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 "중국 고객 잡겠다" 2013-07-23 17:49:20
등 고사양 패널만을 고수해왔지만 이제는 중저가 패널을 비롯해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놓고 시장 확대에 나서겠다는 의미입니다. LG디스플레이의 이같은 전략 변경에는 중국 스마트폰 시장만의 특성이 바탕이 됐습니다. 삼성전자와 애플이 양분하고 있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과 달리 중국에서는 레노버와 쿨패드, 화웨이,...
2030파워…수입차 개인구매 확 늘었다 2013-07-21 22:55:14
젊은 층의 중저가 수입차 구입이 늘면서 수입차 시장에서 개인이 차지하는 구매 비중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21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수입차 고객 중 개인 구매 비중은 작년 말 58.3%에서 올 6월 말 59.5%로 1.2%포인트 상승했다. 개인 고객 비중은 2008년 38.9% 수준이었으나 2009년 49.8%로 급상승한 뒤...
"中, SW 중심 IT패권국 부상··대비책 마련해야" 2013-07-19 15:16:19
중저가 칩, 퀄컴이 고가 프로세서를 장악하고 있었는데 완전히 위협해버린 것이다. 그러면서 싸게 소프트웨어를 주다 보니 단말기 가격이 막 떨어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할 수 없이 싸게 단말기를 만들어야 하는 부담을 갖게 됐다.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 시대로 넘어가는 과정이다. 하드웨어는 아날로그 성격이 있기...
큐캐피탈, 코리아나 인수 추진 2013-07-18 17:16:25
미샤 등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숍에 밀려 실적이 악화됐다.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 다음커뮤니케이션, tnk팩토리 인수▶ [마켓인사이트] 도레이, 웅진케미칼 인수 참여▶ [m&a 장터] 가전업체 지분 매각▶ [마켓인사이트] 차바이오앤, 해외 의료법인 인수 검토▶ [마켓인사이트 단독] '멜론' 어피니티에...
[특징주]이라이콤, 2분기 호실적 전망에 '강세' 2013-07-18 09:14:19
96억원을 달성할 것"이라며 "삼성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 판매 확대와 중국 매출 증가가 성장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이라이콤은 삼성전자와 애플에 동시 납품하는 몇 안 되는 부품업체"라며 "애플이 보급형 아이폰을 출시하면 아이폰5의 50%를 납품하고 있는 이라이콤이 큰 수혜를 볼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라이콤, 삼성·애플 동시 수혜…2분기 실적 호조"-한화 2013-07-18 08:20:05
추정했다. 삼성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 판매 확대와 중국 매출 증가가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3분기에는 애플의 아이폰5s와 삼성전자 태블릿pc 매출이 확대되면서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희성 연구원은 "이라이콤은 삼성전자와 애플에 동시 납품하는 몇 안 되는 부품업체"라며...
삼성, 스마트폰도 중국서 위탁 생산 2013-07-17 17:08:19
온 삼성전자가 위탁 생산체제를 도입한 것은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 ▶ 또 할인경쟁…갤럭시s4 lte-a 40만원대▶ 알뜰폰도 음성통화 무제한▶ 고가 스마트폰 '전성기' 끝났나▶ 갤럭시s4, 두달 만에 2000만대 팔렸다▶ 한국 스마트폰 보급률 세계 첫...
신종균 사장, 스마트폰 외주 생산 첫 언급…"갤4 미니는 아냐" 2013-07-17 15:48:26
중저가 시장을 겨냥해 다양한 모델에 빠르게 대처하고, 투자비를 줄이기 위한 차원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삼성전자의 경우 워낙 많은 모델의 스마트폰을 내놓다보니 모든 제품을 직접 생산하기 보다는 일부 보급형 제품은 외부 업체에 맡기는 것이 시간과 비용 면에서 효율적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고객지향이 프리미엄 브랜드 비결 2013-07-17 15:30:05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롯데호텔의 중저가 브랜드인 롯데시티호텔, 대우건설 푸르지오의 소형주거상품 브랜드인 푸르지오 시티, ybm의 수학교육상품인 매쓰루, 한국도자기의 고급 브랜드인 프라우나, 아이나비의 블랙박스는 소비자들의 호텔, 주거상품, 교육상품, 도자기, 차량 액세서리에 대한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기...
[비즈&라이프] 적당한 가격과 품질…'굿-이너프' 제품으로 승부하라 2013-07-16 17:14:27
한 새로운 중저가 브랜드 또는 제품 라인을 내놓는 것이다. 중국 승용차시장에서 부동의 1위인 폭스바겐은 구형 제타 모델을 토대로 라비다(lavida)라는 신모델을 내놨고, 이 모델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단기간에 베스트셀러로 부상했다. 중국 화장품시장 2위인 시세이도(shiseido)는 오프레(aupres)라는 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