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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달라지는 것> ⑨ 모든 금융사 등록주소 한번에 변경 2015-12-27 12:01:52
정부민원포털 '민원24'(www.minwon.go.kr)에서도 휴면예금을 조회할 수 있게 된다. ▲ 외제차 사고 수리해도 동종 국산차로만 대차 = 내년 4월부터 배기량 및 연식이 유사한 동종차량의 최저요금을 렌트비로 지급한다. 보험사기를 막기 위해 자동차소유자의 단독·일방 과실로 사고발생하는 경우 미수선 수리비...
FCA코리아, 실적 상승에 서비스 못 따라가 2015-12-23 09:07:04
민원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의 서비스 만족도에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것. 소비자보호원이 조사한 결과 중 지난해 판매된 1만 대당 민원은 53.4 건으로 직접적인 경쟁사인 포드(18.4건)의 3배에 달한다. 1만대 당 작업대 수는 198.3대로 적진 않으나 전국 21개의 서비스센터가 소화해내기엔...
[201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삼성화재 민원 해결 평가, 손보사 유일 3년연속 1등급 2015-12-17 07:04:39
매년 민원건수, 해결 노력 등을 반영해 평가하는 회사별 등급(1~5)을 산정해 발표하고 있는데 삼성화재는 민원평가 발생 결과 손해보험사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1등급을 획득했다.삼성화재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손해보험업의 본질에 적합하면서도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금융 영업규제는 풀고 소비자보호 규제는 바짝 죈다 2015-12-16 16:30:14
권한 근거를 명확히 마련한다. 금감원의 민원처리 내용 공개가 제한적이라는 지적에 따라 금융민원 내용과 해결과정·결과는 전면적으로 공개하기로 했다. 약관 표현이 지나치게 어렵다는 지적을 수용해 현재 보험업권에만 시행 중인 '약관이해도 평가'를 금융투자업계 등 복잡한 상품을 취급하는 다른...
주택임대사업자 세제지원 3년 연장 수혜 `수익형 부동산` 잡아볼까 2015-12-14 12:00:00
민원 처리 민원인과 산업단지 방문자 등 유동인구가 풍부해진다. 대단지 아파트 밀집지역인 신도시나 택지지구의 경우 젊은 신혼부부 등 소비력을 갖춘 경우가 많아 상권활성화의 기대감이 높으며 최근 외국인 관광객이 국내 침체된 내수 경기의 버팀목을 역할을 하고 있는데 외국인 선호 관광지의 경우는 떠오르고 있는...
[취재수첩] 공정위에서 나오는 자성의 목소리 2015-12-09 17:58:55
유통업체와 납품업체 사이에 대규모 유통업법 위반 행위가 발생하면 지금은 두 업체 간 ‘전체 거래금액’을 기준으로 과징금을 결정한다. 고시가 개정되면 불공정행위와 직접 연관이 있는 거래금액만 과징금 부과 대상이 된다.일부 시민단체와 야당에서는 공정위의 ‘기업 봐주기’란 비판을 제기한...
경기도, 대도민 안전정책과 민원서비스 '최상위' 2015-11-27 10:29:40
간 11만6697명에서 사고 발생 후 71만1968명으로 6배 이상 폭증한 안전교육 수요 충족을 위해 퇴직 소방, 경찰 전문 공무원을 재난안전교육 민간전문강사로 양성하기도 했다. 지난 5월에는 ‘굿모닝 119 어린이 페스티벌’을 개최해 어린이들에게 안전문화를 확산하기도 했다. 도는 또 행정자치부의 민원서비스...
진웅섭 “보험산업 감독 패러다임 혁신”…보험산업 도약을 위한 대토론회 개최 2015-11-05 16:00:00
등 회계기준 변화로 큰 재무적 부담이 발생하지 않도록 단계적인 자본확충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사전감독 폐지는 보험사의 법률 리스크와 평판 리스크의 확대를 의미하므로 보험사 스스로 내부통제와 리스크 관리 역량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2부 주제발표에 나선 윤성...
[비즈&라이프]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 "고객 불만 하나라도 생기면 뿌리부터 찾아 없앤다" 2015-10-27 19:24:27
설명하도록 하는 정도다.하지만 그는 민원이 단순히 창구에서의 불친절이나 안내 착오에서 발생한다고 보지 않았다. 판매하는 예·적금 및 대출 등 상품과 전산시스템, 은행 문화 속에 고객 민원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 결함이 내재해 있을 가능성을 의심했다.씨티은행에서는 매달 상품개발부와 전산부, 일선 영업점...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NH농협손보, 금감원 민원평가 2년 연속 1등급 2015-10-21 18:01:07
업적평가에 반영한다.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고자 회사의 소비자 보호 체계, 민원접수 및 처리 절차, 유용한 금융정보 등으로 구성된 ‘금융소비자보험 포털’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접수된 모든 민원을 3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했다.그 결과 올 상반기 보유계약 10만건당 민원발생 건수가 6.9건을 기록, 손보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