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통기업 디지털 혁신 본질은 '기술 아닌 변화' 2019-11-10 18:02:58
빠르게 흡수했다. 기존 고객 관계와 물리적 거점, 생산·운영 역량 등 고유의 장점을 지렛대 삼아 전열을 재정비하고 이제 반격에 나서고 있다. 월마트는 제트닷컴 같은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을 인수해 전자상거래 역량을 빠르게 보강했다. 여기에 자사의 촘촘한 오프라인 점포망의 장점을 결합한 옴니채널 서비스...
대전테크노파크, 티몬과 업무협약 2019-11-07 11:53:53
적극적으로 발굴·육성하는 거점기관이다. 전 계적으로 스포츠산업 시장 규모가 확대되면서 2017년부터는 기술을 앞세운 혁신적 스포츠제품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지역융복합스포츠산업 거점육성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티몬은 대전테크노파크 스포츠융복합사업단에서 선정한 기업들 제품을 전용 프로모션...
롯데, 첨단 ICT·빅데이터 자산 활용…"소비자에 새 경험과 서비스 제공" 2019-11-04 15:45:30
마트 슈퍼 등 기존 1만1000개 오프라인 매장을 배송 거점으로 구축해 배송 소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화학 부문은 국내 생산 거점인 여수, 울산, 대산 지역에 지속적인 설비 투자를 통해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고 원가 경쟁력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해외에서도 원료 지역을 다변화해 경쟁력을...
위드란, 가로수길 한중 패션 편집샵 듀이어 입점 2019-11-01 16:28:00
거점 도시에 12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의류 편집 매장이다. 전체 매장에 입점한 제품의 90% 이상이 한국 브랜드로 중국 현지에 k패션을 알리는 한류패션집합소, 한류패션의 안테나라는 애칭을 얻고 있다. 듀이어 서울은 패피들이 사랑하는 공간으로 국내외 유명 브랜드 및 디자이너이 다수 협업과 행사를 진행하며 입지를...
신안, 12월 `검단신도시 신안인스빌 어반퍼스트` 분양 예정 2019-10-31 16:38:58
신안인스빌 어반퍼스트`는 수도권 서북부 거점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검단신도시에서도 서울과 인접한 AB2블록에 들어선다. AB블록은 검단신도시의 관문 입지로 교육시설과 편의시설, 자연환경 등이 고루 갖춰져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지는 2021년과 2022년 각각 개교 예정인 검단2초, 검단1중·고교를 비롯해 인근에...
코리아세일페스타, 할인율 더 높인다…백화점 보이콧 철회 2019-10-24 11:21:14
주요 백화점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열린다. 편의점도 전국 약 4만개 가맹점에서 1+1, 2+1 사은품 행사 등을 개최하고, 전국 6개 지역거점 전통시장에서도 미니콘서트 등 지역별 축제 행사와 연계해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sungji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렌터카 배달시대…페라리·벤틀리도 집까지 가져다주죠" 2019-10-15 17:29:30
이해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오프라인 매장도 열어 카플랫은 집까지 렌터카를 가져다주는 서비스를 국내에서 처음 시작했다. 원하는 시간에 지정한 장소에서 차량을 수령하고 반납할 수 있다. 정 대표는 “렌터카는 소비자에게는 대형마트와 비슷한 업종”이라며 “구색이나 서비스도 중요하...
"화장품·반품·중고상품 전문배송"…'실핏줄 물류' 서비스 뜬다 2019-10-10 17:49:44
배송기사들이 올리브영 매장에서 물건을 받아 세 시간 내에 전달한다. 오후 8시까지 주문하면 11시에 받을 수 있다. 2013년 창업한 메쉬코리아는 음식 배달에 주력했다. 경쟁이 치열해져 사업영역 확장에 한계를 느끼고 있을 때 1200여개 매장을 둔 올리브영과 협업하자는 아이디어가 나왔다. 2017년 올리브영을 찾아가...
LG하우시스, 인조대리석 2위…프리미엄 바닥재·車 소재 강화 2019-10-10 15:24:13
토털 인테리어 제품을 판매하는 지인 매장을 입점, 가전과 인테리어 제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유통 채널도 구축하고 있다. 올해 자동차소재부품 사업의 수익성 회복 등 사업 경쟁력 강화에도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주력 제품인 자동차 원단은 미국 공장을 거점으로 북미시장 완성차 업체로 제품 공급을...
비비고만두 `K푸드 아이콘`으로…CJ제일제당 "2023년 매출 2.6조 목표" 2019-09-29 20:43:13
전략을 추진한다. 일본 시장에선 현지 생산거점을 확보하고 현지화한 상품인 `한국형 교자`(가칭)로 일본의 대표 만두인 야끼교자와 본격적으로 경쟁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대륙별 생산거점간 사업 시너지를 통해 현지 식문화에 최적화된 제품 개발에 주력한단 계획이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