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투지인터내셔날, 중국 광군제 40억 매출 달성 2020-11-16 11:33:01
큰 쇼핑데이)에 이어 3회 연속 최고 브랜드상 수상이 유력시되고 있다. 또한 걸리쉬한 스타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패션 브랜드 KIRSH는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이후 두번째 맞는 솽스이에서 370만 위안(한화 6.3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작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하였고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 젊은 여성층을...
이베이 '스마일배송', 매년 11월 쇼핑 축제 중 최대 실적 2020-11-15 09:51:42
이베이 '스마일배송', 매년 11월 쇼핑 축제 중 최대 실적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이베이코리아는 이달 1∼12일 진행된 자체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 때 전용 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를 이용한 판매액이 2017년 첫 행사 개최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기간...
쌍십일 83조 매출 올리고도 '규제 먹구름'에 불안한 알리바바 2020-11-12 14:13:54
선전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2020년 11·11 쇼핑 축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라는 큰 충격이 중국 경제에 가해지고 나서 처음 열렸다는 점에서 본격 회복 국면을 맞고 있는 중국의 소비 저력을 어느 정도 보여준 것으로도 볼 수 있다. 로이터 통신은 "이처럼 큰 규모의 실적은 대체로 코로나19 후...
롯데홈쇼핑, 콩트·쿡방·먹방…2030 엄지족 사로잡은 모바일 채널 '몰리브' 2020-11-11 15:11:42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몰리브의 11일 현재 누적 방문자 수는 250만 명을 넘어섰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2030세대 젊은 고객 비중이 60%를 차지한다”며 “홈쇼핑의 주요 고객층인 중장년을 넘어 전 연령대로 고객층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판매 성과도 좋다. 지난 9월 22일에는 ‘언택트 추석’ 트렌드를 반영해...
"'위드 코로나' 시대, 습관화된 비대면은 새로운 기회" 2020-11-11 11:53:15
미디어데이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 비대면 문화가 습관으로 정착하면서 전에 없던 새로운 사업 기회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는 스타트업 업계의 목소리가 나왔다. 구글코리아가 11일 온라인 개최한 '2020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협업...
온라인쇼핑 소비자, 생활용품은 '가성비'·고가품은 '플렉스' 2020-11-11 09:38:46
온라인쇼핑 소비자, 생활용품은 '가성비'·고가품은 '플렉스' 이베이코리아 분석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온라인 쇼핑몰에서 생활용품을 살 때는 저렴한 가격으로 대량 구매를 하지만, 고가 상품은 가격을 개의치 않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는 자사 온라인몰 G마켓과...
[특파원 시선] 중국서도 안 쓰는 '광군제' 계속 써야 하나 2020-11-10 16:35:08
한국에서도 과거 젊은이들이 밸런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 때 이성에게서 선물을 못 받은 이들이 4월 14일을 '블랙데이'로 부르며 자장면을 먹던 것과 맥락이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런데 이런 문화 현상에 착안해 중국을 대표하는 쇼핑 축제로 변화시킨 것은 바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입니...
빅스마일데이, 8일만에 2500만개 판매 돌파…"역대급" 2020-11-09 10:10:06
자사 연중 최대 쇼핑행사 ‘빅스마일데이’가 누적 판매량이 2500만 개를 돌파해 역대급 실적을 올리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G마켓과 옥션, G9에서 진행 중인 ‘빅스마일데이’ 행사 8일 만에 누적 판매량이 2500만개를 넘어섰다. 해당 기간 하루 평균 310만개 이상의 상품이 팔려 지난해 행사 당시...
`온택트·보복소비` 타고…이베이 "`빅스마일데이` 역대급 흥행" 2020-11-09 09:41:32
이베이코리아의 연중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가 역대 실적을 새로 쓰고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 G9에서 진행 중인 위 행사의 누적 판매량이 2,500만 개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1월 1일 이후 8일 만의 기록으로, 하루 평균 310만 개 이상의 상품이 팔려 나간 것이다. 이베이코리아는 막바지로...
"200만 팬덤 꿀키가 만든 핫도그 '쓱' 하세요" 2020-11-04 16:26:49
쇼핑 대세로 자리잡은 '라이브 방송(라방·라이브 커머스)' 경쟁 속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이 유튜버가 기획한 상품을 내놓으며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SSG닷컴은 오는 5일부터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인 '다이아 티비'와 협업해 5일부터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기획한 상품을 단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