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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카바야시 가쓰히코 하드록공업 사장 "아이디어로 사람을 행복하게"…조립모형에 빠진 꼬마 발명가 2013-12-27 06:58:31
지방에서 레일 연결용 볼트가 빠져 탈선사고가 발생하면서 동일본여객철도도 전 구간에서 하드록너트를 사용하기로 결정했다.1980년대 초엔 송전선용 철탑에도 납품을 시작했다. 통신용 철탑은 높이가 100m 전후로 바람의 영향에 따라 심하게 흔들린다. 그만큼 너트가 느슨해지거나 풀리는 경우가 많다. 철골을 용접으로...
S-OIL, 올해의 영웅 소방관 7명 시상 2013-12-24 09:42:03
사고 현장에서 9시간의 사투 끝에 매몰자 6명을 극적으로 구조하는 등 16년 동안 5800여건의 인명구조 화재진압 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알 마하셔 CEO는 "다양한 사건?사고 현장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과 그 가족에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S-OIL도 국민들의 든든한...
해운업 살리기 머리 맞댄다…해운금융포럼 발족 2013-12-10 16:08:51
반복해 선가가 낮은 불황기에 선박을 사고 호황기에 파는 방식의 투자가 필요하다"면서"하지만 선사들은 호황기에 해외 금융기관을 선호해 국내 금융기관과의 유대 악화를자초한 면이 있고 국내 금융기관은 호황기 대출 확대와 불황기 대출 축소·조기 상환 요구로 해운경기 진폭을 확대한 것이 아쉽다"고 말했다....
'방공식별구역'이란… 2013-12-08 14:24:42
들어온 민간 항공기에 운항정보를 제공하고 사고 때는 수색 및 구조 활동을 해야 한다. 한때 kadiz 확대의 기준으로 검토됐던 작전구역(ao)은 평시 아군의 해상 및 공중 전력을 효과적으로 통제하기 위해 합참의장이 설정해 놓은 구역을 말한다.국적불명 선박이나 불법무기를 선적한 것으로 의심되는 선박들이 우리 영해로...
울산 선박좌초 현장서 `연료유` 기름띠..긴급 방제작업 중 2013-11-25 10:53:11
동원해 방제작업을 벌이고 있다. 기름띠는 사고 선박의 연료유인 것으로 해경은 보고 있다. 앞서 이날 오전 1시 47분께부터 약 2시간 동안 울산시 동구 앞바다 묘박지에 있던 중국 선적 4천675t급 벌크선 등 선박 3척이 돌풍에 잇따라 연안으로 밀려 암초에 걸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 울산 선박좌초(사진=연합뉴스)
전국 강풍피해 확산…울산 앞바다서 선박 3척 좌초 2013-11-25 06:37:23
급파돼 나머지 선박 2척에 대한 구조에 나섰다고 밝혔다.이날 오전 2시 30분께 부산 남외항 태종대 앞바다를 운항하던 129t급 예인선과 5천t급 바지선이 기상악화로 좌초됐다.이 사고로 예인선에 타고 있던 선원 7명의 발이 묶였으나 부산 해양경찰서가 구조대를 급파해 모두 육상으로 구조했다.당시 예인선은 바지선을...
해수부, 차세대 선박운항체계 구축해 사고 줄인다(종합) 2013-11-20 16:43:58
의한 해양사고가 줄어들 뿐만 아니라 선박 운항정보를 육상과 실시간 공유해신속한 입출항 수속, 하역 준비 등을 할 수 있어 해운물류와 운송 효율성도 높아질것으로 기대된다. 이내비게이션이 선박의 구조·설비, 항법, 관제, 통신 등 모든 분야에 영향을미치는 새로운 안전기준으로 정착되면 10년간 300조원 규모의...
해수부, 차세대 선박운항체계 구축해 사고 줄인다 2013-11-20 08:00:21
의한 해양사고가 줄어들 뿐만 아니라 선박 운항정보를 육상과 실시간 공유해신속한 입출항 수속, 하역 준비 등을 할 수 있어 해운물류와 운송 효율성도 높아질것으로 기대된다. 이내비게이션이 선박의 구조·설비, 항법, 관제, 통신 등 모든 분야에 영향을미치는 새로운 안전기준으로 정착되면 10년간 300조원 규모의...
[경쟁력이 힘이다] 앞선 신기술·신사업 앞에 글로벌 장벽은 없다 2013-11-12 07:08:00
및 r&d 인력을 갖추고 있다. 올해 선박용 디지털 레이더 시스템과 3차원 설계오차 조정 시스템 등을 개발할 수 있었던 비결이다. 효성은 10여년간 500억원의 r&d 비용을 투자해 세계 최초로 최첨단 고성능 신소재인 폴리케톤 개발에 성공했다.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 해외에서 27건의 폴리케톤 관련 특허출원 및 등록을...
[경쟁력이 힘이다] 현대중공업, 3D 스캐너로 3㎜ 오차도 잡아낸다…기존보다 해상도 2배 높인 선박용 레이더도 개발 2013-11-12 06:58:34
수백미터 크기의 초대형 선박과 해양구조물을 건조할 땐 설계와 실제 제품간의 오차를 측정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초대형 선박과 극한의 기후에서 운용되는 해양구조물에서는 단 몇 ㎜의 오차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현대중공업은 최근 3d 스캔 기술을 활용, 부유식 원유생산·저장·하역설비(fpso)의 오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