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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사고 나면 카카오톡에서 과실 비율 확인한다 2021-07-21 15:34:32
챗봇 서비스는 메신저 앱 카카오톡에서 365일, 24시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자동차사고 유형에 따른 과실비율 검색 △과실비율분쟁 심의 진행상태 조회 △자동차사고 관련 인터넷 상담신청 등을 제공한다. 또 소비자가 심의 절차 등 궁금한 내용을 대화창에 질문하면, 즉시 답변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차사고 과실비율 정보, 카톡 챗봇으로 간편 검색 2021-07-21 12:00:05
봇 서비스를 22일 정식 개통한다고 21일 밝혔다. 서비스 명칭은 '손해보험협회 과실비율분쟁 심의위원회 안내 챗봇'이다. ▲ 자동차사고 유형에 따른 과실비율 검색 ▲ 과실비율 분쟁 심의 진행상태 조회 ▲ 자동차사고 관련 인터넷 상담 신청 등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또, 심의 절차 등 궁금한...
손해보험협회, 車사고 과실비 안내 챗봇 서비스 개시 2021-07-21 12:00:00
챗봇 서비스로 제공받는 서비스가 출시된다. 손해보험협회는 소비자의 알 권리를 강화하고 정보 검색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카카오톡 기반의 챗봇을 개발했다고 21일 전했다. 보험 소비자들은 챗봇을 통해 자동차사고 유형에 따른 과실비율 검색, 분쟁 심의 진행상태 조회, 사고 관련 인터넷 상담 신청 등의 서비스를...
우정사업본부, 장애인 위한 '보이는 ARS'…복지국가 실현 앞장 2021-07-20 15:54:40
우편상품, 쇼핑상담, 민원 등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즉시 처리하고 있으며, 장애인을 위한 ‘보이는 ARS’ 서비스 및 시나리오 기반의 챗봇(우편톡) 서비스와 채팅상담 도입, 국제우편행방조사실 운영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최신 뉴미디어 소비 트렌드에 맞춰 라이브커머스 실시간 방송, 모션그래픽 등...
KT, 직원-대표 직접 소통…SNS 채용설명회도 열어 2021-07-19 15:16:43
통해서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분야 실무형 인재 400여 명을 육성했다. 1기 교육생들이 벌인 프로젝트 중 약 60%가 ‘즉시 상용화 과제’로 채택됐다. AI컨택센터(AICC) 가상상담 보이스봇 개발, 고객경험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서비스 추천, 무선 코어망 장애 예측 분석·자동화 등이다. 올해 프로그램엔 기업...
[사이테크 플러스] 인간, 챗봇에 이중 태도…"처음엔 부정적, 실수하면 호감 상승" 2021-07-19 14:51:05
이 상담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에 따라 챗봇 공개가 미치는 영향이 달라지는지 조사했다. 두 번째 연구에서는 챗봇이 고객의 질의를 해결할 수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챗봇 공개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했다. 연구팀은 결과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상담 내용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일수록 상대가 챗봇이라는...
신한카드 "페이, 특화카드, 아이폰 결제…MZ고객 겨냥 전략수립" 2021-07-18 11:56:12
챗봇 확대 등 MZ고객에 맞춘 새로운 상담체제 구축 등을 하반기 사업전략으로 결정했다. 아울러 금융감독원 민원 처리, 애플리케이션 구동 속도, 전자결재 처리 속도, 혁신이슈 처 리속도 데이터 등을 중심으로 10개의 신한 스피드인덱스(속도지수)를 발굴해 중점적으로 관리하기로 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 "MZ세대...
"보험도 쉬운 게 최고"…카카오의 '혁신 바람' 어디까지 덮칠까 2021-07-16 06:14:11
추진한다. 여기에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한 상담·설명 서비스 제공, AI 챗봇을 활용한 24시간 소비자 민원 대응 등으로 소비자보호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단, 카카오손보의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가 어떠한 형식으로 제공될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보험 계약자의 서류 제출을 지원하는 간편 청구에 그칠 것인지, 다른...
'AI 봇'이 운세 상담…연예인 사주풀이는 유튜브 킬러 콘텐츠로 2021-07-15 18:14:49
사주·타로 상담 서비스 ‘헬로우봇’도 자체 개발한 사주 분석 시스템과 별자리, 주역 등을 통해 운세를 풀이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라마마, 판밍밍 등의 이름을 가진 캐릭터와 메신저로 묻고답하며 사주 상담을 하는 식이다. ‘점신’은 유명 역학전문가, 점술가 등 전문가와 직접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대우건설 "비대면 디지털 마케팅 적극 추진" 2021-07-15 13:52:54
상담 신청 등 견본주택을 둘러보기 위한 일련의 과정을 휴대전화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대우건설은 이 시스템을 대구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에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분양하는 단지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우건설은 작년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한 챗봇서비스를 오픈해 분양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