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마트, 6월 '커피·차' 매출 '사이다·콜라' 최초로 넘어서 2013-06-24 09:51:26
올해 60여개로 30% 이상 확대됐다.최근에는 기존 캔 커피 상품에서 나아가 ‘컵’, ‘nb(new bottel)캔’ 등 용기의 형태도 다양화되면서 더욱 커피차 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반면 과일이나 우유가 가미된 ‘혼합 탄산’ 음료와 스파클링 등의‘저탄산’ 음료로 수요가 이동하면서 대표적인 탄산 음료인 ‘사이다·콜라...
수은·표백제 분유에 하수구 식용유까지 '먹거리 공포' 2013-06-21 17:12:52
월마트 매장. 분유를 판매하는 곳에 가보니 전시된 제품의 3분의 2가 미국 스위스 싱가포르 등 외국 제품이었다. 제품의 겉 표지마다 ‘100% 외국산’이라는 글이 크게 적혀 있었다. 토종 브랜드 1위인 이리(伊利)의 분유 가격은 900g에 최고 186위안이었지만 네슬레 등 외국 제품 가격은 250~300위안이나 했다. 이 매장...
[황인선 기자 레알겜톡]공기통조림도 놀란 e스포츠 2013-06-19 09:49:30
고등학교 시절, 처음 마트에서 '공기 통조림'을 보고 충격에 빠진 적이 있다. 제주도의 맑은 공기를 캔에 담아 판매하는 그 상품을 보며 '도대체 누가 살까?'라며 쓸데없이 남의 걱정을 했다. 하지만 올해 초 '공기 통조림'을 만든 사람이 중국에 갔다면 돈방석에 앉았을 것 같다. 한 달 중 5일을...
"밍밍한 맥주와 한판" 에일맥주 공습 2013-06-11 17:07:03
○대형마트서 돌풍 기존 에일맥주의 판매량도 증가하고 있다. 김교주 세븐브로이 이사는 “지난 1분기 대형마트 시장에서 세븐브로이ipa의 점포당 하루 평균 판매량은 6.7캔으로, 유럽계 경쟁제품(평균 4캔)을 제치고 프리미엄 맥주 코너에서 1위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연매출이 4억원에 그쳤던 세븐브로이는...
국내 최초 에일 맥주, 롯데백화점 전점 입점 2013-06-11 09:36:52
적극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세븐브로이ipa’캔맥주는 현재 이번에 입점한 롯데백화점을 비롯 롯데마트 전국 70개 매장, 홈플러스 전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수도권 지역 전점, ssg푸드마켓(청담점) 등에서 판매 중이며 전국 유통망을 지속 확대해 가고 있다.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불황에 한 푼이라도 더 싸게" 마트 대신 인터넷몰 찾는 김사장님 2013-06-02 17:41:11
사장은 “그전까지는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에서 구입하다 2개월 전부터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고 있다”며 “대형마트보다 가격이 저렴한 데다 장 보는 시간도 아낄 수 있어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임 사장과 같이 인터넷을 통해 장사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는 자영업자들이 늘어나면서 인터넷 쇼핑몰 업체들이 이들에...
[건강한 인생] 동아제약 박카스, 50년간 177억병 팔려 '지구 52바퀴'…박카스 신화는 진행형 2013-05-28 15:30:03
마트 입점 등을 통해 중국 한족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캔은 젊은층을 겨냥해 동아제약의 오랜 자양강장제 노하우를 살려 만든 글로벌 제품”이라며 “에너지 드링크 강자인 레드불 제품에 비해 깔끔한 맛과 가격 경쟁력이 있어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말했다. 김형호 기자 chsan@hankyung.com...
저칼로리 붐…식품업계 웰빙 열풍에 시리얼·참치샐러드 출시 2013-05-21 17:17:46
롯데마트, 中企 연합두부▶ '실적악화' 유통·패션가 조이고…1+1 없애고 브랜드 정리▶ 롯데마트, 中서 흑자…중서부 공략 힘 실린다[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GMA 글로벌 마케팅대상] 대륙제관, 안터지는 '맥스부탄'…제관 선도 2013-04-08 15:44:47
마트 전점에 입점한 상태다.또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세계 각국의 인증을 획득해 전 세계 6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3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 [gma 글로벌 마케팅대상] 코원시스템 '오토캡슐 aw1', 블랙박스 '오토캡슐 '돌풍▶ [gma 글로벌 마케팅대상] 벡셀, 10년만에 ƈ위 건전지'...
술술 팔린 'L맥주' 아사히도 눌렀다 2013-04-04 16:49:45
마트가 독일 웨팅어사와 함께 개발해 지난해 10월부터 판매하기 시작한 수입맥주다. 전혜진 씨(30)는 “가격이 1600원으로 3000원대의 다른 수입맥주보다 저렴한 데다 맛도 괜찮아 자주 구입한다”며 “l바이젠은 품절일 때가 많아 몇 캔씩 한꺼번에 구입하는 편”이라고 말했다. l맥주는 출시 초기 품절 현상을 자주 빚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