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승한 "홈플러스 성공모델 경영이론 만들 것" 2013-05-29 17:01:44
많은 상품들이 세계 1위를 하고 있고 요즘엔 k팝으로 문화 1등 국가에 도전하고 있는데 경영이론은 글로벌 스탠더드가 되지 못했다”며 “동서양 경영 문화의 장단점을 경험해봤기 때문에 이것을 바탕으로 새로운 경영이론을 만들어 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그는 “‘구슬도 꿰어야 보배다’라는 말이 있지만 현재 우리가...
신사동 브런치·청담동 메이크업…서울여자 체험코스 인기 2013-05-26 14:39:47
반면 최근의 k팝 붐은 2~30대 젊은 여성들이 이끌고 있다. 이들은 유행에 민감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서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며, 한국 여행 또한 ‘관광’이 아닌 ‘한국인처럼 즐기기’를 추구한다. 최근 한·일 관계 경색이나 북한 관련 전쟁 위협 때문에 일본인 방한객이 감소하고 있지만 이들은 이런...
웹삼국지2, OST 효과 힘입어 신서버 오픈 2013-05-24 17:08:50
주목 받은 가수 배다해의 비선(悲先)에 이어 한국 록발라드의 전설인 k2 김성면 후애(後愛)가 뜨면서 '웹삼국지2'가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웹삼국지2'를 서비스하고 있는 간드로메다(gandromeda)는 수준 높은 게임음악 발표와 함께 최근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웹삼국지2'가...
악동뮤지션 콩떡빙수 공개, 상큼한 여름송~‘매력 있어’ 2013-05-23 20:45:41
‘k-팝스타’ 출신 그룹 악동뮤지션이 여름 시즌송 ‘콩떡빙수’를 공개했다. 5월23일 정오 악동뮤지션은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신곡 ‘콩떡빙수’를 공개하고 또 한 번 음원차트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악동뮤지션은 이미 ‘다리꼬지마’ ‘매력있어’와 같은 톡톡 튀는 가사와 멜로디로 자신들만의 매력을...
악동뮤지션, 콩떡빙수 음원공개 `올여름 최고의 시즌송` 2013-05-23 14:24:23
상품 콩떡빙수를 가지고 작사, 작곡한 브랜드 송이다. 악동뮤지션은 SBS `K팝스타2`에서 `다리 꼬지 마` `매력 있어` 등 재치 넘치는 가사와 귀에 쏙쏙 들어오는 멜로디로 자신들만의 매력을 구축하고 있어 `콩떡빙수`가 올여름 최고의 시즌 송이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사진=룬커뮤니케이션) ★재미로 보는 기자 생각...
[뷰티 인터뷰] K-뷰티 전도사 현태 원장을 만나다 2013-05-21 10:11:01
‘k- 스타일 뷰티 크루즈’ 테마 여행 상품은 체험, 테마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 개념 크루즈 투어 상품입니다. 일본 관광객에게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연출 노하우를 전하는 관광특화 상품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늘 공격적이고 겸손한 마음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할 예정입니다. 싱가폴과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체티 교수 "유아 교육의 質이 대학진학·소득 좌우" 2013-05-20 17:41:18
대해 좀 더 설명해 달라. “미국 정부는 401k(미국의 확정기여형 기업연금제도) 등 은퇴 후 저축 상품의 가입을 유도하기 위해 1년에 1000억달러를 세제혜택 및 보조금으로 지출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의 연구 결과 정부가 보조금으로 100달러를 지출하면 은퇴자들의 저축은 1달러 늘어나는 데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SK플래닛M&C부문 'K팝 해외쇼케이스' 대행사 선정 2013-05-20 14:08:28
korea’란 슬로건으로 글로벌 문화 브랜드로서의 k팝 문화 확산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소셜미디어와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타깃 홍보마케팅에 집중하겠다는 차별화된 전략이 큰 점수를 얻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오는 23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뮤직매터스'를 시작으로 세계 3대 음악마켓에서 k팝 나잇아웃 행...
싸이가 5명으로 분신…흥겨운 말춤…실제보다 더 실감나는 '3D 영상' 콘서트 2013-05-19 16:49:51
등을 겨냥한 실감형 에듀테인먼트 상품들을 전시한다. 이 회사가 최근 주력하는 사업은 ‘싸이 홀로그램 공연’과 같은 ‘k팝 테마파크’다. 이 대표는 “국내뿐 아니라 중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k팝 테마파크’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며 “싸이를 시작으로 와이지 소속 가수들의 홀로그램을 제작하고, 중국...
요즘 뜨는 패션 브랜드…어! 낯익네 2013-05-15 17:04:05
모양에 수납공간이 훨씬 많은 ‘피나클’ 등을 주력상품으로 교체했다. 업무, 등산, 여행 등 다양한 용도로 멜 수 있는 데다 노트북, 태블릿pc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점도 부각시켰다. 국내외 예술가와 협업한 30만원대 고가형 가방도 대거 내놨다. 리노스 관계자는 “30~40대는 이스트팩의 달라진 모습에 눈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