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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국채시장 성숙' 지표채권 10년물로 바꿔 국제비교 2013-01-15 17:30:24
79조7천억원 우리나라의 지표채권이 5년물에서 10년물로 바뀐다. 늘어나는 장기채 수요에 부응하고 선진국과 국제비교를 하려는 조치다. 기획재정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2013년 국고채 발행 계획'을 15일 발표했다. 우선 올해 국고채는 79조7천억원 규모로 발행하기로 했다. 적자국채 8조6천억원을...
지난해 해외채권펀드 투자 197% 급증 2013-01-15 17:11:20
지난해말 해외투자펀드 자산규모는 37조원으로 지난 2011년과 비교해 6조2천억원, 20.1% 증가했습니다. 해외 채권 투자 자산은 모두 5조7천억원으로 지난 2011년 말 1조9천억원과 비교해 197.0% 급증한 반면 해외 주식 평가액은 2011년 말 22조187억원에서 지난해 말 22조3천억원으로 1.7% 증가하는데 그쳤습니다.
국토부 "코레일 경영개선 대책 필요"(종합) 2013-01-15 16:34:20
미약하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일반철도 적자액은 1조3천억원으로 코레일 출범(2005년) 이후 7년 연속 1조원대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코레일은 KTX 수익금, 정부보조금, 사채발행 등으로 일반철도 적자액을 메운 것으로 분석됐다. 국토부 관계자는 "일반철도 적자의 주원인은 인건비"라며 "재작년...
관광공사, 2017년 외국인관광객 1천700만명 목표 2013-01-15 14:53:49
2017년까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수를 1천700만명까지 끌어올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청계천로 공사 빌딩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새해 사업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올해 목표치는 외국인 관광객의 경우 지난해보다 13% 늘어난 1천250만명, 관광수입은 11% 증가한...
세계 펀드 순자산, 사상 최고치 근접 2013-01-15 14:04:49
순자산 규모가 전분기 말보다 1조3천억달러 증가한 26조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세계 펀드 순자산 사상 최고치는 2007년 말의 26조2천억달러다. 유럽 재정위기 우려 완화에 따른 증시 반등세로 주식형펀드 수탁고가 전분기보다 6천억달러 증가했다. 안전자산 선호 심리로 자금유입이 지속된 채권형펀드...
<허위 연말정산 땐 낭패…과다공제액 반환에 가산금> 2013-01-15 12:01:05
근로자가 2명 이상이면 1명만 인적공제를받을 수 있다. 우선순위는 배우자, 직전 과세기간에 부양가족으로 공제받은 거주자,1·2순위가 없을 때 해당 과세기간에 종합소득금액이 가장 많은 자이다. ▲주택자금 부당공제 =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공제는 무주택 세대주인근로자가 구입한 전용면적 85㎡ 이하인...
청소년 게임 유료서비스는 부모 동의 얻어야 2013-01-15 12:00:38
5조7천억원, 2011년 6조2천억원으로 그 규모가 급속히 커지고 있다. 시장의 급성장에 소비자 피해 상담도 2010년 4천837건, 2011년 4천285건, 지난해 5천593건으로 급증했다. 특히 청약 철회, 서비스장애 책임ㆍ보상, 계약 해지, 미성년자 계약 효력 등과 관련한 상담이 많다. 표준약관은 청소년(18세 미만)이...
<관세청이 선정한 2012년 수출입 5대 키워드는> 2013-01-15 12:00:11
1조달러 달성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발효 ▲석유제품이 수출 일등공신 ▲세계은행 통관행정분야 평가에서 관세청 4년 연속 1위 등이다. 우리나라는 작년 세계적인 경기둔화에도 수출입 목표 5천억달러를 초과 달성하며 1조677억달러로 무역 1조달러를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덕분에 우리는 이탈리아를...
작년 해외채권펀드 자산규모 전년比 3배 증가 2013-01-15 11:48:27
12월말 기준으로 해외투자펀드 자산규모는 37조357억원으로 전년말 대비 6조2천억원(20. 1%) 증가했다. 특히 안전자산 선호 현상 등으로 해외채권에 투자한 자산규모가 3배 가까이 급증했다. 해외 채권 투자 자산규모는 5조7천567억원 규모로, 전년 1조9천382억원에서 무려 197.0% 급증했다. 반면에...
국토부 "코레일 경영개선 대책 필요" 2013-01-15 11:00:10
미약하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일반철도 적자액은 1조3천억원으로 코레일 출범(2005년) 이후 7년 연속 1조원대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코레일은 KTX 수익금, 정부보조금, 사채발행 등으로 일반철도 적자액을 메운 것으로 분석됐다. 국토부 관계자는 "일반철도 적자의 주 원인은 인건비"라며 "재작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