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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2,000선 매매공방, 증시 상승 조건은" 2013-09-26 09:09:29
중국의 경기회복 기대감에 의해서 낙폭 과대 경기민감주, 특히 수출주 중심으로 지수 2,000포인트를 회복했다. 그렇지만 외국인의 수급강도가 약화되고 기관의 매물이 나오면서 2,000포인트를 중심으로 등락을 오이고 있다. 앞으로 지수가 추가적으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낙폭 과대가 아니라 새로운 성장동력이 필요하다....
건강기능식품 선택하기전 반드시 체크해야할 7가지 항목 2013-09-09 18:02:04
과대 표시∙광고에 속지 말아야 =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제품 기능정보 표시뿐 아니라 tv, 라디오, 신문, 인터넷, 인쇄물 등에 광고할 때에도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로부터 표시∙광고 사전심의를 받도록 돼 있다. 따라서 광고에 표시∙광고 사전심의필 마크가 있는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가령 기능성을...
식약처 허위 과대 광고 단속결과 발표 2013-09-03 16:08:14
과대 광고한 209건을 적발해 행정처분 및 고발 조치했다고 3일 발표했다. 광고 위반 유형은 △효능·효과 등 거짓·과대 광고(89건) △의료기기가 아닌 것을 의료기기인 것처럼 광고(89건) △광고 사전 심의 미필(31건) 등이었다. 식약처는 대표적 사례로 ‘근육통 완화’로 허가된 개인용조합자극기의 효능·효과를...
금감원 `수시입출식 통장` 과대 광고 제동 2013-09-03 14:01:15
2~3%대의 고금리를 준다는 과대광고 등을 통해 수시입출금식 통장을 판매해온 은행권의 판매 관행에 제동이 걸립니다. 3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최고 금리만 강조한 고금리 수시입출식 통장 광고가 소비자의 오해의 소지가 높다며 시중은행에 상세한 상품 설명을 하라고 최근 지시했습니다. 수시입출식 상품...
식약처, 의료기기 과대광고 209건 적발 2013-09-03 09:23:22
적발된 광고위반 유형은 효능·효과 과대 광고가 89건, 의료기기가 아닌 것을 의료기기인 것처럼 광고한 것이 89건, 광고 사전심의 미필이 31건으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근육통 완화로 허가된 `개인용조합자극기`의 경우 체지방 분해와 혈액정화, 노폐물 배출 등으로 광고하거나 통증완화와 부종경감으로 허가된 `의료용...
금감원 '수시입출식 통장' 과대 광고 강력 제동 2013-09-03 06:01:10
통장광고가 소비자의 오해 가능성이 크다며 시중은행에 상세한 상품 설명을 하라고 최근지시했다. 수시입출식 상품 판매 시 설명 의무를 면제한 관련 규정을 수정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이처럼 강경한 지침에 따라 한국씨티은행은 최근 인기 상품인 '쑥쑥 자라는 콩나물 통장'(콩나물 통장)의...
못 믿을 아웃도어 `기능성` 광고 2013-08-30 17:31:02
못했습니다.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다고 표시 광고한 5개 제품 가운데 3개 제품은 실제 자외선 차단 기능이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터뷰> 김자혜 소비자시민모임 회장 "시장 자체가 사실에 입각한 표시광고가 먼저 이루어져야지 바잉 가이드를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과대광고가 만연한 기...
"중소형주 높은 수익 기대 난망··낙폭과대 경기민감주 주목" 2013-08-16 15:22:29
과대 경기민감주를 사는 것이다. 만약 탄력 있게 경기가 회복한다는 확신이 있으면 중소형 성장주에 대해 관심을 갖겠지만 아직 그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중소형주 쪽까지는 매기가 확산되지 않았다. 가치주펀드는 올 상반기 수익률이 좋았기 때문에 연간 목표수익률을 맞춰놓았다. 그것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많이 빠졌던...
금융상품 광고 '최고·최대' 표현 못쓴다 2013-07-25 17:10:49
시행 다음달부터 금융회사가 상품을 광고하거나 판매할 때 ‘최고’ 등 최상급을 의미하는 표현을 쓰지 못한다. 25일 금융계에 따르면 은행연합회와 생명·손해보험협회, 금융투자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등은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지도에 따라 최근 금융소비자보호 모범규준 운용지침을 함께 만들...
<금융권 '최고ㆍ최저ㆍ최초' 남발로 소비자 현혹> 2013-07-25 06:01:16
상품설명이나 광고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는 금융거래 과정에서 을(乙) 신세를 면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결국 금융권은 과대광고를 원천적으로 막고 '상품 개발 실명제'로 금융상품의신뢰도를 높임으로써 예전보다 적극적으로 소비자보호에 나서게 됐다. ◇'최고·최저·최초' 남발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