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플래닛, 디지털 콘텐츠·뉴 커머스를 핵심축으로…美·中·터키 등 글로벌 시장 공략도 '시동' 2013-04-15 15:29:02
것”이라고 말했다. ‘뉴 커머스’는 소비자들에게는 현명한 구매의 기회와 혜택을, 판매자에게는 멤버십 포인트, 쿠폰 결제, 고객분석 인프라를 구현할 수 있는 통합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sk플래닛은 소비자와 공급자, 판매자가 모두 상생하는 생태계를 구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케팅...
[단독]하림그룹, 도시락 사업 진출…여의도에 1호점 2013-04-09 09:35:45
돈육과 사료 사업, 홈쇼핑 등에 이어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도시락 프랜차이즈까지 사업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어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하림그룹은 일본 도시락 전문기업 '유노타니(ゆのたに)'와 손잡고 프리미엄 도시락 프랜차이즈 사업에 착수했다. 오피스빌딩 밀집 지역인 서울...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일동 후디스, 유청단백-카제인, 모유 비율 6대4로 맞춰 '아기 생각' 2013-04-08 15:44:57
저온살균우유’도 소비자는 물론 공인기관들로부터 높은 인정을 받았다. 일동 후디스 관계자는 “원래 강점이 있는 분유 분야는 물론 유가공 식품 분야에도 진출해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며 “안전성은 물론 건강에 도움이 되는 분유와 유제품을 생산해 개별 브랜드의 역량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GS건설, 수영장 등 편의시설 완비한 '자이언 센터' 입주민 만족 쑥쑥 2013-04-08 15:37:46
것도 그만큼 소비자들에게 더 많이 다가가는 과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자이는 ‘특별한 지성(extra intellgent)’의 약자로 고객에게 특별한 삶의 수준을 경험하도록 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아파트 브랜드다. 거주자들에게 높은 삶의 질과 수준 높은 문화를 제공해 단순한 주거 브랜드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세계인 사로잡을 그 제품…소비자는 즐겁다 2013-04-08 15:35:47
△인지 △연상 △지각품질 △시장 팩트 △명품역량 등 5가지 평가차원에서 조사하고 있다. 9개 산업군별 분석을 보면 인지 차원에서는 유통 산업이 70.42로 최고 지수를 기록하고 있어 한국 프랜차이즈의 해외 진출 러시 효과가 소비자들의 인식을 파고들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전자정보통신 산업은 지난해에 이어 연상...
농산물 예측 '뒷북'…배추 가격 폭락에 밭 갈아엎기도… 2013-04-05 17:08:52
나설 소비자들에게 올해 배추 생산량과 가격 전망을 10월 초엔 알려줘야 수급을 맞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통계청은 10월 말 전국 김장 배추 재배면적이 작년보다 28% 급증한 1만7326㏊에 달했다고 발표했다. 이미 수확이 시작되고 가격이 폭락한 뒤였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미리 알았다면 소비자들에게 ‘김장을 더...
"보험민원, CEO가 줄여라" 2013-04-05 15:00:04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소비자권익을 침해하는 보험금 미지급 사례가 반복되거나 재발될 경우 경영진과 감사에게 엄중한 책임을 묻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이종욱 금감원 손해보험검사국장 "보험민원 감축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서 검사역량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소비자 권익을 침해하는 보험금 미지급 사례가 많이...
금감원, '보험민원 감축' 핵심과제로 선정 2013-04-05 09:40:00
검사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지난해 금감원에 접수된 보험민원은 전체 민원의 과반을 넘었을 뿐만 아니라, 실손의료보험 보험료 인상, 변액보험 수익률 논란 등으로 보험 이미지에 대한 불신이 가중된 데 따른 것이다.이에 금감원은 소비자권익을 침해하는 보험금 미지급 사례가 완전 해소될 때까지 지속적인 점검...
코닥, 세계 최초로 디카 개발했지만 '고객 맞춤화' 못해 기회 놓쳐 2013-04-04 15:30:41
있어야 맞춤 서비스가 가능하다. b2c(소비자 판매가 중심) 기업은 소비자에 대한 정보를 시장조사 대행 회사를 통해 얻을 수 있지만, b2b 기업에는 불가능한 일이다. 물론 b2b 기업들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고객사의 정보를 얻으려고 노력하지만 쉬운 일이 아니다. 고객 회사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와 이슈를 파악할 수...
[경제의창W] 2013 서울모터쇼, 자동차의 미래를 엿보다 2013-04-03 18:36:04
있는 절호의 기회인 만큼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잡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수입차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BMW코리아는 자동차 19종과 모터사이클 7종 등 모두 26개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오는 6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뉴3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뉴M6 그란쿠페`, `뉴Z4`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해 눈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