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 위스키 '윈저' 매각 무산 2022-09-27 17:29:42
본사를 둔 글로벌 주류 기업 디아지오는 윈저 매각을 앞두고 지난 7월 디아지오코리아에서 윈저 사업부를 분리, 윈저글로벌이란 법인을 세웠다. 윈저를 제외하고 세계 1위 스카치위스키 ‘조니워커’와 흑맥주 ‘기네스’ 등의 사업은 디아지오코리아가 맡았다. 이번 계약 해지 이후에도 윈저 관련 사업은 법인 통합 없이...
라인 태국 배달앱, 몸값 1조 유니콘 됐다 [Geeks' Briefing] 2022-09-27 16:29:42
및 신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프리베는 자산관리 솔루션을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는 사업자 역할을 수행한다. 나이스 측은 채권 데이터 제공 및 솔루션 공동 개발에 참여하며, 데이터 고객 기반 프리베 솔루션 소개 및 공동 영업에 참여한다. CJ ENM, VR콘텐츠 스타트업에 투자 CJ ENM이 실사 기반 VR(가상현실)기술을...
디아지오, 국내 3대 위스키 '윈저' 매각 결국 불발 2022-09-27 14:38:39
본사를 둔 글로벌 주류 기업 디아지오는 지난 7월 디아지오코리아에서 윈저 사업부를 분리해 윈저글로벌이란 법인을 만들었다. 윈저를 제외하고 전세계 1위 스카치 위스키인 ‘조니워커’와 흑맥주 ‘기네스’ 등의 사업은 디아지오코리아가 그대로 맡고 있다. 이번 M&A 계약 해지이후에도 법인 통합없이 윈저 관련 사업은...
디아지오코리아 "윈저 사업부 매각 계약 해지" 2022-09-27 14:25:48
컨소시엄(이하 베이사이드-메티스)과의 윈저 사업부 매각 계약을 해지했다고 27일 밝혔다. 디아지오는 `조니워커`, `기네스`, `스미노프` 등 브랜드를 가진 글로벌 주류 기업이다. 계약 해지는 베이사이드-메티스가 지난 3월 25일 발표한 매각 계약 조건 가운데 일부를 충족하지 못했기 때문이란 설명이다. 주류...
디아지오, '윈저' 운영권 매각 없던 일로…"계약조건 미충족" 2022-09-27 11:35:21
= 글로벌 주류업체 디아지오는 위스키 브랜드 '윈저'의 국내 운영권을 사모펀드 그룹 '베이사이드프라이빗에쿼티-메티스프라이빗에쿼티' 컨소시엄에 매각키로 한 조건부 계약을 해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측은 앞서 지난 3월 윈저 운영권을 2천억원에 매각한다는 계약을 맺었다. 당시 디아지오가 사모펀드...
"민주당, '친기업 진보주의'로 가야"…진보이론가의 파격 주장 [인터뷰 전문] 2022-09-25 16:09:24
저부가가치 사업 종사자 비중이 높은 하층에서는 그렇지 못했다. 이런 이중구조를 완화하려면 하층을 끌어올려 중간층을 두텁게 만들어야 한다. 결국 규모의 경제와 연동된 중부가가치 기업을 많이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이것은 ‘타다금지법’ 같은 규제 완화 이슈와도 연결된다. 규제 완화는 중부가가치-중임금 사업과...
정장 안 입는 요즘 남성 직장인…패션 기업들 '작업복'으로 유혹 2022-09-21 17:29:35
생산을 중단했다”고 말했다. 오프라인 사업을 철수하고 온라인 전용으로 전환하는 브랜드도 있다. LF는 지난해부터 남성복 브랜드 ‘TNGT’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철수하고, 온라인으로만 판매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 ‘코모도’도 오프라인 사업을 접고 온라인으로 전면 전환했다. 한세엠케이는 지난 7월...
"넥스트 삼성? 美 기업용 SW시장에서 나온다" [서기열의 실리콘밸리인사이드] 2022-09-21 03:00:07
신사업 개발과 스타트업 투자로 잔뼈가 굵은 공경록 K2G테크펀드 대표 파트너를 실리콘밸리의 한 카페에서 인터뷰 했다. "스타트업 생태계 만들자" 공 대표는 새로운 분야에 거침 없이 뛰어드는 개척자로서 면모를 인터뷰 내내 보여줬다. 한양대에서 건축공학을 전공했지만 건축가의 길이 아닌 소프트웨어엔지니어로 길을...
여행 지역·날짜 입력하면 1분 만에 '완성'…하나투어도 탐낸다 [긱스] 2022-09-21 03:00:05
신생 플래닝앱의 사업 지속가능성은 양의 빅데이터 수집 능력과 명확한 비즈니스모델의 수립에서 판가름 날 것으로 보입니다.'여다', 18만 건 이상 여행일정 제작…'트리플' 사용자는 700만명20일 여행플랫폼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5월 관광벤처기업 스토리시티가 선보인 '여다'앱은 론칭 1년 만에...
하이트진로, 日 진로 43년만에 새단장 2022-09-20 10:07:51
대나무숯을 이전보다 1.5배 늘렸다. 이를 통해 잡미와 불순물 제거율을 높여 주질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또 기존 초록색 병을 투명병으로 교체하고, 라벨을 노란색에서 흰색으로 변경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일본 젊은 층 중심으로 한국 소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현지 마케팅 활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