'를 열고 삼성전자의 디자인 지향점(본질·혁신·조화)을 선보인다. ◇ LG전자, 초프리미엄·볼륨존 '투트랙' 전략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다양한 빌트인...
[커버스토리] '알·테·쉬' 공습이 무서운 진짜 이유는 2024-04-15 10:01:01
‘알·테·쉬 공습’에 따른 우리나라와 세계 유통시장의 변화를 확인해보자. 2. 제1차 세계대전 직전 독일의 저가 수출이 영국 경제를 위협한 사례를 찾아보자. 3. 글로벌 공급과잉은 세계경제에 어떤 심각한 폐해를 몰고 올 수 있는지 토론해보자. AI시대엔 데이터 쥔 자가 세상을 지배 유통전쟁의 본질도 '데이터...
LG전자, '투 트랙' 전략으로 유럽 빌트인 가전시장 공략한다 2024-04-15 10:00:05
기자 = LG전자[066570]가 '초(超)프리미엄'과 볼륨존(중저가 시장) 제품을 함께 선보이는 '투 트랙'(Two-Track) 전략으로 유럽 빌트인 주방가전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오는 16∼2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4'에...
현지화 실패…배달의민족·토스, 해외사업 접었다 2024-04-14 18:50:50
시장의 성공을 기반으로 야심차게 사업 확대에 나섰지만 현지 이용자를 사로잡는 데 실패했다는 분석이다. 해외에서 잇단 철수우아한형제들의 지난해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배달의민족은 지난해 베트남 현지법인인 우아브라더스베트남 사업을 종료했다. 베트남에서 음식 배달 플랫폼을 운영했지만 경쟁 서비스인 그랩 등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