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초기창업패키지] 포토부스 브랜드 ‘포토이즘’ 운영하는 스타트업 ‘서북’ 2023-06-29 00:58:56
운영되고 있다. “포토이즘은 전문가 이상의 사진 결과물을 스스로 연출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프리미엄 셀프 스튜디오입니다.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정해진 시간 동안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전문 사진관 이상의 사진 퀄리티와 높은 접근성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스튜디오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포지셔닝해...
인공지능으로 만든 아트워크가 티셔츠에…섬산련, 내달 콘테스트 개최 2023-06-28 16:14:12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지원으로 운영하는 소비자 맞춤형패션제품 서비스 플랫폼 '스타일넷'의 디자인 아카이브를 구축하고, 소비자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콘테스트 주제는 '미래 기술혁신', 그리고 '자연과 동물'이다. 생성형 인공지능(Gen-AI) 툴을 활용해 만든 이미지와...
"카톡으로 1억원대 선물 가능"…고가품 전문 '럭스' 개관 2023-06-28 10:24:26
가능"…고가품 전문 '럭스' 개관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카카오톡(카톡)으로 1억원대 고가품을 선물하는 일이 가능해졌다. 카카오[035720]는 카톡 선물하기를 운영하는 커머스CIC가 고급 선물 전문관 '럭스'(LuX)를 개관했다고 28일 밝혔다. 럭스는 일상 선물뿐 아니라 특별한 선물을 전하고자...
리서치기업 엠브레인, AI 기술기업 Post AI에 전략적 투자 진행 2023-06-28 09:34:26
착장 이미지를 데이터화하고 패션 트렌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TPO에 맞는 패션 추천, 가상 피팅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엠브레인은 AI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미래 성장 동력 구축하고 고객사들에게 더욱 양질의 인사이트와 지금까지 발견하지 못했던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예비창업패키지] 세컨핸드 의류 전문 플랫폼 ‘뉴티지’를 개발하는 ‘빈센츠컴퍼니’ 2023-06-28 08:53:04
유저간 거래가 아닌 입점형 오픈마켓 성격으로 트렌드를 반영하는 패션 마켓플레이스를 표방하고 있다. “패션은 ‘트렌드’와 ‘소비자 경험’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중고 옷이라도 트렌드를 반영한 큐레이팅이 필수입니다. 검증되고 전문성을 갖춘 곳에서 구매하는 것과 누군가의 옷장 속에 있...
'하와이 한달 살기' 경품 떴다…'최대 80% 할인' 나선 유통가 2023-06-26 21:00:01
맞춘 패션, 잡화, 뷰티, 여행용품을 제안한다. 휴가 관련 상품을 경품으로 내건 이벤트도 기획했다. 다음달 2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통해 블루투스 스피커, 클로그, 스윔 캡 등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온 관계자는 "여름 휴가 성수기인 7~8월까지 관련 패션 및 용품의 수요가 가파르게 늘어날 것"이라며 "코로나19(신종...
삼쩜삼·고피자·설로인…2023 예비유니콘은 어디? [Geeks' Briefing] 2023-06-26 16:47:06
A 투자유치 4050 남성 패션 플랫폼 '애슬러'를 운영하는 바인드가 디캠프, 패스트벤처스,앤파트너스에서 프리 시리즈A의 투자를 유치했다. 바인드는 온라인 커머스 회사에 소외된 중년 남성의 패션시장을 노린 스타트업이다. 애슬러는 지난해 말 출시 이후 5개월 만에 MAU(월간활성이용자) 5만명을 돌파했고, 출시...
한섬, 파리 패션위크 참가…글로벌 영업망 확대 시동 2023-06-22 08:10:00
한섬, 파리 패션위크 참가…글로벌 영업망 확대 시동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업체 한섬[020000]은 파리 패션위크에 참여해 세계 시장을 공략한다고 22일 밝혔다. 한섬의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과 시스템 옴므는 이번 패션위크에서 20여개국 바이어를 대상으로 글로벌 에디션...
4년 만에 200억→1조2000억…"커머스계 유튜브 된다" [긱스] 2023-06-20 16:33:44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올해는 거래액 2조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에이블리의 월간이용자수(MAU)는 700만 명 이상으로, 국내 패션·뷰티·인테리어 등 버티컬 플랫폼(전문몰) 가운데 1위다. 성장뿐만 아니라 내실도 갖추기 시작했다.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BBS미용예술실용전문학교, 2023 K-BEAUTY WORLD CONTEST 전원 수상 2023-06-20 10:09:05
10여개국의 참가자가 참여하는 국제 미용대회다. BBS미용예술실용전문학교는 지난 5월 26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23 K-BEAUTY WORLD CONTEST’에 출전해 특수분장 부문 그랑프리상을 비롯해 창작 퍼머넌트 부문 노동부 장관상 및 교육감상, 패션 메이크업, 웨딩 메이크업, 퍼머넌트, 캐릭터 메이크업 부문 국회의...