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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한국전력, 전기요금 인상으로 3%↑ 2013-01-10 09:25:23
3%넘는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전 9시12분 현재 한국전력은 어제(9일)보다 1200원 3.79%오른 3만28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주익찬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14일 부터 전기요금이 4%인상되면 한국전력의 영업이익이 2조1천억원이 증가하는 효과기대 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2만9천원에서 3만5천원으로 상향조정...
기업ㆍ농협은행, 설 특별자금 지원 2013-01-10 09:24:13
등 매출채권을 할인받는 기업에는 영업점장 대출 금리 감면 외에 0.5%포인트의 금리를 추가 감면하기로 했다. NH농협은행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유동성 자금 1조5천억원을 긴급지원한다. 지원기간은 다음 달 25일까지고 0.3%포인트의 특별우대금리도 적용한다. cindy@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한국전력, 전기요금 인상으로 목표주가↑"-유진투자 2013-01-10 09:01:35
2조1천억원이 증가하는 효과가 생길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주 연구원은 또 "새정부에서 전기 요금 규제 완화 가능성과 천연가스 가격 하락 등이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습니다. 주 연구원은 한국전력의 목표주가를 2013년 예상 EPS 3842원, 코스피 예상 PER 9.3배를 감안해 기존...
공공기관 비정규직 4만6천명 정규직 전환 추진한다 2013-01-10 08:00:37
공약 이행에 필요한 134조5천억원 가운데 61%인 81조5천억원을 세출절감으로 마련해야 하는 만큼 대대적인 세출구조조정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원칙적으로 모든 사업을 제로베이스(원점)에서 재검토하기로 했다. 법률에 따라 지출의무가 부과된 `의무지출'을 줄이기는 어려우므로 각종 사업비가 포함된...
<대기업 경제력 집중 심화…현실적 해결 방법은> 2013-01-10 04:56:09
조 변화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 재벌 대기업 경제력 쏠림 심화 10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와 재벌닷컴에 따르면 12월 결산법인(제조업)상장사 1천345곳의 작년 1~3분기 매출액 909조3천억원 중 총수가 있는 10대 재벌 그룹 상장사 80곳의 매출액은 492조5천억원으로 전체의 54.2%에...
10대그룹 순이익, 전체 상장사의 80% 육박 2013-01-10 04:56:07
결산법인(제조업)상장사 1천345곳의 작년 1~3분기 매출액 909조3천억원 중 총수가 있는 10대 재벌 그룹 상장사 80곳의 매출액은 492조5천억원으로 전체의 54.2%에 달했다. 그룹별 매출액은 삼성이 152조5천억원으로 16.8%를 차지했고 현대차 100조5천억원(11.1%), LG 73조7천억원(8.1%), 포스코 43조8천억원(4.8%),...
새해 첫 옵션만기, 매도 물량 `주의` 2013-01-09 17:05:27
6조2천억원. 지난해 12월 선물옵션 동시 만기 이후 사상 최대치입니다. <인터뷰> 최동환 신한금융투자 연구원 "항상 차익거래의 경우 12월 배당받으려고 들어왔던 수요들이 1~2월 청산 시도하면서 단기적으로 변동성을 키워왔고, 따라서 이번 1월 만기도 매도우위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난 연말 배당이익을 노리고...
교통硏 "폐쇄적 운영으로 철도부실 심각"(종합) 2013-01-09 16:49:18
구조개혁 전체가 좌초될 위기에 빠졌다"고 말했다. 교통연구원에 따르면 철도공사는 2005년 출범 이후 매년 5천억원 이상의 적자를내 2011년 말 누적 부채가 10조8천억원까지 증가했다. 이 본부장은 "정부 지원을 받아도 높은 인건비를 충당하는 데 쓰이고 있다"며 "철도공사가 독점 운영하는 폐쇄적인 시장...
카드사, 무이자할부 매출 급감 2013-01-09 15:50:51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신한과 KB국민, 삼성, 현대, 롯데 카드 등 대형 카드사들의 할부이용금액은 총 9천억원. 지난해 같은 기간 1조 2천억원과 비교하면 25%나 줄었습니다. 카드사별로 KB국민카드의 경우 할부이용금액이 29%가 감소했고, 신한카드는 26%, 삼성카드는 14%가 줄었습니다. 할부이용이 줄면서 일시불을...
교통硏 "폐쇄적 운영으로 철도부실 심각" 2013-01-09 14:52:07
구조개혁 전체가 좌초될 위기에 빠졌다"고 말했다. 교통연구원에 따르면 철도공사는 2005년 출범 이후 매년 5천억원 이상의 적자를내 2011년 말 누적 부채가 10조8천억원까지 증가했다. 이 본부장은 "정부 지원을 받아도 높은 인건비를 충당하는 데 쓰이고 있다"며 "철도공사가 독점 운영하는 폐쇄적인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