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씨티그룹 이코노미스트 "그리스, 유로존 자발적 탈퇴 안해" 2015-01-13 11:36:46
33센트(vs. 예상 27센트) -08년 이후 가장 많은 영업이익 -올해 알루미늄 수요 7% 증가 예상 CME 에너지 코멘터리 오늘 유가는 다시 한 번 하락세를 연출했습니다. 원유는 2달러 이상 떨어졌습니다. 제 차트에 따르면 시장은 현재 유가를 바닥이라고 보는 것 같진 않습니다. 현재 지정학적 이슈가 없는 상황으로 유가의...
<앱으로 여는 세상> 2015년 앱 트렌드를 말하다···정도일 앱애니 한국지사장 2015-01-09 17:02:52
고객사로는 텐센트와 바이두, 한국 같은 경우는 다음카카오, 네이버 등이 있습니다. Q) 2014년을 정리한다면? 간단하게 세 가지 키워드로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첫 번째는 메신저앱의 새로운 수익모델 출시입니다. 다음과의 합병 후 내년도에 카카오택시, 뱅크 월렛같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힌 카카오의 경우가...
김재영 대표 "올해 글로벌-후속작 두 토끼 다 잡겠다" 2015-01-09 06:32:00
센트와 라인에서 공동 투자 유치를 받았다. 각 국가별 커스터마이징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물어보았다. 김 대표는 '중국과 일본은 퍼블리셔와 플랫폼에 따라 많은 부분이 수정될 것이다. 그 외의 국가는 원빌드로 호주에서 유저들의 반응을 보고, 이대로를 받아들인다면 그냥 가고 아니라면 고칠 예정이다. 언어는...
로코조이, 이영도 소설 '드래곤 라자' 모바일게임 개발 2015-01-07 17:05:59
되었다. 베이징 로코조이에서 '드래곤 라자'의 ip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한다. 조위 로코조이엔터테인먼트 대표는 '한국과 중국의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ip가 주는 흡입력과 영향력이 매우 크다는 점에서 이번 '드래곤 라자'의 모바일 게임 판권 계약이 한중 양국에서 큰 호응을 불러 일으킬수 있을...
블룸버그 "그렉시트 현실화 가능성" 2015-01-06 10:06:42
50센트 오르며 시작했습니다. 추위가 다시 찾아온다는 뉴스 때문인데요. 하지만 전반적으로 매도세에 대한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차트를 살펴보시면 천연가스의 월간단위로 최근 동향은 원유와 비슷한 흐름을 볼 수 있습니다. SNS 전문가 의견 랄프 아캄포라/NIF 시장전문가 상하이 증시, 5년 만에 3,300선 돌파 홀게르...
[특별기고] 중국 "잘키운 IP 하나 열 게임 안부럽다" 2015-01-03 06:49:59
센트가 '크로스파이어'(개발사 스마일게이트)와 '던전앤파이터'(개발사 넥슨)를 서비스하면서부터였다. 중국에서 실패한 게임은 대부분 해킹과 사설서버를 막지 못해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이 되어 버렸다. 그런데 기술적인 부분에 가까운 해킹에 비해 사설서버는 방대한 감시인력과 끊임없는 (법적)대응을...
[을미년 기획] 숫자로 풀어 본 2015년 게임업계 2015-01-01 06:03:54
2014년 텐센트와 라인으로부터 1300억원의 투자를 받은 4:33이 우선 순위다. 4:33은 퍼블리싱 패밀리를 묶어 ཆ개 게임을, 10개 국가에 성공시켜, 10개 개발사를 상장시킨다'는 ཆ x 10 x 10 프로젝트'를 야심차게 발표하기도 했다. 인크로스는 2014년 12월 우리투자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했다. '몬스터...
[을미년 기획] 인크로스-액션스퀘어-4:33-넷마블몬스터 상장 2015-01-01 05:48:55
'활'과 '영웅' '수호지'로 게임 흥행과 라인과 텐센트의 1000억 투자발표로 게임명가로 부상한 4:33(네시삼십삼분)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 11월 텐센트-라인으로부터 대규모의 1300억대의 투자를 받은 4:33은 ཆ개 게임을 10개 국가에 성공시켜, 10개 개발사를 상장시킨다'는 ཆ x 10...
[올해의 인물] 권준모 4:33의장 "게임업계 미다스 손" 2014-12-29 05:11:55
텐센트와 네이버의 라인으로부터 1300억 투자유치를 따내며 ཆx10x10 프로젝트'를 발표한 것. 모바일게임 10개를 퍼블리싱해 10개 국가에서 성공시킨 뒤 개발한 게임 회사 10개를 기업공개하겠다는 그의 야심에 한국 게임업계가 다시 깜짝 놀랐다. ■ '블레이드' 10개월 1000억원, '영웅' 1개월 100억원...
문체부, "게임산업에 2300억원 예산, 재도약하자!" 2014-12-18 15:44:00
차세대 플랫폼으로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 설명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예로는 스마트 tv를 생각할 수 있다. 전세계의 스마트 tv는 폭발적으로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중국 텐센트의 경우 tv 제조사들과 자사의 온라인 게임을 무료로 tv에 설치하는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따라서 차세대 게임 핵심기술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