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대면·디지털 키워드로 위기 넘자" 2020-07-19 17:57:17
키워드로 위기를 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지난 17일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임직원 평가체계 변경을 통한 영업 문화 혁신을 강조했다. 진 행장은 “핵심성과지표(KPI)를 바꾸고 이행과정 평가를 도입하면서 새로운 영업문화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반기 주요 전략으로는 △디지털 기반 ...
신한은행, '쏠'로 은행·카드·증권·보험·연금 모든 자산 관리 2020-07-19 16:09:16
위해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올초 새로운 성과평가체계인 ‘같이성장 평가제도’를 도입해 영업점 평가체계 전반을 고객 관점에서 다시 설계했다. 고객보호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소비자보호그룹’을 신설하고, 각 지역본부에 ‘금융소비자보호 오피서’를 투입해 상품판매 프로세스 적정성을 상시 점검하고 있다. 또한...
진옥동 신한은행장 "실적 순위가 아니라 정당한 성과가 중요" 2020-07-19 09:45:47
진옥동 신한은행장 "실적 순위가 아니라 정당한 성과가 중요"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직원들이 정당한 영업과 전략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과거처럼 실적 순위만 보는 것이 아니라 정당한 성과를 만들어 가는 과정을 중요시하겠다"고 밝혔다. 19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진 은행장은...
매달 4만 번 고객 칭찬 받는 신한銀 2020-07-12 17:42:07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은 직원들의 메시지를 편지(사진)로 제작해 고객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일률적인 핵심평가지표(KPI) 대신 고객 경험을 기준으로 영업점을 평가해야 한다는 게 진옥동 행장의 생각”이라며 “무리한 상품 판매 관행을 없애고 직원과 고객 간 서로 좋은 경험을 주고받는...
'고객 칭찬'이 카톡으로 은행원에 바로 전달… 신한銀 '굿 서비스' 대박 2020-07-12 09:59:01
좋은 피드백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은 직원들의 메시지를 편지로 만들어 고객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일률적인 핵심평가지표(KPI) 대신 고객 경험을 기준으로 영업점을 평가해야 한다는 게 진옥동 행장의 생각"이라며 "무리한 상품 판매 관행을 없애고 직원-고객간 서로 좋은 경험을 주고 받는...
"코로나 이후 은행의 생존…행동하는 리더십이 좌우" 2020-07-08 17:55:12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지난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전과 이후 세상이 급속도로 달라졌다”며 “코로나 시대를 넘는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려면 무엇보다 행동하는 리더십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진 행장은 이날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임원들과 전국의 부서장을 대상으로 리더십 강연을 했다....
달라진 은행 인사철 풍경…승진 축하 회식도 '비대면' 2020-07-06 17:30:21
장려하고 있다. 진옥동 행장의 아이디어로 ‘랜선 회식’을 도입한 신한은행이 대표적이다. 승진·인사이동자에 대한 덕담 메시지를 모아 비대면으로 전달하는 ‘온라인 롤링페이퍼’, 승진자가 한턱낼 비용을 아껴 의미 있는 곳에 기부하는 ‘회식 대체 기부’ 등도 새로운 풍경이다. 오프라인 교류를 원하는 직원들을...
신한은행, 고객 가치 최우선…4년 연속 1위 2020-07-02 18:05:44
도입하는 등 국내 금융산업의 혁신에 앞장서 왔다. 최근에는 인터넷뱅킹, 생체인증 기반 비대면 실명확인, 디지털 키오스크 등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 디지털 전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진옥동 행장이 취임한 이후에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운영 전략, 주력 사업, 상품 및 서비스 출시 등 경영...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막는 시스템 강화…은행권 최초 모바일 만족도 조사 2020-06-30 15:38:51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사진)이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은행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7년 연속이다.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을 도입하고 시대 변화에 맞춰 남들과 다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전통적인 금융의 틀에서 벗어나 은행의 기능을...
[5대 은행장 인터뷰] 신한 진옥동 "디지털 전환에 총력…비대면 영업 강화" 2020-06-29 15:10:32
경영계획을 물었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사진)은 "전사적 차원으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동시에 그룹사 및 이종 산업과의 제휴를 확대할 것"이라며 "글로벌 부문과 자산관리에서도 비대면을 강화할 전략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음은 진 행장의 답변. ▷하반기 경영 계획을 간단히 설명해주신다면. "한국은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