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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이후 짝퉁 239만점 적발…안전관련 제품도 134만점 2015-06-02 14:49:19
전 의원은 "위조제품은 유통시장 활성화를 막고 경제 활력을 저해하는 주 요인중 하나"라며 "안전 관련 제품의 위조와 유통을 원천봉쇄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들의협업과 수사역량 확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cobr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중국의 화장품 내수 시장 활성화 정책, 우리 기업에 `독일까? 약일까?` 2015-06-02 01:29:26
활성화를 위해 세율 인하는 물론 면세점 확장, 판매 제품 다양화하는 방안을 내놓았다. 중국 경제전문지인 이차이(Yicai)에 따르면 홍콩, 서울, 프랑스, 싱가포르 면세점의 소비자 50% 정도가 중국인으로 조사됐으며, 특히 한국 면세점에서는 중국 소비자들로 인해 연이은 매출 최고 기록을 세우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
스포츠산업도 지식재산권 중요…'틈새 특허' 노려라 2015-05-26 07:10:11
방문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국내 유입을 시도하던 ‘짝퉁’ 나이키 상품 약 300억원어치를 적발해준 데 대한 고마움의 표시였다. 브라운 이사는 당시 “지식재산은 우리가 가진 가장 큰 힘이자 모든 것”이라며 거듭 사의를 표했다.스포츠용품 업계에 따르면 전 세계 200여개 국가에 진출한 다국적...
[최 기자의 궁시렁]한국산 화장품, 한류 스타 모델 그늘 벗어나야죠? 2015-05-24 09:11:19
심지어 모델 사진을 교묘하게 합성하고, 인기 제품을 카피하는 유사, 짝퉁 제품들도 다수 있었다. 이 같은 현상은 한류 열풍과 함께 한국의 스타들이 한국을 넘어 중국 등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과 한국산 화장품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사는 사례다. 분명 반길 일이다. 하...
"한국 화장품·패션 최고지만…요우커 '봉' 취급 땐 불쾌해요" 2015-05-22 21:44:35
짝퉁 우려도 없어…서비스 마인드는 일본에 뒤져 제품 설명도 안해주고 딴짓만…종업원 서비스 마인드 개선해야 쇼핑 외 다양한 콘텐츠 필요 [ 강진규 기자 ] “이만한 가격에, 이만한 품질을 중국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중국인을 봉으로 여기는 태도를 접할 때는 기분이 나빠요.”지난 21일 오후 서울...
"짝퉁 꼼짝마"…알리바바, 신기술로 진품 가려낸다 2015-05-19 21:55:25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가 위조제품(짝퉁)을 가려낼 수 있는 기술을 선보였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9일 보도했다.qr코드처럼 복사하기 어려운 기호를 라벨로 만든 뒤 상품에 붙여 진품임을 증명하는 방식이다. 알리바바는 온라인 판매자가 요청하면 이를 제공할 계획이다.알리바바는 이스라엘의 인터넷기업...
[박성완의 데스크 시각] TSMC가 벤처캐피털이라고? 2015-05-18 20:32:42
위한 先투자중국 스마트폰업체 샤오미는 ‘짝퉁 애플’로 불린다. 애플 제품을 거의 비슷하게 모방하기 때문이다. 샤오미는 설립 5년 만에 삼성과 애플의 뒤를 이어 세계 3위 스마트폰업체로 급성장했다. 중국에선 지난해 삼성을 제치고 판매 1위를 차지했다.샤오미 제품은 한국 네티즌 사이에서 ‘대륙의...
세계 2위 중국건설은행, 한국산 화장품 역직구 시장 진출 2015-05-14 00:52:06
짝퉁이라 부르는 모조품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으며, 지난 4월 북경신보는 온라인 화장품 전문매장에서 팔리는 제품의 80%는 가짜일 것이란 소문이 웨이보를 통해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고 보도했을 정도"라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건설은행 온라인쇼핑몰은 중국 정부가 보증하는 쇼핑몰이기 때문에 소비자 신뢰도가 높고,...
짝퉁 마유크림 전쟁, 클레어스 승소로 일단락 2015-05-13 10:41:53
발 k뷰티의 성장 속에 짝퉁제품의 유통이 한국 화장품 이미지에 악영향을 끼치는 만큼 이번 결정이 모조품 생산에 대한 국내 화장품 업계의 자정 노력을 촉발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로써 게리쏭9컴플렉스 상표권을 둘러싼 법적 분쟁은 마무리 될 것으로 보이며 향후 마유크림 이외의 다른 제품 관련...
[최 기자의 궁시렁]중국 화장품 특수, "기회 아닌 위기일 수도 있다" 2015-05-10 01:35:38
시장을 겨냥한 제품들과 인기를 얻은 제품은 유사, 짝퉁 제품이 만연하고, 이에 대한 소송도 계속적으로 늘고 있다. 눈앞의 이익을 위핸 자존심은 물론 제품 개발에 대한 투자 의지도 없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무자료 거래 성행으로 세금 포탈 문제가 표면화되고 있으며, 최근 중국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상권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