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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넥쏘' 앞세워 친환경車 라인업 확 늘린다 2021-03-01 15:20:49
현대자동차그룹이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최초로 적용한 ‘아이오닉 5’를 공개했다. 시장의 반응은 뜨겁다. 사전계약 개시 하루 만에 2만3000대를 돌파해 역대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현대차그룹은 수소·자율주행 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목표다. ○아이오닉 5 앞세워...
'뼈대 공유' 타이칸 vs e-트론 GT…"나머진 다 다르다" 2021-02-24 13:39:37
비용과 관련이 있다는 분석이다. 전기차는 엔진과 뼈대 중심의 내연기관차와 달리 자율주행·통합전자제어를 가능케 하는 소프트웨어와 그 운영체제(OS)가 핵심인데 이 소프트웨어 기술의 개발 비용이 만만치 않다. 폭스바겐은 테슬라 수준의 통합제어와 OS 개발에 약 5조원을 투입해야 한다. 전 세계 완성차 제조사들...
"테슬라 보고 있나?"…전기차 '카마겟돈' 2021-02-23 17:32:11
지난해까지는 테슬라로 대표되는 전기차업체들이 시장을 장악했다. 하지만 품질과 안전성 등을 앞세운 완성차업체가 반격에 나서고 있다. 올리버 집세 BMW 회장은 23일 “테슬라는 다른 자동차회사들 때문에 지금의 발전 속도를 유지하기 쉽지 않을 것”이라며 테슬라 견제에 나섰다. 완성차업체들은 전용 플랫폼 전기차를...
전기차 대중화 시대 빨라질까…신차·가격인하 경쟁 불붙었다 2021-02-22 16:41:39
수 있어서 전기차 보급이 탄력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김필수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전기차가 보조금 없이 내연기관차와 비슷한 가격을 유지하려면 배터리 가격이 차량 가격의 20% 미만으로 떨어져야 한다"며 "배터리 가격을 낮추고 리스를 통해 소비자 접근을 높이는 것이 전기차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할...
아이오닉5 시승한 정총리 "전기차 시대 빨리 올 것 같다" 2021-02-18 17:48:47
처음이다. 정부가 전기차와 수소차 등 친환경차 산업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 의지를 기업과 국민들에게 확실히 보여줘야 한다는 정 총리의 의중에 따른 행보로 알려졌다. 이날 정 총리는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직접 살펴보고, E-GMP를 적용한 첫 전기차인 아이오닉5를 시승했다. 이달 23일 전세계 공개...
배터리 빌려쓰고 반납…4700만원짜리 코나EV, 2000만원에 산다 2021-02-18 17:40:24
MOU 체결식 이후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 등을 관람했다. 또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함께 E-GMP가 처음으로 적용된 아이오닉 5를 시승했다. 두 사람은 뒷좌석에 나란히 탑승해 주행장을 돌았다. 현대차는 오는 23일 아이오닉 5를 정식 공개하고 4월께 출시할 계획이다. 정 총리는 아이오닉 5에 대해 “기존...
무공해·저공해·친환경車…업계·소비자 혼란, 분류 단순화해야 2021-02-18 17:30:38
내연기관차에 대비되는 개념으로 무공해차 저공해차 친환경차 등의 용어를 섞어 쓰면서 소비자와 업계에 혼란을 주고 있다. 업계에선 정부가 먼저 용어를 단순하고 명확하게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18일 환경부에 따르면 무공해차 목표제에 해당하는 무공해차는 전기차와 수소차, 태양광차다. 일산화탄소, 질소산화물,...
국무총리 태우고 수소트럭 운전한 정의선…친환경차 기술력 과시 2021-02-18 16:22:56
정 총리는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직접 살펴보고, E-GMP를 적용한 첫 전기차인 아이오닉5를 시승했다. 이달 23일 전세계 공개 예정인 아이오닉5 뒷좌석에 정 총리와 정 회장이 나란히 탑승해 주행장을 돈 것으로 전해졌다. 정 총리는 내연기관차인 제네시스 G70도 직접 운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회장은...
현대차 아이오닉5 출격 … 테슬라 독주 끝낸다 2021-02-15 17:28:45
현대자동차가 15일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첫 적용한 야심작 ‘아이오닉 5’의 실내 사양을 공개했다. 오는 23일에는 월드 프리미어(세계 최초) 온라인 행사를 통해 아이오닉 5를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전기차 대전’의 막이 올랐다는 평가가 나온다. 엔진·변속기 없애고 ‘공간 활용성’↑아이오닉 5의...
기아·벤츠·혼다 등 2019년 자동차 온실가스 배출 기준 미달 2021-02-15 12:12:15
기준을 확정했다. 2021년 97g/㎞, 2025년 89g/㎞, 2030년 70g/㎞로 단계적으로 기준을 강화할 예정이다. 환경부는 강화되는 온실가스 기준의 적용에 따라 전기·수소차 등 무공해차 판매 비중이 증가하고 내연기관차 비중이 감소해 수송부문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30년에는 1820만톤(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