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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파리바게뜨, 고객 중심의 '맛 현지화'…세계시장 사로잡아 2013-07-10 17:00:20
‘맛의 현지화’ 전략으로 이어져 현지 고객의 입맛에 맞는 맛있는 제품으로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이끌었다. 이로써 미국, 중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세계 각국에 약150개의 점포를 연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한류의 대표주자로서 한국 베이커리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또한 영업, 마케팅, 서비스에 이르는...
[2013 한국서비스대상] "제품 아닌 만족을 팔아야 성공한다" 2013-07-10 15:35:00
각각 고객만족부문대상에 선정됐다. 최고경영자(ceo) 및 임원에게 수여하는 특별상 부문에서는 6년 연속 종합대상을 받은 삼성카드의 최치훈 대표와 신세계백화점의 장재영대표 그리고 롯데백화점의 신헌 대표가 각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서비스리더상은 이재정 신한카드 부사장과 고수찬 롯데건설 이사가 각각...
[2013 한국서비스대상] 서비스 품질 측정, 보다 구체적으로 제시 2013-07-10 15:30:44
연구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시도를 한 점에서 우수 논문으로서의 참신성이 엿보인다는 평가가 나왔다. ▶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카드, 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지표 운영 성과▶ [2013 한국서비스대상] kt금호렌터카, 목돈 부담 없는...
[2013 한국서비스대상] 동부화재, 프로미 서비스로 고객과의 약속 실천 2013-07-10 15:30:41
전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손해보험회사로 성장했다.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 보험금융그룹”이라는 비전을 지향하며 다양한 고객의 필요를 만족시키는 전략과 정책을 실행해 궁극적으로 고객가치를 제고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또 2013년 3월에는 보유고객 660만명을 달성했다. 2012년...
[2013 한국서비스대상] 한화생명, '소리샘' 통해 고객불만 해소 인기 2013-07-10 15:30:28
고객사를 직접 방문해 직원의 서비스마인드 향상과 행복일터의 노하우를 전파하는 ‘우리들의 행복한 일터 만들기’는 634개 고객사에서 3만5000명이 교육을 수료하는 쾌거를 얻었다. 또 고객의 다양한 불만사항을 신속히 접수·처리하고 그 결과를 경영에 반영하는 ‘한화 소리샘(h-voc 시스템)’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2013-07-10 15:30:25
회사 등과 업무 제휴 관계를 맺고 다양한 고객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스타자동차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적극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고 불만고객과 공감하기 위한 여러 가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멀티채널 강화를 통해 취합된 의견들은 품질 경영 활동에 반영, 고객만...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홈쇼핑, 엄격한 품질관리…1시간 내 고객요구 해결 2013-07-10 15:30:20
병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동업계 대비 가장 적은 소비자 불만접수건수(2012년 녹색소비자연대 발표)를 보이며, 고객 만족도 및 신뢰 형성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었다. 또 현대홈쇼핑은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다양한 제도와 서비스를...
[2013 한국서비스대상] GS리테일, "만족한 직원이 좋은 서비스"…내부고객 만족에 최선 2013-07-10 15:30:14
있다.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를 통해 서비스가 우수한 직원에게는 매월 축하파티와 해외연수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칭찬받은 직원에게는 ceo가 친필로 가족에게 감사의 편지를 보내기도 한다. 이외에도 cs경영을 위해 ‘서비스올림픽’, ‘서비스페스티벌’, ‘서비스스타데이’ 등의 축하 행...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마트, '통큰' '손큰' 핵심 브랜드상품 출시 2013-07-10 15:30:02
지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평가를 통한 서비스의 질적 평준화 유지활동인 cs 클리닉 활동, 고객들의 불편사항인 계산대 대기시간 감소를 위한 ‘행복-라인’과 ‘배려-라인’ 등을 운영하고 있다. ▶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호텔, '휴먼웨어' 대대적 혁신…친절·배려로 고객 서비스▶ [2013 한국서비스대상]...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호텔, '휴먼웨어' 대대적 혁신…친절·배려로 고객 서비스 2013-07-10 15:30:00
고객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휴먼웨어에도 대대적인 혁신을 꾀했다. 지난해 2월 송용덕 대표가 부임한 후 ‘롯데호텔은 서비스다’라는 cs 미션 아래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가 스탠더드다’, ‘서비스는 디테일이다’, ‘기본으로 돌아가라(back to the basic)’, ‘집과 같은 편안한 서비스’라는 4가지 중요가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