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伊 밀라노서 K-팝 월드 페스티벌 지역 예선 열려 2024-07-09 02:18:15
17개 팀이 극장을 가득 메운 관객 앞에서 갈고 닦은 노래와 춤 실력을 겨뤘다. 댄스 부문 최종 1, 2위 팀과 보컬 1위 팀은 글로벌 오디션 진출권을 부여받으며 이를 통과한 팀은 오는 10월 경남 창원에서 개최되는 최종 본선에 나가게 된다. 이번 행사에는 약 500명의 K-팝 팬들과 관객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심사위원들은...
"내가 40년 전 日 노래 찾아들을 줄은"…1020도 '난리' [이슈+] 2024-07-08 20:03:01
보면 20대가 33%로 가장 많았다. 이어 30대(21%), 40대(20%), 10대(14%), 50대(11%), 60대(2%) 순이었다. 청취자들은 "팜호초(팜+푸른 산호초) 덕에 알게 된 보석 같은 곡", "내가 일본 노래까지 좋아할 줄 몰랐다", "일본인도 아니고 1980년대에 살지도 않았는데 이 노래를 들으면 왜 이렇게 내가 그 시대의 일본인이 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저지…경북 서남부 9개 시군서 총력대응 2024-07-08 12:00:05
9개 시군에서 야생 멧돼지 수색과 포획을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야생 멧돼지 위치를 실시간 파악할 수 있는 열화상 드론을 갖춘 수색팀 10개팀과, 사람이 접근하기 어려운 곳의 멧돼지 폐사체도 찾을 수 있는 탐지견 8마리를 투입할 예정이다. 위치추적장비(GPS)가 탑재된 포획 틀 900여개도 설치한다. 멧돼지 수색과...
30분 만에 집 한채 뚝딱…건설현장 미래 준비하는 모듈러주택 2024-07-08 11:50:49
1개동 82세대 규모로 PC 공법 주택을 짓고 있다. LH는 실증 사업을 통해 공동주택에 최적화된 PC공법 표준 평면과 구조, 단열·방수 계획을 도출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 LH 연간 착공 공공주택의 10%가량을 모듈러와 PC공법으로 발주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cho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롯데만 없네?…야구 마스코트 입은 '한정판' 등장 2024-07-08 10:08:33
손잡고 출시하는 이번 신제품은 프로야구팀 마스코트가 제품 포장에 단독으로 들어갔다. 각 구단의 연고 지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이다. 지역별로 다른 포장을 선보이는 지역 한정 제품은 과자 업계는 물론 식품·유통 업계를 통틀어서도 최초라고 8일 해태제과는 전했다. 제품 포장 전면은 각 구단의 마스코트와...
전기차 충전기업 펌프킨, 수도권 지역 내 공영차고지 충전서비스 확대 2024-07-08 09:39:24
확장을 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플릿(Fleet) 전기차 충전 인프라 보유기업 펌프킨은 6년 연속 서울시 전기버스 급속충전시설 보조금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19년부터 서울시 약 55개 차고지에 대규모 급속충전시설을 구축하였다. 펌프킨 측에 따르면 그 중 한 지역의 공영차고지 충전소는 현재 10여 개의 운수사들이...
해태제과 '야구 9개 구단 한정판' 홈런볼 출시…롯데는 빠져 2024-07-08 09:33:05
있는 제품이다. 프로야구팀 마스코트가 제품 포장에 단독으로 들어갔다. 지역별로 다른 포장을 선보이는 지역 한정 제품은 과자 업계는 물론 식품·유통 업계를 통틀어서도 최초라고 해태제과는 전했다. 제품 포장 전면은 각 구단의 마스코트와 팀 로고, 구단 상징색으로 장식했다. 가을야구를 향한 각 팀의 열정이 뜨거운...
삼성패션디자인펀드, SFDF 프로그램 통해 패선 디자이너 후원 2024-07-08 08:33:36
27개 팀을 발굴했고 약 45억원을 후원했다. SFDF 수상 디자이너(1팀)에게는 디자인 창작 활동을 위해 10만 달러(약 1억3천만원)를 후원한다. 국내 대표 편집숍인 '비이커'(BEAKER)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컬렉션을 전시할 기회도 제공한다. 파이널 리스트에 오른 나머지 4팀에게는 1천만원의 후원금을 각각...
"100원이라도 싸게"…편의점, 해외 직매입 가성비 상품 확대 2024-07-07 07:15:00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0월부터 전 세계 네트워크를 통해 현지 편의점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직매입해 선보이고 있다. 미국·태국·대만·베트남·일본 등 5개국 현지 세븐일레븐 인기 상품 36종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은 일본 세븐일레븐 과자 랑그드샤 13종으로 지금까지 250만개가 판매됐다. 이런 인기에...
팔공산국립공원 캠핑스쿨. 9월 22일까지 2024-07-05 09:01:10
이정우)는 오는 26일부터 9월 22일까지 10주간 야영객을 대상으로 팔공산 가산산성야영장에서 ‘국립공원 캠핑스쿨’을 운영한다 . ‘국립공원 캠핑스쿨’은 국립공원에서 운영하는 계절별 특화프로그램 중 여름철에 운영하는 자연체험형 과정이다. 해당 기간 동안 체류형(1박2일) 프로그램 5회와 당일형 프로그램 5회씩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