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두관 "트럼프 G7 초청, 덮어놓고 환영할 수 만은 없어" 2020-06-02 11:32:03
의제를 정상회의 테이블에 올려놓을 기회이기도 하다"고 했다. 김 의원은 "동북아 평화는 글로벌 가치사슬의 안정적 유지를 위한 핵심 사안이고 평화는 정경분리 원칙에 위배되지 않는다"라며 "G7 정상회의 의제로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적극 제안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세계경제 위기 속에서 ‘중국 봉쇄’라는...
프랜차이즈 시장 소자본 배달음식점 창업 강세, 1인보쌈전문점 `싸움의고수` 체인점 개설 잇따라 2020-05-29 16:52:51
빠른 테이블 회전을 바탕으로 평수 대비 고매출이 발생하는 구조였다면 코로나19 이후로는 사회적 거리두기, 비대면 소비 확산에 따라 배달 매출의 비중이 높다는 설명이다. 브랜드 측에 따르면, 매장 방문 고객 감소분 이상으로 배달 판매가 증가, 체인점들의 매출 변동이 크지 않은 것은 물론 이번 바이러스 사태 이후 월...
[PRNewswire] 두바이 주메이라 알 나심, 뷰로베리타스의 세이프가드 인증 획득 2020-05-28 18:04:46
개별 주문으로 변경하며, 테이블 사이에 간격을 두고, 고객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각 테이블에 위생용품을 제공한다. 주메이라 그룹 CEO Jose Silva는 "자사는 항상 고객과 동료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라며 "뷰로베리타스와는 오랫동안 좋은 관계를 유지했고, 2018년부터 HACCP 식품 안전 인증을 감독하는 데에도...
오피스 점심전쟁…'찾아가는 구내식당' 뜬다 2020-05-28 17:40:44
다양한 메뉴가 테이블 위에 놓였다. 직원들은 각자 원하는 메뉴를 집어들고 책상으로 갔다. 이 회사 대표는 “직원 20명 규모의 작은 회사이기 때문에 구내식당을 갖추기가 불가능하고, 직원들이 밖에서 식사하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릴까 걱정돼 점심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현장+] "커피 300잔 사고, 스타벅스 가방 17개 챙겼죠" 2020-05-28 10:50:22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텐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 접이식 테이블은 49%, 접이식 캠핑체어가 48% 증가했다. 이외에도 캠핑식기(56%)와 가스버너(99%), 화로대(174%), 숯(36%) 등의 판매량도 늘어났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캠핑용품 판매량은 증가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지난 4월 1일부터 5월 14일까지의 판매량을...
롯데호텔 제주, 내달 20일 제주 최대 규모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캔버스’ 오픈 2020-05-27 07:22:10
메뉴는 뷔페식으로 제공되며 일품 요리 또한 주문 가능하다. 제주의 자연을 형상화한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전망 또한 돋보인다. 15m의 높은 천장에 설치된 아크릴 비즈 부조는 세계적인 설치 미술가 박선기 작가의 작품으로 인상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유기농 제품, 슬로우 푸드와 같이 건강한...
'간편결제' 페이코, 온라인 넘어 일상 파고든다 2020-05-26 17:31:23
소비자가 식당, 카페에서 주문하기 위해 매장 카운터에서 대기할 필요 없이 테이블에 비치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거나 페이코 앱을 이용해 주문과 결제를 한 번에 끝낼 수 있다. 올 1분기 페이코 오더 주문량은 전 분기 대비 세 배 증가했다. 관련 가맹점은 2만5000여 개에 달한다. 공공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올...
맥도날드 코로나 운영재개 매뉴얼 배포…"30분마다 화장실 청소" 2020-05-15 16:23:51
테이블과 좌석은 폐쇄한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과 음료 셀프 바도 폐쇄한다. 손님들이 손으로 터치해 주문하는 키오스크는 가동할 필요가 없지만 가동할 경우에는 한번 사용될 때마다 화면을 닦아야하고, 드라이브스루 존의 창문과 카운터에는 보호 패널을 설치해야한다. 이와 함께 고객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단독] 현대百도 새벽배송 도전장…"마켓컬리·쓱닷컴 한판 붙자" 2020-05-14 17:27:58
일찍이 다른 백화점과 차별화를 추진해왔기 때문이다. 2010년 문을 연 웰빙 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은 참기름과 반찬, 장류 등을 판매해 연매출 100억원을 넘겼다. 2017년 백화점업계 처음으로 내놓은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원테이블’은 올 들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5% 늘었다. 노유정 기자...
주문하고 바로 먹는다…BBQ '그랩 앤 고' 시작 2020-05-11 15:08:10
주문 방식인 '그랩 앤 고' 매장을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그랩 앤 고'는 미리 조리된 음식을 사는 방식으로, 음식이 조리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포장 방식과는 달리 구매 즉시 매장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매장에는 홀 좌석뿐만 아니라 야외 테라스도 마련된다. 7개 테이블에 좌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