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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MS의 AI 기술 업고 국내외 AI·클라우드 시장 공략(종합) 2024-09-29 09:51:47
역량과 마이크로소프트의 AI·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해 아시아를 포함한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AI 사용 환경을 구축해주는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법인에 3년간 전문 인력을 지원하고 프로젝트를 현장에서 공동으로 수행한다. KT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투자한 오픈AI의 음성...
'음식값·할인 통일' 갑질…공정위, '최혜대우' 배민 조사 2024-09-29 07:31:00
최혜 대우 조항이 없는 상황에서 특정 플랫폼이 수수료를 올린다면, 입점업체는 그에 맞춰 해당 플랫폼에 공급하는 가격을 올리는 방식으로 대응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모든 배달앱 수수료가 1천원인 상황에서 배민이 수수료를 3천원으로 올린다면, 입점업체는 배민에 판매하는 상품 가격을 1만원에서 1만2천원으로 올리고...
"中, 전기차 등 한중 경쟁분야서 조직적 댓글로 여론 조작 정황" 2024-09-29 07:00:01
등 온라인 플랫폼서 기사 댓글 분석 겁주기·갈라치기·버리기 전략 구사…"정부 대책 마련 시급"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전기차와 배터리, e-커머스 등 한국과 중국 간 경쟁이 치열한 산업 분야에 대한 국내 온라인 기사나 게시물에 중국이 조직적인 댓글로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는 연구 분석 결과가 나왔다. 주로...
'상생' 안 보이는 배달앱 상생협의체…논의 장기화하나 2024-09-29 06:31:00
등을 방지하고자 가동된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가 뚜렷한 상생안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정부는 협의체를 통해 다음 달 말까지 상생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나, 좀처럼 결과물이 나오지 않아 논의 자체가 연말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24일 제5차 협의체...
현대차와 손잡은 GM, 美 시장선 EV 신차로 추격전 2024-09-29 06:17:00
GM 입장에서는 기존 전기차 플랫폼 '얼티엄' 이외 또 다른 별도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이 부족한 상황에서 현대차와 협력을 계기로 새로운 돌파구 마련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GM은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향후 현대차와 경쟁하면서도 한편으로는 협력 관계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전동화 전환...
국감에 유통·배달업 경영자 줄소환…수수료부터 갑질 논란까지 2024-09-29 06:11:01
합의 없이 다른 경쟁플랫폼에 진출할 수 없게 했다는 의혹 등으로 각각 공정위 조사를 받고 있다. 지난해 정무위 국감장에서 여야 의원들의 질타를 받은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의 재소환 가능성도 나온다. 중국 쇼핑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는 작년 국감에서 한국 브랜드 가품(짝퉁) 판매 문제로 지적받은...
카카오 이어 네이버도 첫 시정명령…"먹통 방지 미흡" 2024-09-29 06:01:02
서비스 오류가 발생해 플랫폼 사업자들이 '먹통' 방지책을 더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김장겸 의원은 "우리 국민들 일상에서 누구나 사용하는 네이버와 카카오가 연이은 서비스 장애로 잇따라 시정명령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네이버·카카오 서비스 장애로 인한 국민 혼란과 불편이 반복되지 않도록...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시장에 참전하며 플랫폼 간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특히 편의점과 다이소는 주력 고객층이 겹치는 데다 가성비 상품군의 매출 비중이 높다는 점에서 일대 격돌이 불가피할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 다이소의 저가 공세로 일부 10대 고객의 이탈을 경험한 CJ올리브영 역시 긴장하기는 마찬가지다....
"플랫폼, 자율 규제 중심돼야…네카오 커야 중소기업도 커" 2024-09-29 06:00:05
자체가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나중에는 핵무기처럼 AI의 위험성 때문에 국제 협정을 통해 AI 기술을 소유하는 것을 제한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우리나라도 AI 표준을 최대한 끌어올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교수가 위원장을 맡고 있는 디지털 플랫폼 정책 포럼은 2021년부터 디지털 플랫폼의 건전한 발전과 혁신 환경...
이름부터 공간까지 다 바꿨다…롯데하이마트의 대변신 2024-09-29 06:00:02
필요한 다양한 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마케팅 플랫폼' 공간을 구현했다. 진열 상품 수도 기존 매장의 절반 수준인 900여개로 줄였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29일 "고객에게 '사세요' 대신 '보고 체험하고 즐기세요'라는 메시지를 주는 공간 콘셉트"라고 강조했다. 롯데하이마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